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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 지형 장면의 입체 이미지 생성 방법, 시스템 및 이를 위한 기록매체

  • 기술번호 : KST201511504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배경 지형 장면의 입체 이미지 생성 방법, 시스템 및 이를 위한 기록매체를 공개한다. 본 발명은 이미지 시퀀스를 기반으로 하는 지형 지오메트리를 이용하여 초기 메쉬가 생성되는 초기 메쉬 생성 단계, 투영 맵이 생성되고, 생성된 상기 투영 맵을 이용하여 상기 초기 메쉬의 오류 영역이 판별되고, 판별된 상기 오류 영역에 대한 벡터 맵이 생성되어 상기 초기 메쉬의 오류가 수정된 수정 메쉬가 생성되는 지오메트리 오류 수정 단계, 및 상기 수정 메쉬를 이용하여 입체 영상이 생성되는 입체 변환 단계를 구비한다. 따라서 메쉬를 기반으로 입체 영상을 생성하므로, 지오메트리가 복잡할 지라도 지형 형상을 고정할 수 있으며, 깊이 맵의 시간 일관성을 가질 수 있고, 메쉬 편집이 용이하며, 지형에서 이음매 없이 새로운 요소를 추가하기에 적합하여, 입체 영상을 보는 관람객이 빨리 피로해지지 않도록 할 수 있다.
Int. CL G06T 17/05 (201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10000260 (2011.01.03)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181199-0000 (2012.09.03)
공개번호/일자 10-2012-0078949 (2012.07.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9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1.03)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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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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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노준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황희철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동구
3 김계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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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다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층(삼성동,고운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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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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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1.03 수리 (Accepted) 1-1-2011-0002155-8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0.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1.18 수리 (Accepted) 9-1-2011-0091927-3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58599-6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4.02 수리 (Accepted) 1-1-2012-0262364-8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4.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262365-2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8.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88228-6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이미지 시퀀스를 기반으로 하는 지형 지오메트리를 이용하여 초기 메쉬가 생성되는 초기 메쉬 생성 단계;투영 맵이 생성되고, 생성된 상기 투영 맵을 이용하여 상기 초기 메쉬의 오류 영역이 판별되고, 판별된 상기 오류 영역에 대한 벡터 맵이 생성되어 상기 초기 메쉬의 오류가 수정된 수정 메쉬가 생성되는 지오메트리 오류 수정 단계; 및상기 수정 메쉬를 이용하여 입체 영상이 생성되는 입체 변환 단계를 구비하는 배경 지형 장면의 입체 이미지 생성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초기 메쉬 생성 단계는방사형 기본 함수 기법을 사용하여 상기 초기 메쉬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경 지형 장면의 입체 이미지 생성 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지오메트리 오류 수정 단계는상기 투영 맵을 이용하여 상기 초기 메쉬의 복수개의 특징점이 추출되는 특징점 추출 단계;상기 복수개의 특징점 중 슬라이딩하는 특징점이 상기 초기 메쉬의 오류 영역으로 판별되고, 상기 오류 영역이 수정되도록 상기 슬라이딩하는 특징점을 고정하기 위한 복수개의 벡터가 생성되어 상기 벡터 맵이 생성되는 벡터 맵 생성 단계; 및상기 벡터 맵을 이용하여 상기 수정 메쉬가 생성되는 메쉬 수정 단계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경 지형 장면의 입체 이미지 생성 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특징점 추출 단계는상기 이미지 시퀀스의 각 프레임에 대한 상기 초기 메쉬에 상기 이미지 시퀀스를 투영하여 텍스처 맵이 생성되는 텍스처 맵 생성 단계;상기 초기 메쉬에서 각 프레임에 대해 보이는 영역과 보이지 않는 영역이 나타나도록 광 추적 기법을 사용하여 가시성 맵이 생성되는 가시성 맵 생성 단계;상기 텍스처 맵과 상기 가시성 맵이 합성되어 상기 투영 맵이 생성되는 투영 맵 생성 단계; 및상기 투영 맵에 대해 SIFT가 적용되어 상기 복수개의 특징점이 추출되는 SIFT 적용 단계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경 지형 장면의 입체 이미지 생성 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텍스처 맵 생성 단계는수학식(여기서, i는 프레임 번호이고, Ti는 i번째 프레임의 텍스처 맵이고, M은 초기 메쉬이고, Ti에서의 x, y 는 텍스처 맵의 좌표값이고, M에서의 x,z는 삼차원 좌표이고, X의 경우 값과 의미 또한 동일하므로 x로 모두 표기하고, y, z의 경우 값은 같지만 텍스처 맵에서는 y좌표의 값이며 초기 메쉬에서는 z좌표의 값이므로 다르게 표기하며, Ii는 i번째 프레임의 이미지를 나타내며, Ci는 i번째 프레임의 카메라 위치를 의미함)에 의해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경 지형 장면의 입체 이미지 생성 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가시성 맵 생성 단계는수학식(여기서, Vi(x,y)는 i 프레임에 대한 가시맵이고, x, y는 가시맵의 좌표값)에 의해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경 지형 장면의 입체 이미지 생성 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투영 맵 생성 단계는상기 가시성 맵을 알파 채널로서 사용하여,수학식(여기서, TVi(x,y)는 i 프레임에 대한 투영 맵, x, y는 가시맵의 좌표값)에 의해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경 지형 장면의 입체 이미지 생성 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벡터 맵 생성 단계는상기 가시성 맵에 의해 상기 초기 메쉬의 비가시 영역이 판별되면, 상기 비가시영역 및 상기 비가시영역 주변의 상기 특징점이 배제되는 특징점 배제 단계;상기 복수개의 특징점 중 상기 배제된 특징점을 제외한 나머지 특징점 각각이 움직이는지 여부가 판별되는 특징점 판별 단계;상기 특징점 판별 단계에서 판별된 움직이는 특징점 각각이 배치되어야 하는 위치가 판별되는 위치 판별 단계;상기 판별된 위치에 상기 움직이는 특징점 각각이 고정되도록 상기 특징점을 이동시키기 위한 복수개의 벡터가 생성되어 벡터 맵이 생성되는 벡터 생성 단계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경 지형 장면의 입체 이미지 생성 방법
9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위치 판별 단계는삼각 측량 방법을 통해 배치되어야 하는 위치가 판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경 지형 장면의 입체 이미지 생성 방법
10 10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움직이는 특징점 각각이 배치되어야 하는 위치는수학식(여기서, Fis 및 Fie는 각각 i번째 프레임에 대한 특징점의 시작 위치 및 종료 위치, Cs 및 Ce는 각각 카메라의 시작 위치 및 카메라의 종료 위치, Pi1 및 Pi2는 각각 Cs와 Fis를 잇는 라인과 Ce와 Fie를 잇는 라인이 교차하거나 가장 가까이 배치되는 위치)에 의해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경 지형 장면의 입체 이미지 생성 방법
11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벡터 맵은상기 움직이는 특징점 모두에 대해 각각수학식(여기서, ei = Pi2 -Pi1 가 i번째 특징점에 대한 오차율이고, EM이 모든 오차율의 최대값이라 가정할 때 Ei = ei/EM이며, Vi는 i번째 특징점의 초기 이동 벡터로, i번째 특징점에서 Pi2 와 Pi1의 중간점을 잇는 벡터이고, Vmi는 i번째 특징점의 보정된 이동 벡터임)에 의해 계산되는 복수개의 벡터가 도시되어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경 지형 장면의 입체 이미지 생성 방법
12 12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메쉬 수정 단계는상기 벡터 맵에 수학식(여기서, xp, yp, zp는 벡터의 시작 위치, xm, ym, zm는 벡터, H는 메쉬의 높이를 찾는 함수, E는 최소화 시켜야 하는 에너지 함수, M''은 수정된 메쉬, n은 메쉬의 버텍스 개수, 는 초기 메쉬의 i번째 버텍스에서의 라플라시안 연산 값, L은 라플라시안 연산, 는 수정된 메쉬에서의 i번째 버텍스, 는 벡터 맵에 따라 구해지는 i번째 버텍스의 수정 목표점, 그리고 Y는 수정 목표점의 높이 값을 의미함)에 따른 라플라시안 연산이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경 지형 장면의 입체 이미지 생성 방법
13 13
제 12항에 있어서, 상기 입체 변환 단계는상기 수정 메쉬를 사용하여 깊이-맵을 만든 후 입체 이미지를 생성하는 입체 이미지 생성 단계; 및움직이는 객체를 기준으로 하여 최종 깊이 맵을 생성하고, 생성된 최종 깊이 맵을 기초로 입체 이미지 상의 객체의 깊이를 조절하는 객체 깊이 이동 단계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경 지형 장면의 입체 이미지 생성 방법
14 14
제 1 내지 제 12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배경 지형 장면의 입체 이미지 생성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컴퓨터에서 실행가능한 프로그램 명령어가 기록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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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내지 제 12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배경 지형 장면의 입체 이미지 생성 방법에 의해 입체 이미지를 생성하는 프로그램 명령어를 실행하는 컴퓨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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