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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수막 접합부 관리 시스템 및 방법, 이를 수행하기 위한 기록 매체(SYSTEM AND METHOD FOR MANAGING LINER FILM CONNECTION, RECORDING MEDIUM FOR PERFORMING THE METHOD)

  • 기술번호 : KST2016020987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수막 접합부 관리 시스템 및 방법, 이를 수행하기 위한 기록 매체가 개시된다. 복수의 차수막이 소정의 접합부위를 갖도록 배치되고, 상기 접합부위에는 도선이 삽입된 차수막부; 상기 도선과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도선의 파손에 따른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상기 파손 위치에서의 파손 크기를 탐지하는 복수의 파손감지부; 및 상기의 복수의 파손감지부 중 적어도 하나의 파손감지부로부터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미리 정해진 주기에 따라 수신하고, 파손된 접합부위를 갖는 차수막의 위치를 산출하여, 파손된 접합부위를 갖는 차수막의 위치 정보,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표시하고,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크기에 따라 알람 경보의 강도를 제어하여 알람 경보를 발생하는 시스템 관리부를 포함하는 차수막 접합부 관리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G01N 27/04 (2006.01.01) G01N 27/20 (2006.01.01) G01M 3/40 (2006.01.01) G08B 21/18 (2006.01.01) G08B 3/00 (2014.01.01) G08B 5/36 (2006.01.01) B09B 1/00 (2006.01.01)
CPC G01N 27/041(2013.01) G01N 27/041(2013.01) G01N 27/041(2013.01) G01N 27/041(2013.01) G01N 27/041(2013.01) G01N 27/041(2013.01) G01N 27/04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84477 (2015.06.15)
출원인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73025-0000 (2019.04.22)
공개번호/일자 10-2016-0147562 (2016.12.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8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6.15)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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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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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주 대한민국 대구시 수성구
2 김승남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김순호 대한민국 경북 경산시 백자로**길
4 김명균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남구
5 김민섭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동구
6 황현욱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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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귀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길 ** ***호 (가산동, 한신IT타워*차)(디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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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구광역시 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6.15 수리 (Accepted) 1-1-2015-0576207-63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5.07.02 수리 (Accepted) 1-1-2015-0642504-0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3.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6.10 수리 (Accepted) 9-1-2016-0025134-4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6.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474070-1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8.23 수리 (Accepted) 1-1-2016-0818302-4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8.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818301-02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935300-69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7.01.2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083087-19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1.24 수리 (Accepted) 1-1-2017-0083086-74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30914-13
12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2017.03.21 수리 (Accepted) 1-1-2017-0278952-16
13 법정기간연장승인서
2017.03.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038988-80
14 심사관의견요청서
Request for Opinion of Examiner
2017.05.15 수리 (Accepted) 7-8-2017-0011491-34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26 수리 (Accepted) 4-1-2018-5051994-32
16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9.04.04 수리 (Accepted) 1-1-2019-0345740-74
1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4.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85895-92
1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07.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20673-63
1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9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차수막이 접합부위를 갖도록 배치되고, 상기 접합부위에는 도선이 삽입된 차수막부;상기 도선과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도선의 파손에 따른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상기 파손 위치에서의 파손 크기를 탐지하는 복수의 파손감지부; 및상기의 복수의 파손감지부 중 적어도 하나의 파손감지부로부터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미리 정해진 주기에 따라 수신하고, 미리 저장된 상기 복수의 차수막의 위치 정보 및 상기 복수의 파손감지부 각각의 고유 식별번호에 따라,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송신한 적어도 하나의 파손감지부의 식별번호를 확인하여 파손된 접합부위를 갖는 차수막의 위치 정보를 산출하고, 해당 정보를 저장하여 상기 복수의 차수막 각각의 접합부위 파손 발생 횟수를 산출하고, 파손된 접합부위를 갖는 차수막의 위치 정보, 상기 파손된 접합부위를 갖는 차수막의 접합부위 파손 발생 횟수,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표시하고,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크기에 따라 알람 경보의 강도를 제어하여 알람 경보를 발생하는 시스템 관리부를 포함하고,상기 시스템 관리부는,상기 파손감지부로부터 미리 정해진 주기에 따라 연속적으로 수신하는 상기 접합부위의 상기 파손 위치에서의 파손 크기의 변화 정도를 산출하고, 상기 파손 크기의 변화 정도가 미리 설정된 제1 임계치보다 큰 경우, 긴급 보수 알람 경보를 발생하고,상기 파손 크기의 변화 정도를 산출하기 전에 파손 위치의 변화 정도를 산출하여 처음 파손이 발생한 위치에서 파손이 계속 진행되고 있는 상황인지 또는, 처음 파손이 발생한 위치와 다른 위치에서 새로운 파손이 발생한 상황인지 여부를 판단하되, 상기 파손 위치의 변화 정도가 미리 설정된 제2 임계치보다 작은 경우, 접합부위의 파손 보수가 이루어지지 않고 동일한 위치에서 파손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으로 판단하는 차수막 접합부 관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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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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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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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시스템 관리부는,복수의 상기 파손감지부로부터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수신하는 경우,상기 파손 크기 순으로 상기 파손된 접합부위를 갖는 차수막의 위치 정보,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나열하여 표시하는 차수막 접합부 관리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시스템 관리부는,파손된 접합부위를 갖는 차수막의 위치 정보,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표시하는 시스템 관리부 표시모듈;음향 알람 경보를 발생하는 시스템 관리부 음향모듈; 및LED를 점멸하여 LED 알람 경보를 발생하는 시스템 관리부 LED모듈을 더 포함하는 차수막 접합부 관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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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시스템 관리부는,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크기에 대응하는 알람 경보의 강도를 미리 저장하고,상기 파손감지부로부터 수신한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크기에 대응하는 상기 알람 경보의 강도에 따라, 상기 음향모듈에서 발생하는 음향 알람 경보의 음향 크기를 제어하고, 상기 LED모듈에서 발생하는 LED 알람 경보의 LED 점멸 빈도를 제어하여 알람 경보를 발생하는 차수막 접합부 관리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시스템 관리부는,미리 저장된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에 따라 일정 시간이 흐름으로써 누출되는 침출수의 예상량에 따라 상기 파손감지부로부터 수신하는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에 대응하는 상기 침출수의 예상량을 산출하여 표시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차수막 접합부 관리시스템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시스템 관리부는,미리 저장된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에 따른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보수 방법에 따라 상기 파손감지부로부터 수신하는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에 대응하는 상기 접합부위의 보수 방법을 산출하여 표시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차수막 접합부 관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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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수막부는,복수의 차수막이 접합부위를 갖도록 배치되고, 상기 접합부위에는 양도선 및 음도선을 포함하는 한 쌍의 도선이 소정 간격으로 나란히 삽입되는 차수막 접합부 관리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파손감지부는,상기 한 쌍의 도선으로 펄스를 송신하고,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에 따른 상기 도선 사이의 임피던스 변화에 의한 반사 펄스를 수신하며, 상기 도선으로 송신된 펄스와 상기 반사 펄스의 시간 간격에 따라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를 탐지하는 차수막 접합부 관리시스템
11 11
제9항에 있어서,상기 파손감지부는,상기 도선의 양단에서 펄스를 송신하고,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에 따른 상기 도선 사이의 임피던스 변화에 의한 반사 펄스를 수신하며, 상기 도선의 일단으로부터 수신한 상기 반사 펄스와 상기 도선의 타단으로부터 수신한 상기 반사 펄스를 이용하여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크기를 탐지하는 차수막 접합부 관리시스템
12 12
복수의 차수막 접합부위에 배치된 도선과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도선의 파손에 따른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탐지하는 복수의 파손감지부로부터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미리 정해진 주기에 따라 수신하고, 미리 저장된 상기 복수의 차수막의 위치 정보 및 상기 복수의 파손감지부 각각의 고유 식별번호에 따라,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송신한 적어도 하나의 파손감지부의 식별번호를 확인하여 파손된 접합부위를 갖는 차수막의 위치 정보를 산출하고, 해당 정보를 저장하여 상기 복수의 차수막 각각의 접합부위 파손 발생 횟수를 산출하고,상기 파손된 접합부위를 갖는 차수막의 위치 정보, 상기 파손된 접합부위를 갖는 차수막의 접합부위 파손 발생 횟수,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표시하고,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크기에 따라 알람 경보의 강도를 제어하여 알람 경보를 발생하고,시스템 관리부는,상기 파손감지부로부터 미리 정해진 주기에 따라 연속적으로 수신하는 상기 접합부위의 상기 파손 위치에서의 파손 크기의 변화 정도를 산출하고, 상기 파손 크기의 변화 정도가 미리 설정된 제1 임계치보다 큰 경우, 긴급 보수 알람 경보를 발생하고,상기 파손 크기의 변화 정도를 산출하기 전에 파손 위치의 변화 정도를 산출하여 처음 파손이 발생한 위치에서 파손이 계속 진행되고 있는 상황인지 또는, 처음 파손이 발생한 위치와 다른 위치에서 새로운 파손이 발생한 상황인지 여부를 판단하되, 상기 파손 위치의 변화 정도가 미리 설정된 제2 임계치보다 작은 경우, 접합부위의 파손 보수가 이루어지지 않고 동일한 위치에서 파손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으로 판단하는 차수막 접합부 관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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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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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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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파손된 접합부위를 갖는 차수막의 위치 정보,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표시하는 것은,복수의 상기 파손감지부로부터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수신하는 경우,상기 파손 크기 순으로 상기 파손된 접합부위를 갖는 차수막의 위치 정보,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나열하여 표시하는 것인 차수막 접합부 관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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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미리 저장된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에 따른 일정 시간이 흐름으로써 누출되는 침출수의 예상량에 따라 상기 파손감지부로부터 수신하는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에 대응하는 상기 침출수의 예상량을 산출하여 표시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차수막 접합부 관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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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미리 저장된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에 따른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보수 방법에 따라 상기 파손감지부로부터 수신하는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에 대응하는 상기 접합부위의 보수 방법을 산출하여 표시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차수막 접합부 관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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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복수의 차수막 접합부위에 배치된 도선과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도선의 파손에 따른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탐지하는 파손감지부로부터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수신하는 것은,복수의 차수막 접합부위에 배치된 양도선 및 음도선을 포함하는 한 쌍의 도선과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상기 한 쌍의 도선으로 펄스를 송신하고,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에 따른 상기 도선 사이의 임피던스 변화에 의한 반사 펄스를 수신하며, 상기 도선으로 송신된 펄스와 상기 반사 펄스의 시간 간격에 따라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를 탐지하는 파손감지부로부터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수신하는 것인 차수막 접합부 관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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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복수의 차수막 접합부위에 배치된 도선과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도선의 파손에 따른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탐지하는 파손감지부로부터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수신하는 것은,상기 도선의 양단에서 펄스를 송신하고,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에 따른 상기 도선 사이의 임피던스 변화에 의한 반사 펄스를 수신하며, 상기 도선의 일단으로부터 수신한 상기 반사 펄스와 상기 도선의 타단으로부터 수신한 상기 반사 펄스를 이용하여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크기를 탐지하는 파손감지부로부터 상기 접합부위의 파손 위치 및 파손 크기를 수신하는 것인 차수막 접합부 관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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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 및 제15항 내지 제19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른 차수막 접합부 관리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경북대학교 산학연 도약기술개발사업 TDR(Time Domian Reflectometry)을 이용한 매립지 차수막 접합부 파손감지 알고리즘 및 열융착 기기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