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360 이미지(360 Images)에 대한 3D 재구성 절차를 수행하여 3D 기하학적 정보를 복구하며, 복수의 360 이미지를 하나로 통합하는 가상 데이터 맵을 재구성하는 단계;상기 가상 데이터 맵에서 추출된 뷰 포인트에서 가장 근접한 기준 이미지를 사용하여 투영 및 정점 워핑(Projection 0026# Vertex Warping)의 뷰 합성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사용자 시점에 해당하는 뷰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기준 이미지의 위치와 상기 뷰 포인트의 위치 사이의 거리에 기초한 내부 분할에 대한 섹션 공식을 통해 6 자유도(DoF)를 위한 상기 뷰 이미지를 혼합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가상 데이터 맵을 재구성하는 단계는상기 360 이미지에 대하여, 정 20면체(Icosahedron Sphere)를 수차례 나누어(subdivision) 표면이 삼각형 형태이고, 복수의 정점(vertex)을 가지는 구 메시(sphere mesh)의 기준 구(Reference sphere)인 상기 가상 데이터 맵을 재구성하며,상기 뷰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기준 구에 매핑된 상기 기준 이미지를 사용하여 상기 가상 데이터 맵의 각 정점에서 대응되는 상기 뷰 포인트를 획득하며, 상기 뷰 포인트를 새로운 구(novel sphere)에 프로젝션하여 정점이 이동하는 위치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획득된 위치로 상기 기준 구의 정점들을 이동시켜 픽셀들의 이동을 유도하는 단계; 및상기 새로운 구 안에 카메라를 위치시켜 사용자 시점의 가시범위(field-of-view)에 해당하는 상기 뷰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6 자유도 가상현실을 위한 다중 360 이미지 기반의 자유시점 이미지 합성 방법
|
2 |
2
삭제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데이터 맵을 재구성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360 이미지로부터 뷰 합성을 위해 SfM(Structure from Motion)의 상기 3D 재구성 절차를 수행하며, 상기 3D 기하학 정보를 하나로 통합하는 상기 가상 데이터 맵을 재구성하는, 6 자유도 가상현실을 위한 다중 360 이미지 기반의 자유시점 이미지 합성 방법
|
4 |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3D 기하학 정보는상기 360 이미지에 대한 점자료(Point Cloud), 상기 점자료에 기반한 3D 메쉬(3D Mesh) 및 카메라 자세를 나타내는 카메라 외적 파라미터 그룹(Camera Location)을 포함하는, 6 자유도 가상현실을 위한 다중 360 이미지 기반의 자유시점 이미지 합성 방법
|
5 |
5
삭제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뷰 포인트 및 위치를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뷰 포인트에서 가장 근접한 단일 기준 이미지, 또는 상기 뷰 포인트에서 가장 근접한 두 개의 기준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6 자유도 가상현실을 위한 다중 360 이미지 기반의 자유시점 이미지 합성 방법
|
7 |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뷰 이미지를 혼합하는 단계는두 개 이상의 상기 기준 이미지에서, 가중 혼합(weighted blending) 기법을 사용하여 거리에 반비례하게 픽셀을 혼합하여 상기 기준 이미지의 환경이 전환되는 현상을 방지하는, 6 자유도 가상현실을 위한 다중 360 이미지 기반의 자유시점 이미지 합성 방법
|
8 |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뷰 이미지를 혼합하는 단계는픽셀들을 가중 혼합(weighted blending)하기 위해, 상기 새로운 구와 상기 기준 구 간의 거리를 획득한 후, 상기 섹션 공식을 이용해 최종적으로 상기 뷰 이미지의 픽셀 값들을 산출하는, 6 자유도 가상현실을 위한 다중 360 이미지 기반의 자유시점 이미지 합성 방법
|
9 |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섹션 공식은가중 혼합을 획득하기 위한 수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6 자유도 가상현실을 위한 다중 360 이미지 기반의 자유시점 이미지 합성 방법
|
10 |
10
6 자유도 가상현실을 위한 다중 360 이미지 기반의 자유시점 이미지 합성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해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에 있어서, 상기 6 자유도 가상현실을 위한 다중 360 이미지 기반의 자유시점 이미지 합성 방법은, 360 이미지(360 Images)에 대한 3D 재구성 절차를 수행하여 3D 기하학적 정보를 복구하며, 복수의 360 이미지를 하나로 통합하는 가상 데이터 맵을 재구성하는 단계;상기 가상 데이터 맵에서 추출된 뷰 포인트에서 가장 근접한 기준 이미지를 사용하여 투영 및 정점 워핑(Projection 0026# Vertex Warping)의 뷰 합성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사용자 시점에 해당하는 뷰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기준 이미지의 위치와 상기 뷰 포인트의 위치 사이의 거리에 기초한 내부 분할에 대한 섹션 공식을 통해 6 자유도(DoF)를 위한 상기 뷰 이미지를 혼합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가상 데이터 맵을 재구성하는 단계는상기 360 이미지에 대하여, 정 20면체(Icosahedron Sphere)를 수차례 나누어(subdivision) 표면이 삼각형 형태이고, 복수의 정점(vertex)을 가지는 구 메시(sphere mesh)의 기준 구(Reference sphere)인 상기 가상 데이터 맵을 재구성하며,상기 뷰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기준 구에 매핑된 상기 기준 이미지를 사용하여 상기 가상 데이터 맵의 각 정점에서 대응되는 상기 뷰 포인트를 획득하며, 상기 뷰 포인트를 새로운 구(novel sphere)에 프로젝션하여 정점이 이동하는 위치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획득된 위치로 상기 기준 구의 정점들을 이동시켜 픽셀들의 이동을 유도하는 단계; 및상기 새로운 구 안에 카메라를 위치시켜 사용자 시점의 가시범위(field-of-view)에 해당하는 상기 뷰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
11 |
11
360 이미지(360 Images)에 대한 3D 재구성 절차를 수행하여 3D 기하학적 정보를 복구하며, 복수의 360 이미지를 하나로 통합하는 가상 데이터 맵을 재구성하는 재구성부;상기 가상 데이터 맵에서 추출된 뷰 포인트에서 가장 근접한 기준 이미지를 사용하여 투영 및 정점 워핑(Projection 0026# Vertex Warping)의 뷰 합성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사용자 시점에 해당하는 뷰 이미지를 생성하는 처리부; 및상기 기준 이미지의 위치와 상기 뷰 포인트의 위치 사이의 거리에 기초한 내부 분할에 대한 섹션 공식을 통해 6 자유도(DoF)를 위한 상기 뷰 이미지를 혼합하는 블랜딩부를 포함하고,상기 재구성부는상기 360 이미지에 대하여, 정 20면체(Icosahedron Sphere)를 수차례 나누어(subdivision) 표면이 삼각형 형태이고, 복수의 정점(vertex)을 가지는 구 메시(sphere mesh)의 기준 구(Reference sphere)인 상기 가상 데이터 맵을 재구성하며,상기 처리부는상기 기준 구에 매핑된 상기 기준 이미지를 사용하여 상기 가상 데이터 맵의 각 정점에서 대응되는 상기 뷰 포인트를 획득하며, 상기 뷰 포인트를 새로운 구(novel sphere)에 프로젝션하여 정점이 이동하는 위치를 획득하는 획득부; 상기 획득된 위치로 상기 기준 구의 정점들을 이동시켜 픽셀들의 이동을 유도하는 픽셀부; 및상기 새로운 구 안에 카메라를 위치시켜 사용자 시점의 가시범위(field-of-view)에 해당하는 상기 뷰 이미지를 생성하는 생성부를 포함하는 6 자유도 가상현실을 위한 다중 360 이미지 기반의 자유시점 이미지 합성 시스템
|
12 |
12
삭제
|
13 |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재구성부는상기 복수의 360 이미지로부터 뷰 합성을 위해 SfM(Structure from Motion)의 상기 3D 재구성 절차를 수행하며, 상기 3D 기하학 정보를 하나로 통합하는 상기 가상 데이터 맵을 재구성하는, 6 자유도 가상현실을 위한 다중 360 이미지 기반의 자유시점 이미지 합성 시스템
|
14 |
14
삭제
|
15 |
15
제11항에 있어서,상기 획득부는상기 뷰 포인트에서 가장 근접한 단일 기준 이미지, 또는 상기 뷰 포인트에서 가장 근접한 두 개의 기준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6 자유도 가상현실을 위한 다중 360 이미지 기반의 자유시점 이미지 합성 시스템
|
16 |
16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블랜딩부는두 개 이상의 상기 기준 이미지에서, 가중 혼합(weighted blending) 기법을 사용하여 거리에 반비례하게 픽셀을 혼합하여 상기 기준 이미지의 환경이 전환되는 현상을 방지하는, 6 자유도 가상현실을 위한 다중 360 이미지 기반의 자유시점 이미지 합성 시스템
|
17 |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블랜딩부는픽셀들을 가중 혼합(weighted blending)하기 위해, 상기 새로운 구와 상기 기준 구 간의 거리를 획득한 후, 상기 섹션 공식을 이용해 최종적으로 상기 뷰 이미지의 픽셀 값들을 산출하는, 6 자유도 가상현실을 위한 다중 360 이미지 기반의 자유시점 이미지 합성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