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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처리 장치(GPU)를 포함하는 정보 처리 장치에서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으로서,상기 GPU에서, 상기 3차원 가상 공간 내 작업영역의 일 기준 방향에 대해 각 충돌확인 대상물 Oi를 투사하여 {mi, Mi}집합 형태로 표현되는 간격 Ii를 산출하는 S10 단계;상기 GPU에서, 모든 Oi에 대해 mi을 기준으로 기수 정렬(radix sort)하여 정렬된 리스트 L을 산출하는 S20 단계;상기 GPU에서, 상기 정렬된 리스트 L에 대해 스윕 동작(sweep)을 수행하여 충돌 쌍 Pi을 검출하는 S30 단계; 및상기 GPU에서, 상기 검출된 모든 충돌 쌍 Pi을 하나의 집합으로 만든 최종 충돌 쌍 P를 산출하는 S40 단계를 포함하며,Oi는 n개의 충돌확인 대상물 중 i번째 충돌확인 대상물이고, mi 및 Mi는 기준 방향에서 극점으로부터의 위치를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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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S30 단계는i003c#j인 충돌확인 대상물 Oj에 대해서 Mi 003c# mj 일 때까지 간격 Ii 내에서 상기 리스트 L에 대해 스윕 동작을 수행하는 S30-1 단계; 및mj ∈ Ii 인 Oj에 대해 Oi ∩ Oj ≠ Ø라면 (Oi, Oj) 쌍을 충돌 쌍 Pi에 추가하는 S30-2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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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각 충돌확인 대상물 Oi에 대한 충돌 감지 동작마다 GPU 스레드가 하나씩 할당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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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각 충돌확인 대상물 Oi이 적어도 두 개의 파티션으로 나누어질 경우에, 각 파티션에 대한 충돌 감지 동작마다 GPU 스레드가 하나씩 할당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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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파티션의 개수는 값이고, p-i는 잠재적 충돌 쌍의 개수이며, τ는 하나의 스레드에 할당될 수 있는 충돌 쌍의 최대 개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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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S30 단계에서 스윕 방향은 주성분분석법(PCA: Principal Component Analysis)을 이용하여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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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스윕 방향은 PCA의 첫 번째 주요 성분방향과 일치하는 w1 벡터값에 의해 결정되며,이고, w1는 공분산 행렬(covariance matrix) C = XXT의 가장 큰 고유값(eigen value)에 해당하는 고유벡터(eigen vector)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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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S10 단계 전에 작업영역을 분할하는 S5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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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S5 단계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작업영역을 스윕 방향 d에 평행한 평면에 의해 잘리는 m × m 그리드 셀로 분할하는 S5-1 단계; 및상기 분할된 셀들의 경계를 지나가는 충돌확인 대상물이 있는 경우, 상기 간격 Ii을 d 방향으로 (j-1)×만큼 시프팅하는 S5-2 단계를 포함하며,이고 n은 충돌확인 대상물의 개수이고, j는 Oi가 속한 셀 Cj의 인덱스이고, 은 d 방향에 따른 작업영역의 크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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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S30 단계 전에, 실제 교차하지 않지만 투사된 간격이 겹치는 충돌확인 대상물을 제거할 수 있도록 셀 분할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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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셀 분할을 수행하는 단계는,하나의 셀을 기준 개수를 갖는 서브셀로 나누는 단계와, 같은 서브셀을 공유하는 충돌확인 대상물이 아닌 경우 충돌확인 대상물에서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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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처리 장치(GPU)를 포함하는 정보 처리 장치에서 3차원 가상 공간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으로서,상기 GPU에서, 상기 3차원 가상 공간 내 작업영역의 일 기준 방향에 대해 각 충돌확인 대상물 Oi를 투사하여 {mi, Mi}집합 형태로 표현되는 간격 Ii를 산출하는 S100 단계;상기 GPU에서, 모든 Oi에 대해 상기 산출된 mi을 기준으로 기수 정렬(radix sort)하여 정렬된 리스트 L을 산출하는 S200 단계;상기 GPU에서, 상기 정렬된 리스트에 대해 움직이는 충돌확인 대상물에 병렬적 스윕 동작을 수행하여 충돌 쌍 PM(t)을 검출하는 S300 단계;상기 GPU에서, 정적인 충돌확인 대상물 집합 Os(t) 내에서 간섭 쌍(interfering pair) Ps(t)을 검출하는 S400 단계; 및상기 GPU에서, 상기 충돌 쌍 PM(t)과 상기 간섭 쌍 Ps(t)를 합집합 연산하여 최종 충돌 쌍 P를 산출하는 S500 단계를 포함하며,Oi는 n개의 충돌확인 대상물 중 i번째 충돌확인 대상물이고, mi 및 Mi는 극점의 기준 방향에서의 위치를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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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S300 단계는 Os(t)에 속하는 모든 Oi에 대하여, 병렬적 스윕 동작을 통해, 정적인 충돌확인 대상물 집합 Os(t)과 움직이는 충돌확인 대상물 집합 Om(t)간에 충돌 쌍의 집합 Psm(t)을 검출하는 S300-1 단계;Om(t)에 속하는 모든 Oi에 대하여, 병렬적 스윕 동작을 통해, 움직이는 충돌확인 대상물 집합 Om(t)과 모든 다른 충돌확인 대상물 집합 O를 비교하여 충돌 쌍의 집합 Pm*(t)을 검출하는 S300-2 단계; 및상기 Psm(t)과 Pm*(t)을 합집합 연산하는 S300-3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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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S400 단계는,정적인 충돌확인 대상물 집합 Os(t) 내에서 간섭 쌍(interfering pair) Ps(t)을 이전 시간의 충돌 쌍P(t-1)으로부터 P'M(t-1)을 차집합 연산하여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며,P'M(t-1) ≡ {∀(Oi, Oj) ∈ P(t-1)│Oi ∈ Om(t) ∨ Oj ∈ Om(t)}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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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각 충돌확인 대상물 Oi에 대한 충돌 감지 동작마다 GPU 스레드가 하나씩 할당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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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각 충돌확인 대상물 Oi이 적어도 두 개의 파티션으로 나누어질 경우에, 각 파티션에 대한 충돌 감지 동작마다 GPU 스레드가 하나씩 할당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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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상기 파티션의 개수는 값이고, p-i는 잠재적 충돌 쌍의 개수이며, τ는 하나의 스레드에 할당될 수 있는 충돌 쌍의 최대 개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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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S100 단계 전에 작업영역을 분할하는 S50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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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항에 있어서, 상기 S50 단계는,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작업영역을 스윕 방향 d에 평행한 평면에 의해 잘리는 m × m 그리드 셀로 분할하는 S50-1 단계; 및상기 분할된 셀들의 경계를 지나가는 충돌확인 대상물이 있는 경우, 상기 간격 Ii을 d 방향으로 (j-1)× 만큼 시프팅하는 S50-2 단계를 포함하며,이고 n은 충돌확인 대상물의 개수이고, j는 Oi가 속한 셀 Cj의 인덱스이고, 은 d 방향에 따른 작업영역의 크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GPU에서 충돌 감지를 수행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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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스윕 방향은 주성분분석법(PCA: Principal Component Analysis)을 이용하여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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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항에 있어서,상기 스윕 방향은 PCA의 첫 번째 주요 성분방향과 일치하는 w1 벡터값에 의해 결정되며,이고, w1는 공분산 행렬(covariance matrix) C = XXT의 가장 큰 고유값(eigen value)에 해당하는 고유벡터(eigen vector)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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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S30 단계 전에, 실제 교차하지 않지만 투사된 간격이 겹치는 충돌확인 대상물을 제거할 수 있도록 셀 분할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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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2항에 있어서, 상기 셀 분할을 수행하는 단계는,하나의 셀을 기준 개수를 갖는 서브셀로 나누는 단계와, 같은 서브셀을 공유하는 충돌확인 대상물이 아닌 경우 충돌확인 대상물에서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가상 공간 내의 충돌확인 대상물들의 충돌 감지 수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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