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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 캐릭터와 타겟 캐릭터 각각에 대하여, 미리 설정된 인터랙션 공간에 사면체 메쉬의 세트인 아우라 메쉬(aura mesh)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소스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이 주어지면 상기 소스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에 기초하여 상기 인터랙션 동작에 대응하는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를 식별하는 단계;상기 식별된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 상기 타겟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 및 미리 설정된 공간적 관계에 기초하여 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에 대응하는 상기 타겟 캐릭터의 타겟 인터랙션 포인트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계산된 타겟 인터랙션 포인트에 기초하여 상기 소스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에 대응하는 상기 타겟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아우라 메쉬는캐릭터마다 고유하고, 상기 캐릭터의 스킨 메쉬로부터 미리 결정된 일정 거리 이격된 위치에 형성되는 경계 사이의 상기 인터랙션 공간에 채워진 상기 사면체 메쉬의 세트이며,상기 아우라 메쉬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소스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와 상기 타겟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에 기초하여 상기 소스 캐릭터의 주변 공간과 상기 타겟 캐릭터의 주변 공간 간의 지오메트리 공간적 대응 맵을 생성하며,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를 식별하는 단계는상기 소스 캐릭터의 공간적 대응 맵과 충돌한 상기 소스 캐릭터의 표면 정점을 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로 식별하며, 상기 소스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이 주어지면 상기 소스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를 상기 소스 캐릭터의 변형된 스킨 표면의 모양에 맞게 변형하고, 상기 변형된 아우라 메쉬와 상기 소스 캐릭터의 스킨이 충돌하면 상기 충돌이 발생한 포인트를 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로 식별하며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 각각은상기 사면체 메쉬의 인덱스와 중심점 좌표를 포함하는 모션 리타겟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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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타겟 인터랙션 포인트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타겟 캐릭터의 공간적 대응 맵에 기초하여 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에 대응하는 상기 타겟 인터랙션 포인트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션 리타겟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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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된 아우라 메쉬를 신체 부분에 따라 세분화하고, 상기 세분화된 서브 메쉬에 대한 경계 지오메트리를 구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를 식별하는 단계는상기 경계 지오메트리에 기초하여 상기 인터랙션 동작에 대응하는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를 식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션 리타겟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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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타겟 인터랙션 포인트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소스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와 상기 타겟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 간의 일대일 대응 관계에 기초하여 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를 상기 타겟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의 대응 포인트에 매핑함으로써, 상기 타겟 인터랙션 포인트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션 리타겟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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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타겟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타겟 인터랙션 포인트와 최적화 기반 역 운동학(inverse kinematics)에 기초하여 상기 소스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에 대응하는 상기 타겟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션 리타겟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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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타겟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는공간적 관계, 포즈 보존, 루트 위치, 그라운드 접촉 및 관절 각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에너지에 대한 가중치 합을 최소화함으로써, 상기 타겟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션 리타겟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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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이 주어지면 상기 소스 캐릭터의 미리 설정된 인터랙션 공간에 생성된 사면체 메쉬의 세트인 아우라 메쉬(aura mesh)에 기초하여 상기 인터랙션 동작에 대응하는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를 식별하는 단계;상기 소스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와 타겟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 간의 미리 정의된 공간적 관계에 기초하여 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에 대응하는 타겟 인터랙션 포인트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계산된 타겟 인터랙션 포인트에 기초하여 상기 소스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에 대응하는 상기 타겟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아우라 메쉬는캐릭터마다 고유하고, 상기 캐릭터의 스킨 메쉬로부터 미리 결정된 일정 거리 이격된 위치에 형성되는 경계 사이의 상기 인터랙션 공간에 채워진 상기 사면체 메쉬의 세트이며,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를 식별하는 단계는상기 소스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와 상기 타겟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에 기초하여 생성된 상기 소스 캐릭터의 공간적 대응 맵과 충돌한 상기 소스 캐릭터의 표면 정점을 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로 식별하며, 상기 소스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이 주어지면 상기 소스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를 상기 소스 캐릭터의 변형된 스킨 표면의 모양에 맞게 변형하고, 상기 변형된 아우라 메쉬와 상기 소스 캐릭터의 스킨이 충돌하면 상기 충돌이 발생한 포인트를 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로 식별하며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 각각은상기 사면체 메쉬의 인덱스와 중심점 좌표를 포함하는 모션 리타겟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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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타겟 인터랙션 포인트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소스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와 상기 타겟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 간의 일대일 대응 관계에 기초하여 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를 상기 타겟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의 대응 포인트에 매핑함으로써, 상기 타겟 인터랙션 포인트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션 리타겟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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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타겟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타겟 인터랙션 포인트와 최적화 기반 역 운동학(inverse kinematics)에 기초하여 상기 소스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에 대응하는 상기 타겟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션 리타겟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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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 캐릭터와 타겟 캐릭터 각각에 대하여, 미리 설정된 인터랙션 공간에 사면체 메쉬의 세트인 아우라 메쉬(aura mesh)를 생성하는 생성부;상기 소스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이 주어지면 상기 소스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에 기초하여 상기 인터랙션 동작에 대응하는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를 식별하는 식별부;상기 식별된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 상기 타겟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 및 미리 설정된 공간적 관계에 기초하여 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에 대응하는 상기 타겟 캐릭터의 타겟 인터랙션 포인트를 계산하는 계산부; 및상기 계산된 타겟 인터랙션 포인트에 기초하여 상기 소스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에 대응하는 상기 타겟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을 생성하는 리타겟팅부를 포함하며,상기 아우라 메쉬는캐릭터마다 고유하고, 상기 캐릭터의 스킨 메쉬로부터 미리 결정된 일정 거리 이격된 위치에 형성되는 경계 사이의 상기 인터랙션 공간에 채워진 상기 사면체 메쉬의 세트이며,상기 생성부는상기 소스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와 상기 타겟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에 기초하여 상기 소스 캐릭터의 주변 공간과 상기 타겟 캐릭터의 주변 공간 간의 지오메트리 공간적 대응 맵을 생성하며,상기 식별부는상기 소스 캐릭터의 공간적 대응 맵과 충돌한 상기 소스 캐릭터의 표면 정점을 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로 식별하며, 상기 소스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이 주어지면 상기 소스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를 상기 소스 캐릭터의 변형된 스킨 표면의 모양에 맞게 변형하고, 상기 변형된 아우라 메쉬와 상기 소스 캐릭터의 스킨이 충돌하면 상기 충돌이 발생한 포인트를 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로 식별하며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 각각은상기 사면체 메쉬의 인덱스와 중심점 좌표를 포함하는 모션 리타겟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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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계산부는상기 타겟 캐릭터의 공간적 대응 맵에 기초하여 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에 대응하는 상기 타겟 인터랙션 포인트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션 리타겟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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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부는상기 생성된 아우라 메쉬를 신체 부분에 따라 세분화하고, 상기 세분화된 서브 메쉬에 대한 경계 지오메트리를 구성하며,상기 식별부는상기 경계 지오메트리에 기초하여 상기 인터랙션 동작에 대응하는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를 식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션 리타겟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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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계산부는상기 소스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와 상기 타겟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 간의 일대일 대응 관계에 기초하여 상기 소스 인터랙션 포인트를 상기 타겟 캐릭터의 아우라 메쉬의 대응 포인트에 매핑함으로써, 상기 타겟 인터랙션 포인트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션 리타겟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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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리타겟팅부는상기 타겟 인터랙션 포인트와 최적화 기반 역 운동학(inverse kinematics)에 기초하여 상기 소스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에 대응하는 상기 타겟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션 리타겟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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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리타겟팅부는공간적 관계, 포즈 보존, 루트 위치, 그라운드 접촉 및 관절 각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에너지에 대한 가중치 합을 최소화함으로써, 상기 타겟 캐릭터의 인터랙션 동작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션 리타겟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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