1 |
1
입력 프레임에 포함된 복수의 블록들의 움직임을 추정하는 장치에 있어서, 참조 프레임에 포함된 탐색 영역을 복수의 구역들로 분할하는 구역 분할부; 및상기 복수의 구역들 중 적어도 일부의 구역을 대상으로 상기 복수의 블록들 각각에 대한 움직임 벡터 탐색을 수행하는 움직임 추정부를 포함하되, 상기 복수의 블록들 각각에 대한 움직임 벡터 탐색의 수행에는 마감시간(Deadline)이 설정되고, 상기 움직임 추정부는 이전 블록에 대해 설정된 마감시간 이전에 상기 이전 블록에 대한 움직임 추정의 수행이 완료되어 상기 이전 블록의 움직임 벡터 탐색 수행이 종료되는 경우, 상기 이전 블록의 움직임 벡터 탐색 수행이 종료된 시점으로부터 현재 블록에 대해 설정된 마감시간까지의 시간간격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블록들 중에서 N(1 이상의 정수임)개의 구역을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N개의 구역을 대상으로 상기 현재 블록에 대한 움직임 벡터 탐색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 추정부는 상기 시간간격, 및 움직임 벡터 탐색이 수행되는 구역의 개수와 상기 구역의 개수에 따른 움직임 벡터 탐색 시 소요되는 수행시간 사이의 관계에 기초하여 상기 N개의 구역의 개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장치
|
3 |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 추정부는 상기 시간간격보다 짧은 소요 시간들 중 최대의 수행시간과 대응되는 상기 구역의 개수를 상기 N개의 구역의 개수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장치
|
4 |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구역들 각각에는 상기 움직임 벡터 탐색에 대한 탐색 순서가 설정되고, 상기 움직임 추정부는 상기 탐색 순서가 빠른 상위 N개의 구역을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장치
|
5 |
5
청구항 5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6 |
6
청구항 6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7 |
7
청구항 7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8 |
8
청구항 8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9 |
9
청구항 9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0 |
10
청구항 10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1 |
11
입력 프레임에 포함된 복수의 블록들의 움직임을 추정하는 장치에 있어서, 2 이상의 움직임 탐색 알고리즘 중 어느 하나의 움직임 탐색 알고리즘을 선택하고, 상기 어느 하나의 움직임 탐색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참조 프레임에 포함된 탐색 영역을 대상으로 상기 복수의 블록들 각각에 대한 움직임 벡터 탐색을 수행하는 움직임 추정부를 포함하되, 상기 복수의 블록들 각각에 대한 움직임 벡터 탐색의 수행에는 마감시간이 설정되고, 상기 움직임 추정부는 이전 블록에 대해 설정된 마감시간 이전에 상기 이전 블록에 대한 움직임 추정의 수행이 완료되어 상기 이전 블록의 움직임 벡터 탐색 수행이 종료되는 경우, 상기 2 이상의 움직임 탐색 알고리즘 중에서 하나의 블록에 대한 움직임 탐색을 수행 시 소요되는 수행시간이 상기 이전 블록의 움직임 벡터 탐색 수행이 종료된 시점으로부터 현재 블록에 대해 설정된 마감시간까지의 시간간격보다 짧으면서 최대인 알고리즘을 상기 어느 하나의 움직임 탐색 알고리즘으로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장치
|
12 |
12
입력 프레임에 포함된 복수의 블록들의 움직임을 추정하는 방법에 있어서, 참조 프레임에 포함된 탐색 영역을 복수의 구역들로 분할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의 구역들 중 적어도 일부의 구역을 대상으로 상기 복수의 블록들 각각에 대한 움직임 벡터 탐색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복수의 블록들 각각에 대한 움직임 벡터 탐색의 수행에는 마감시간이 설정되고, 상기 움직임 벡터 탐색을 수행하는 단계는 이전 블록에 대해 설정된 마감시간 이전에 상기 이전 블록에 대한 움직임 추정의 수행이 완료되어 상기 이전 블록의 움직임 벡터 탐색 수행이 종료되는 경우, 상기 이전 블록의 움직임 벡터 탐색 수행이 종료된 시점으로부터 현재 블록에 대해 설정된 마감시간까지의 시간간격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블록들 중에서 N(1 이상의 정수임)개의 구역을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N개의 구역을 대상으로 상기 현재 블록에 대한 움직임 벡터 탐색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방법
|
13 |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 벡터 탐색을 수행하는 단계는 상기 시간간격, 및 움직임 벡터 탐색이 수행되는 구역의 개수와 상기 구역의 개수에 따른 움직임 벡터 탐색 시 소요되는 수행시간 사이의 관계에 기초하여 상기 N개의 구역의 개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방법
|
14 |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임 벡터 탐색을 수행하는 단계는 상기 시간간격보다 짧은 소요 시간들 중 최대의 수행시간과 대응되는 상기 구역의 개수를 상기 N개의 구역의 개수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방법
|
15 |
15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구역들 각각에는 상기 움직임 벡터 탐색에 대한 탐색 순서가 설정되고, 상기 움직임 벡터 탐색을 수행하는 단계는 상기 탐색 순서가 빠른 상위 N개의 구역을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추정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