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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4658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방법은 폴리곤으로 구현된 충돌 물체 및 피충돌 물체의 충돌에 따른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방법으로서, 충돌 물체에 스플래쉬 가중치들을 부가하는 단계, 충돌 물체와 피충돌 물체의 충돌을 감지하는 단계, 충돌이 감지되면 파티클들을 방출하는 에미터의 속성들을 스플래쉬 가중치들의 값을 기초로 설정하는 단계 및 설정된 에미터 속성에 따라 에미터로부터 파티클들을 방출함으로써 스플래쉬 효과를 얻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6F 17/00 (2006.01) G06F 9/445 (2006.01)
CPC G06F 17/5009(2013.01) G06F 17/500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77394 (2010.08.11)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068673-0000 (2011.09.2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109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8.11)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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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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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노준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양수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수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장태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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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강욱 대한민국 전북 전주시 덕진구 틀못*길**, 은빛빌딩 ***호(장동)(특허법인다해(전라도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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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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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8.11 수리 (Accepted) 1-1-2010-0516700-93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8.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74391-84
3 [일부 청구항 포기]취하(포기)서
[Abandonment of Partial Claims] Request for Withdrawal (Abandonment)
2011.09.22 수리 (Accepted) 2-1-2011-0221497-91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폴리곤으로 구현된 충돌 물체 및 피충돌 물체의 충돌에 따른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방법에 있어서,상기 충돌 물체에 스플래쉬 가중치들을 부가하는 단계;상기 충돌 물체와 상기 피충돌 물체의 충돌을 감지하는 단계;충돌이 감지되면, 파티클들을 방출하는 에미터의 속성들을 상기 스플래쉬 가중치들의 값을 기초로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설정된 에미터 속성에 따라 상기 에미터로부터 파티클들을 방출함으로써 스플래쉬 효과를 얻는 단계를 포함하는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스플래쉬 효과를 얻는 단계에 앞서,상기 에미터에서 방출될 파티클들의 행동을 제어하는 적어도 하나의 필드의 속성을 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스플래쉬 효과는 상기 설정된 에미터 속성에 따라 상기 에미터로부터 파티클들을 방출하고 방출된 파티클들의 행동을 상기 설정된 필드의 속성에 따라 제어함으로써 얻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방법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스플래쉬 가중치들은 사용자가 충돌 물체의 표면에 매핑되는 값으로써 부가되거나, 또는 사용자가 선택한 텍스쳐의 색상 값으로써 부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방법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에미터가 속하는 표면의 크기는 상기 충돌 물체의 크기, 질량, 충돌 속도, 상기 스플래쉬 가중치들의 전체 패턴의 크기 중 적어도 어느 한 요소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방법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충돌 물체와 상기 피충돌 물체의 충돌을 감지하는 단계는,상기 피충돌 물체의 표면에 평행하도록 상기 충돌 물체에 생성한 제1 원을 상기 피충돌 물체의 표면에 투영하여 제2 원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원 및 제2 원 각각의 중심 사이의 거리가 소정의 허용치 이하로 되면 상기 충돌 물체와 상기 피충돌 물체 사이의 충돌이 있는 것으로 판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방법
6 6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제1 원은 상기 피충돌 물체의 표면의 법선 벡터와 직교하면서 상기 충돌 물체의 중심점을 지나는 평면이 상기 충돌 물체의 표면와 교차함으로써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방법
7 7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에미터가 속하는 표면의 크기는 상기 제2 원의 반지름에 비례하는 값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방법
8 8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에미터를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스플래쉬 가중치들의 패턴을 상기 에미터의 에미터 텍스쳐 레이트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방법
9 9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충돌 물체와 상기 피충돌 물체가 각각 복수일 경우에는, 상기 충돌 물체 중 하나와 상기 피충돌 물체 중 하나로 이루어진 쌍을 서로소 합집합(disjoint union)의 원소로 정함으로써 각각의 충돌을 구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방법
10 10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충돌 물체는 구(sphere)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방법
11 11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방출된 파티클들이 상기 피충돌 물체 표면 밑에 배치된 소멸 감지면과 충돌할 때에, 상기 파티클들을 소멸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방법
12 12
폴리곤으로 구현된 충돌 물체 및 피충돌 물체의 충돌에 따른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방법에 있어서,상기 충돌 물체의 충돌 부위에 생성된 비가시성의 충돌 구체에 스플래쉬 가중치들을 부가하는 단계;상기 충돌 구체와 상기 피충돌 물체의 충돌을 감지하는 단계;충돌이 감지되면, 파티클들을 방출하는 에미터의 속성들을 상기 스플래쉬 가중치들의 값을 기초로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설정된 에미터 속성에 따라 상기 에미터로부터 파티클들을 방출함으로써 스플래쉬 효과를 얻는 단계를 포함하는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방법
13 13
컴퓨터 장치에서 청구항 1 내지 청구항 12 중 어느 한 청구항의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방법의 각 단계들을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장치로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
14 14
폴리곤으로 구현된 충돌 물체 및 피충돌 물체의 충돌에 따른 스플래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장치로서,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입력된 사용자의 지시에 따라 상기 충돌 물체에 스플래쉬 가중치들을 부가하고, 상기 충돌 물체의 질량과 크기를 설정하는 충돌 설정부;상기 충돌 물체와 상기 피충돌 물체의 충돌을 감지하는 충돌 감지부; 및충돌이 감지되면, 파티클들을 방출하는 에미터의 속성들을 상기 스플래쉬 가중치들의 값을 기초로 설정하는 에미터 설정부를 포함하는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장치
15 15
청구항 14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입력된 사용자의 지시에 따라, 상기 에미터에서 방출될 파티클들의 행동을 제어하는 적어도 하나의 필드의 속성을 설정하는 필드 설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장치
16 16
청구항 15에 있어서, 상기 설정된 에미터 속성에 따라 상기 에미터로부터 파티클들을 방출시키고, 상기 설정된 필드의 속성에 따라 상기 방출된 파티클들의 행동을 제어하는 3D 애니메이션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장치
17 17
청구항 14에 있어서, 상기 에미터 설정부는, 상기 충돌 물체의 크기, 질량, 충돌 속도, 상기 스플래쉬 가중치들의 전체 패턴의 크기 중 적어도 어느 한 요소에 기초하여 상기 에미터가 속하는 표면의 크기를 결정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장치
18 18
청구항 14에 있어서, 상기 에미터 설정부는,상기 스플래쉬 가중치들의 패턴을 상기 에미터의 에미터 텍스쳐 레이트로 설정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장치
19 19
청구항 14에 있어서, 상기 방출된 파티클들이 상기 피충돌 물체 표면 밑에 배치된 소멸 감지면과 충돌하는 것을 감지하고, 상기 소멸 감지면과 충돌한 파티클들을 소멸시키도록 동작하는 파티클 소멸 감지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플래쉬 시뮬레이션 장치
20 20
청구항 20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