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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U와 GPU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병렬 연속 충돌 검출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2254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영상처리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영상에서 물체의 충돌 감지에 관한 것이다. 중앙처리장치(CPU)와 그래픽처리장치(GPU)를 포함하는 컴퓨터 시스템에서, 씬(scene)에 포함된 두 물체 사이의 충돌 또는 한 물체내의 두 부분의 충돌을 검출하는 방법은 a. 상기 CPU에서, 상기 각 물체들의 기하학적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각 물체들에 대한 바운딩 볼륨 체계(bounding volume hierarchies, BVH)를 생성하는 단계, b. 상기 CPU에서, 상기 각 물체들의 BVH들을 결합하여 하나의 메인 BVH를 생성하는 단계, c. 상기 CPU에서, 상기 메인 BVH에 포함된 기초 다각형들(elementary polygonal) 중 충돌 검사 대상 기초 다각형 쌍의 정보를 TIQ(triangle index queue, 삼각형 인덱스 큐)에 입력하는 단계, d. 상기 TIQ에 입력된 충돌 검사 대상 기초 다각형 쌍의 정보를 상기 GPU로 전송하는 단계, e. 상기 GPU에서 상기 충돌 검사 대상 기초 다각형 쌍에 대한 충돌 검사를 수행하는 단계 및 상기 충돌 검사 결과를 상기 CPU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BVH, BV, CCD, HPCCD, 충돌 검사
Int. CL G06F 13/00 (2006.01) G06F 11/00 (2006.01) G06F 15/16 (2006.01)
CPC G06F 15/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80881 (2009.08.31)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13784-0000 (2011.02.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102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8.3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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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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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성의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덕수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허재필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허재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김동준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6 김영준 대한민국 서울 서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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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 (역삼동,미진빌딩 *층)(KNP 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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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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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8.31 수리 (Accepted) 1-1-2009-0531922-0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4.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4.12 수리 (Accepted) 1-1-2010-0231165-14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5.19 수리 (Accepted) 9-1-2010-0032262-2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52153-4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중앙처리장치(CPU)와 그래픽처리장치(GPU)를 포함하는 컴퓨터 시스템에서, 씬(scene)에 포함된 두 물체 사이의 충돌 또는 한 물체내의 두 부분의 충돌을 검출하는 방법으로서, a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기초 다각형은 삼각형(triangle)인, 충돌 검출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TIQ는 복수의 세그먼트(segment)로 구성되어 있고, 상기 세그먼트 각각은 복수의 엘리먼트(element)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기 충돌 검사 대상 기초 다각형 쌍의 정보 각각은 상기 엘리먼트에 입력되는, 충돌 검출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CPU는 하나의 마스터 스레드(master thread)와 복수의 슬레이브 스레드(slave thread)를 포함하고, 상기 TIQ는 상기 복수의 슬레이브 스레드 각각에 대응되는 복수의 세그먼트로 구성되어 있고, 상기 세그먼트는 복수의 엘리먼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기 충돌 검사 대상 기초 다각형 쌍의 정보 각각은 상기 엘리먼트에 입력되며, 상기 슬레이브 스레드 각각은 대응되는 세그먼트의 엘리먼트에 상기 충돌 검사 대상 기초 다각형 쌍을 입력하고, 상기 슬레이브 스레드는 대응되는 세그먼트의 엘리먼트가 가득 차면 상기 대응되는 세그먼트의 액세스를 상기 마스터 스레드로 반환하고, 상기 마스터 스레드는 엘리먼트가 가득 찬 세그먼트를 상기 GPU로 전송하는, 충돌 검출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CPU는 하나의 마스터 스레드와 복수의 슬레이브 스레드를 포함하고, 상기 c 단계는, 상기 하나의 메인 BVH에서 서로 상호 무관성이 성립하는 복수의 서브트리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서브트리 각각을 서로 다른 상기 슬레이브 스레드에 할당하는 단계; 상기 슬레이브 스레드 각각이 자신에게 할당된 서브트리에서 충돌 검사가 필요한 기초 다각형 쌍을 추출하는 단계; 및 상기 슬레이브 스레드 각각이 상기 TIQ에서 자신에게 할당된 세그먼트에 충돌 검사가 필요한 기초 다각형 쌍을 입력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충돌 검출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상기 마스터 스레드가 TIQ의 세그먼트가 가득 찼는지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단계; 및 상기 마스터 스레드가 가득 찬 세그먼트에 저장된 정보를 상기 GPU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충돌 검출 방법
7 7
컴퓨터에 의해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을 탑재하는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 저장 디바이스로서, 상기 프로그램은, CPU와 GPU를 포함하는 컴퓨터 시스템에서, 씬에 포함된 두 물체 사이의 충돌 또는 한 물체내의 두 부분의 충돌을 검출하는 방법으로서, 제1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충돌 검출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인, 프로그램 저장 디바이스
8 8
중앙처리장치(CPU)와 그래픽처리장치(GPU)를 포함하는 컴퓨터 시스템에서, 씬에 포함된 두 물체 사이의 충돌 또는 한 물체내의 두 부분의 충돌을 검출하는 방법으로서,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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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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