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를 검색하여 콘텐츠와 관련된 소셜 미디어 정보를 수집하는 정보 수집부;상기 수집된 소셜 미디어 정보에 기초하여 출연 빈도에 따라 하나 또는 둘 이상의 대표 단어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하나 또는 둘 이상의 대표 단어 각각을 긍정의 의미인지 부정의 의미인지 판단하고, 판단 결과를 포함하는 콘텐츠 분석 정보를 생성하는 정보 분석부; 및상기 생성된 콘텐츠 분석 정보에 기초하여 추천 콘텐츠를 선별하고, 상기 선별된 추천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생성하는 콘텐츠 추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추천 장치
|
2 |
2
제 1항에 있어서,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소셜 미디어 프로파일 정보를 수신하는 프로파일 관리부; 및상기 소셜 미디어 프로파일 정보, 상기 소셜 미디어 정보, 상기 콘텐츠 분석 정보 및 상기 선별된 추천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저장 및 관리하는 데이터 저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추천 장치
|
3 |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정보 수집부는 사용자로부터 수신된 소셜 미디어 프로파일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소셜 미디어를 검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추천 장치
|
4 |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소셜 미디어 프로파일 정보는,상기 소셜 미디어에 대한 검색기간의 정보 및 상기 소셜 미디어 각각에 대한 이용자 검색 범위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추천 장치
|
5 |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정보 수집부는,상기 소셜 미디어 프로파일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소셜 미디어 중에서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소셜 미디어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소셜 미디어 각각의 이용자에 대한 검색 범위를 선택하고, 검색기간을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추천 장치
|
6 |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정보 분석부는,단어 빈도수(Term Frequency, TF) 기법 및 역-문서 빈도수(Inverse Document Frequency, IDF) 기법을 이용하여 기 설정된 횟수 이상 등장하는 대표 단어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추천 장치
|
7 |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정보 분석부는,감성분석(Sentimental Analysis) 기법을 이용하여 상기 하나 또는 둘 이상의 대표 단어를 긍정의 의미인지 부정의 의미인지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추천 장치
|
8 |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선별된 추천 콘텐츠에 대한 정보는,상기 선별된 추천 콘텐츠를 표시하는 추천 콘텐츠; 및상기 추천 콘텐츠에 대한 소셜 정보를 태그 클라우드 형태로 표시하는 태그 클라우드(Tag Cloud);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추천 장치
|
9 |
9
소셜 미디어에서 수집한 정보에 기초하여 콘텐츠를 추천하는 소셜 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추천 장치의 인터페이스 장치에 있어서,사용자가 이용하는 소셜 미디어를 표시하고, 상기 표시된 소셜 미디어의 이용자에 대한 정보 수집 범위를 설정하는 화면을 제공하는 소셜 프로파일 설정 정보 표시부;상기 콘텐츠 추천 장치에 의해 추천된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콘텐츠를 표시하는 추천 콘텐츠 표시부;상기 추천된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콘텐츠 중에서 선택된 콘텐츠에 대해 수집한 정보를 태그 클라우드(Tag Cloud) 형태로 표시하는 태그 클라우드 표시부; 및상기 표시된 소셜 미디어에 대한 검색 기간을 설정하는 화면을 제공하는 기간 설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추천 사용자 인터페이스 장치
|
10 |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태그 클라우드 표시부는 상기 수집한 정보 중에서 긍정의 단어는 부정의 단어보다 밝은 색으로 표시하고, 상기 부정의 단어는 상기 긍정의 단어보다 어두운 색으로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추천 사용자 인터페이스 장치
|
11 |
11
제 9항에 있어서,상기 태그 클라우드는 상기 수집한 정보 중에서 등장 빈도가 소정의 값 이상인 단어는 등장 빈도가 상기 소정의 값 미만인 단어보다 상대적으로 크게 표시하고, 등장 빈도가 상기 소정의 값 미만인 단어는 등장 빈도가 상기 소정의 값 이상인 단어보다 상대적으로 작게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추천 사용자 인터페이스 장치
|
12 |
12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소셜 프로파일 설정 화면 및 상기 검색 기간을 설정하는 화면을 표시하는 제1 영역; 및상기 추천 콘텐츠 및 상기 태그 클라우드를 표시하는 제2 영역;을 포함하고,상기 제1 영역 및 상기 제2 영역은 서로 전환되어 동시에 하나의 영역만이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추천 사용자 인터페이스장치
|
13 |
13
사용자의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소셜 미디어 프로파일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수신된 소셜 미디어 프로파일 정보에 기초하여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소셜 미디어에서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 단계;상기 검색된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분석하는 단계; 및상기 분석된 콘텐츠에 대한 정보에 기초하여 콘텐츠 추천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추천 방법
|
14 |
14
제 13항에 있어서,상기 소셜 미디어 프로파일 정보는 상기 소셜 미디어에 대한 검색기간에 대한 정보 및 상기 소셜 미디어 각각에 대한 이용자 검색 범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추천 방법
|
15 |
15
제 13항에 있어서,상기 검색된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분석하는 단계는,감성분석(Sentimental Analysis) 기법을 이용하여 상기 대표 단어를 긍정의 의미인지 부정의 의미인지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추천 방법
|
16 |
16
제 13항에 있어서,상기 수신된 소셜 미디어 프로파일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소셜 미디어에서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 단계는,상기 수신된 소셜 미디어 프로파일 정보에 기초하여 다수의 소셜 미디어 중에서 상기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소셜 미디어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소셜 미디어 각각의 이용자에 대한 검색 범위를 선택하고, 검색 기간을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추천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