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하나의 방송 콘텐츠에 대한 광고를 둘 이상 추천하는 광고 추천부와,단말로부터 수신한 실시간 시청 정보에 따라, 상기 광고 추천부에 의해 추천된 복수의 광고들 중 최종 광고를 선택하는 광고 선택부와, 상기 광고 선택부에 의해 선택된 최종 광고의 콘텐츠 데이터를 상기 단말에 송출하는 광고 송출부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편성 장치
|
2 |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실시간 시청 정보는실질적으로 상기 방송 컨텐츠를 시청하는 시청자 수, 각 시청자의 연령을 포함하는 시청자 정보와 시청 여부 및 몰입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시청 행태 정보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편성 장치
|
3 |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송출부는광고 콘텐츠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는 링크 주소를 상기 단말에 송출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편성 장치
|
4 |
4
광고 편성 장치에서의 실시간 시청자 정보 기반 광고 제공 방법에 있어서, 하나의 방송 콘텐츠에 대한 광고를 둘 이상 추천하는 단계와,단말로부터 수신한 실시간 시청 정보에 따라, 상기 광고 추천부에 의해 추천된 복수의 광고들 중 최종 광고를 선택하는 단계와, 상기 광고 선택부에 의해 선택된 최종 광고의 콘텐츠 데이터를 상기 단말에 송출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시청자 정보 기반 광고 제공 방법
|
5 |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선택하는 단계는메타데이터 타깃팅 정보가 시청 행태 정보와 동일할 경우, 광고 송출 시점에 타깃팅 정보가 포함된 메타데이터와 함께 복수개의 광고를 모두 선택함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시청자 정보 기반 광고 제공 방법
|
6 |
6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선택하는 단계는메타 데이터 타깃팅 정보와 시청 행태 정보가 동일하지 않을 경우, 복수 개의 광고 콘텐츠 중 대표 광고를 선택함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시청자 정보 기반 광고 제공 방법
|
7 |
7
실시간으로 입력되는 시청자 영상 정보를 분석하여, 실시간 시청 정보를 획득하는 영상 분석부와,상기 영상 분석부에서 분석된 결과인 실시간 시청 정보들을 수집하는 시청 정보 수집부와,광고 송출 시점에 시청 정보 수집부로부터 수신한 실시간 시청 정보를 바탕으로 광고 편성 장치로부터 수신된 복수의 광고들 중 최적의 광고를 선택하는 광고 선택부와, 상기 광고 선택부에 의해 선택된 광고를 재생하여 광고 콘텐츠를 출력시키는 광고 재생부를 포함하는 단말
|
8 |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영상 분석부는시청자 인식 기술을 통해 시청자의 수와 시청자 식별을 수행함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
|
9 |
9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영상 분석부는시청자 개개인의 얼굴 회전각, 시선 추적을 이용한 시청 여부 판단, 눈 개폐 주기를 기반으로 한 졸음과 수면여부, 화면의 시청 위치, 몰입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시청 행태 정보를 분석함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
|
10 |
10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시청 행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시청자의 시청 여부 또는 몰입도에 따라 광고 출력 여부를 제어하여, 시청자가 보고 있지 않을 경우에는 광고를 중단하였다가 추후에 시청자의 몰입도가 소정 기준치 이상일 경우 광고를 다시 출력하는 광고 재생 제어부를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
|
11 |
11
단말에서의 실시간 시청자 정보 기반 광고 제공 방법에 있어서, 실시간으로 입력되는 시청자 영상 정보를 분석하여, 실시간 시청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와,상기 분석된 결과인 실시간 시청 정보들을 수집하는 단계와,광고 송출 시점에 수신한 실시간 시청 정보를 바탕으로 광고 편성 장치로부터 수신된 복수의 광고들 중 최적의 광고를 선택하는 단계와, 상기 선택된 광고를 재생하여 광고 콘텐츠를 출력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실시간 시청자 정보 기반 광고 제공 방법
|
12 |
12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선택하는 단계는시청자로부터 복수 개의 광고 중에서 시청하고 싶은 광고를 선택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시청자 정보 기반 광고 제공 방법
|
13 |
13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선택하는 단계는메타데이터 타깃팅 정보가 시청 행태 정보와 동일할 경우, 광고 송출 시점에 타깃팅 정보가 포함된 메타데이터와 함께 복수개의 광고를 모두 선택함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시청자 정보 기반 광고 제공 방법
|
14 |
14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선택하는 단계는메타 데이터 타깃팅 정보와 시청 행태 정보가 동일하지 않을 경우, 복수 개의 광고 콘텐츠 중 대표 광고를 선택함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시청자 정보 기반 광고 제공 방법
|
15 |
15
단말에서의 시청 행태에 따른 광고 재생 방법에 있어서,시청자 영상정보를 분석하여 시청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 시청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 시청자의 몰입도가 소정 기준치 이상인지를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판단 결과 시청자의 몰입도가 소정 기준치 이하일 경우, 광고 재생을 중단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재생 방법
|
16 |
16
제 15항에 있어서, 상기 시청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시청자가 개개인의 얼굴 회전각, 시선 추적을 이용한 시청 여부 판단, 눈 개폐 주기를 기반으로 한 졸음과 수면 여부, 화면의 시청 위치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분석하여 사용자가 시청하고 있는지를 판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재생 방법
|
17 |
17
제 15항에 있어서, 시청 행태를 계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시청 행태 변화가 감지되는지를 판단하는 단계와, 시청 행태 변화가 감지될 경우, 시청 여부 정보 판단 단계 및 시청자 정보 판단 단계를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재생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