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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드 컴퓨터 환경에서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그리드 자원을 발견, 선정, 할당하는 그리드 자원 관리 방법으로서, (a)사용자와의 자원에 대한 요구 성능 및 그리드 서비스의 요구 수준을 서비스 수준 동의(Service Level Agreement: SLA)로 정의하여 저장하고, 자원 상태에 대한 감시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자원 상태 정보를 정의하여 저장하는 단계와, (b)상기 서비스 수준 동의 및 자원 상태 정보를 바탕으로 자원의 상태 비용을 정의하고 계산하는 단계와, (c)상기 상태 비용값을 이용해 마코프 결정 과정 기반으로 최적 기대 비용을 가지는 자원 쿼럼의 경계값을 구해내는 단계와, (d)상기 최적 경계값을 이용하여 유효 자원 쿼럼을 각각의 서비스 수준 동의별로 생성하여 저장하는 단계와, (e)사용자로부터 작업 및 서비스 요청이 있을 시 해당 서비스 수준 동의에 해당하는 유효 자원 쿼럼을 통해 상기 요청된 작업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유효 자원 쿼럼 생성 모듈 기반 자원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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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d)단계의 유효 자원 쿼럼 생성은, 자원 상태 변화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화하는 유효 자원 쿼럼 상태의 반영을 위해 정책에 따라 혹은 변동의 알림 유무에 따라 상기 (a)∼(d)단계를 주기적으로 반복 수행하면서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효 자원 쿼럼 생성 모듈 기반 자원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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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는, (b1)상기 서비스 동의 수준에 따라 서비스 품질에 대한 정의를 수행하는 단계와, (b2)상기 서비스 품질 항목 별로 자원의 상태 비용 함수를 자원의 상태가 서비스 수준 동의에서의 요구 서비스 품질을 만족하는지에 따라 정의하는 단계와, (b3)상기 상태 비용 함수에 따라 각각의 자원 별로 상태 비용을 계산하여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효 자원 쿼럼 생성 모듈 기반 자원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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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c)단계는, (c1)상기 계산된 상태 비용값에 따라 자원을 재정렬하는 단계와, (c2)유효 자원 쿼럼의 범위를 나타내는 경계값을 정책 변수로 정의하고, 상기 재정렬된 상태 비용값을 정책 변수의 변화에 따라 마코프 결정 과정에 의해 유도된 기대 비용 함수를 이용해 기대 비용값을 계산하는 단계와, (c3)상기 계산된 기대 비용값 중 최적의 값을 가지는 정책 변수를 선택하여 최적 경계값을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효 자원 쿼럼 생성 모듈 기반 자원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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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d)단계는, 상기 최적 경계값을 이용하여 자원들 중에서 해당 서비스 수준 동의에서의 요구 서비스 품질을 만족할 수 있는 유효 자원을 선택하여 그 서비스 수준 동의를 위한 유효 자원 쿼럼을 구성하여 이를 유효 자원 쿼럼 테이블에 저장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효 자원 쿼럼 생성 모듈 기반 자원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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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e)단계는, (e1)유효 자원 쿼럼들 중에서 해당 서비스 동의 수준에 합당한 유효 자원 쿼럼을 찾는 단계와, (e2)상기 유효 자원 쿼럼에서 최적의 자원을 선택하여 요청된 작업을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효 자원 쿼럼 생성 모듈 기반 자원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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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드 컴퓨터 환경에서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그리드 자원을 발견, 선정, 할당하는 그리드 자원 관리 시스템으로서, 사용자와의 사이에서 서비스 수준 동의를 계약하고, 이를 서비스 수준 동의 정보 저장소에 저장하는 서비스 정보 관리자와, 감시를 통해 자원의 상태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자원 정보 저장소에 저장하는 자원 상태 관리자와,상기 저장된 서비스 수준 동의 정보와 자원의 상태 정보를 이용하여 자원의 상태 비용을 계산하고, 계산된 상태 비용값과 마코프 결정 과정을 통해 유도된 기대 비용 함수를 이용해 유효 자원 쿼럼의 최적 경계값을 구하고, 그 경계값을 이용해 서비스 수준 동의 별로 유효 자원 쿼럼을 생성하여 저장하며, 실제 사용자로부터 작업 요청이 있을 시 해당 작업의 서비스 수준 동의에 맞는 유효 자원 쿼럼에서 해당 작업을 위한 최적 자원을 선택하여 요청된 작업을 실행시키는 정책 쿼럼 기반 자원 관리자를 포함하는 유효 자원 쿼럼 생성 모듈 기반 자원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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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정책 쿼럼 기반 자원 관리자는, 실행 중인 작업에 대해 감시를 수행하고 실행 중인 작업이 사용자 동의 수준에 의해 정해진 서비스 품질 제약 사항을 만족하지 못한다고 판단되거나 실행 중인 작업의 실패 시 유효 자원 쿼럼 내의 다른 대체 자원을 제공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효 자원 쿼럼 생성 모듈 기반 자원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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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 또는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정책 쿼럼 기반 자원 관리자는, 자원 상태 정보 및 서비스 수준 동의 정보의 변화에 따라 유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주기적으로 혹은 변동에 대한 알림이 있을 시 유효 자원 쿼럼을 재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효 자원 쿼럼 생성 모듈 기반 자원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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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정책 쿼럼 기반 자원 관리자는, 서비스 수준 동의 정보 및 자원 상태 정보를 이용하여 자원의 상태 비용 함수를 정의하고 계산하며, 계산된 상태 비용값과 마코프 결정 과정을 통해 유도된 기대 비용 함수를 이용해 결정된 유효 자원 쿼럼을 위한 최적 경계값을 계산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 수준 동의 별로 유효 자원 쿼럼을 생성하여 저장하는 유효 자원 쿼럼 관리자와,사용자의 작업 요청이 있을 시 해당 작업의 서비스 수준 동의에 적합한 유효 자원 쿼럼에서 최상 자원을 선택하고 선택된 자원을 통해 작업을 계획하고 실행하도록 하며, 실행 중인 작업의 감시를 통해 정해진 서비스 품질 제약 사항의 불만족 시 혹은 작업의 실패 시 유효 자원 쿼럼 내의 다른 대체 자원을 제공할 수 있는 작업 관리자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효 자원 쿼럼 생성 모듈 기반 자원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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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유효 자원 쿼럼 관리자는, 서비스 수준 동의에서 정해진 서비스 품질 제약에 따라 자원 상태 비용 함수를 정의하고, 서비스 수준 동의 별로 각각의 자원 상태 비용 함수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효 자원 쿼럼 생성 모듈 기반 자원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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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유효 자원 쿼럼 관리자는, 마코프 결정 과정을 통해 기대 비용 함수를 정의하며, 상기 비용값에 따라 재정렬 된 자원 상태 비용값을 이용해 정의된 기대 비용 함수의 최소 혹은 최대값을 구함으로써 유효 자원 쿼럼 생성을 위한 최적 경계값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효 자원 쿼럼 생성 모듈 기반 자원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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