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3차원 모델의 텍스쳐를 정의하여 각 면들을 모델링하는 단계;상기 3차원 모델의 각 면들의 관계를 계산하여, 현재 카메라 뷰에서 보이는 면들로부터 보이지 않는 면들의 복원이 가능한지 테스트하는 단계;상기 보이지 않는 면들의 복원이 가능한 경우, 상기 현재 카메라 뷰에 대하여 비사실적 렌더링을 이용하여 2차원 색칠공부도안을 생성하는 단계; 및생성된 상기 2차원 색칠공부도안의 보이는 면들로부터 상기 3차원 모델의 텍스쳐를 자동으로 매핑하여 동적 텍스쳐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모델링하는 단계는,상기 3차원 모델의 각 면들을 적어도 하나의 그룹으로 구성하는 단계;각 그룹의 텍스쳐를 정의하는 단계; 및상기 각 그룹의 부분 텍스쳐를 확장하는 확장 패턴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동적 텍스쳐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2차원 색칠공부도안의 보이는 면들과 상기 3차원 모델의 면들간의 관계를 설정하여 저장하는 단계;상기 3차원 모델의 각 면들과 상기 현재 카메라 뷰에서의 각 면들 사이의 확장 텍스쳐 좌표계를 정의하는 단계; 및상기 확장 텍스쳐 좌표계를 기초로, 상기 3차원 모델의 텍스쳐를 자동으로 맵핑하여 3차원 모델을 가시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2차원 색칠공부도안의 보이는 면들과 상기 3차원 모델의 면들간의 관계를 설정하여 저장하는 단계는,생성된 상기 2차원 색칠공부도안에서 보이는 상기 3차원 모델의 면들의 폴리곤 정보와 상기 2차원 색칠공부도안으로 영사된 좌표정보와의 관계를 저장하는 단계; 및생성된 상기 2차원 색칠공부도안에서 보이지 않는 상기 3차원 모델의 면들의 텍스쳐 좌표 및 확장 패턴을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모델로부터 색칠공부도안 생성 방법
|
2 |
2
삭제
|
3 |
3
제1항에 있어서, 각 그룹의 텍스쳐를 정의하는 단계는,해당 그룹을 단일 반복 텍스쳐로 정의하는, 3차원 모델로부터 색칠공부도안 생성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 각 그룹의 텍스쳐를 정의하는 단계는,해당 그룹을 원통형 또는 구형 텍스쳐로 정의하는, 3차원 모델로부터 색칠공부도안 생성 방법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각 그룹의 부분 텍스쳐를 확장하는 단계는,하나의 색 또는 부분 텍스쳐를 타일링 방식 또는 미러링 방식으로 확장하는, 3차원 모델로부터 색칠공부도안 생성 방법
|
6 |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3차원 모델의 각 면들의 관계를 계산하여, 현재 카메라 뷰에서 보이지 않는 면들의 복원이 가능한지 테스트하는 단계는,상기 보이지 않는 면들의 복원이 불가능한 경우, 사용자에게 제시하는 단계; 및사용자 입력에 따라 텍스쳐를 정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3차원 모델로부터 색칠공부도안 생성 방법
|
7 |
7
삭제
|
8 |
8
삭제
|
9 |
9
제1항, 제3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른 3차원 모델로부터 색칠공부도안 생성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
10 |
10
3차원 모델의 텍스쳐를 정의하여 각 면들을 모델링하는 모델링부;상기 3차원 모델의 각 면들의 관계를 계산하여, 현재 카메라 뷰에서 보이는 면들로부터 보이지 않는 면들의 복원이 가능한지 테스트하는 테스트부;상기 보이지 않는 면들의 복원이 가능한 경우, 상기 현재 카메라 뷰에 대하여 비사실적 렌더링을 이용하여 2차원 색칠공부도안을 생성하는 색칠공부도안 생성부; 및생성된 상기 2차원 색칠공부도안의 보이는 면들로부터 상기 3차원 모델의 텍스쳐를 자동으로 매핑하여 동적 텍스쳐를 생성하는 동적 텍스쳐 생성부를 포함하고,상기 모델링부는,상기 3차원 모델의 각 면들을 적어도 하나의 그룹으로 구성하는 그룹핑부와, 각 그룹의 텍스쳐를 정의하는 텍스쳐 정의부와, 상기 각 그룹의 부분 텍스쳐를 확장하는 확장 패턴을 결정하는 텍스쳐 확장부를 포함하고,상기 동적 텍스쳐 생성부는,상기 2차원 색칠공부도안의 보이는 면들과 상기 3차원 모델의 면들간의 관계를 설정하여 저장하는 저장부와, 상기 3차원 모델의 각 면들과 상기 현재 카메라 뷰에서의 각 면들 사이의 확장 텍스쳐 좌표계를 정의하는 좌표 확장부와, 상기 확장 텍스쳐 좌표계를 기초로, 상기 3차원 모델의 텍스쳐를 자동으로 맵핑하여 3차원 모델을 가시화하는 가시화부를 포함하며,상기 저장부는,생성된 상기 2차원 색칠공부도안에서 보이는 상기 3차원 모델의 면들의 폴리곤 정보와 상기 2차원 색칠공부도안으로 영사된 좌표정보와의 관계를 저장하고,생성된 상기 2차원 색칠공부도안에서 보이지 않는 상기 3차원 모델의 면들의 텍스쳐 좌표 및 확장 패턴을 저장하는, 3차원 모델로부터 색칠공부도안 생성 장치
|
11 |
11
삭제
|
12 |
12
삭제
|
13 |
13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모델링부는,해당 그룹을 단일 반복 텍스쳐 또는 원통형 또는 구형 텍스쳐로 정의하는, 3차원 모델로부터 색칠공부도안 생성 장치
|
14 |
14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모델링부는,하나의 색 또는 부분 텍스쳐를 타일링 방식 또는 미러링 방식으로 확장하는, 3차원 모델로부터 색칠공부도안 생성 장치
|
15 |
15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테스트부는,상기 보이지 않는 면들의 복원이 불가능한 경우, 사용자에게 제시하는 제시부; 및사용자 입력에 따라 텍스쳐를 정의하는 입력부를 더 포함하는, 3차원 모델로부터 색칠공부도안 생성 장치
|
16 |
16
삭제
|
17 |
17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