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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종점들을 포함하는 3차원 얼굴 모델을 획득하는 단계;얼굴 표정을 포함하는 2차원 스케치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2차원 스케치 영상으로부터 상기 조종점들에 대응하는 대응점들을 샘플링하는 단계;상기 대응점들을 상기 3차원 얼굴 모델 상에 위치시키는 단계;상기 3차원 얼굴 모델 상에 위치된 대응점들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왜곡 항과 상기 조종점들의 초기 위치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범위 항을 이용하여, 상기 조종점들을 재배치하는 단계; 및상기 재배치된 조종점들에 기초하여, 상기 2차원 스케치 영상에 포함된 얼굴 표정에 대응하는 3차원 얼굴 모델을 렌더링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조종점들을 재배치하는 단계는상기 3차원 얼굴 모델을 변형하는 블렌드쉐입 가중치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블렌드쉐입 가중치에 기초하여 사전 정의된 형상들에 포함된 조종점들의 위치를 가중 블렌딩 함으로써, 상기 조종점들의 재배된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블렌드쉐입 가중치는,상기 3차원 얼굴 모델의 최대 변형 가능한 범위 내에서 결정되는, 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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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2차원 스케치 영상은사용자의 손그림을 포함하는,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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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대응점들을 샘플링하는 단계는상기 3차원 얼굴 모델에서 조종점을 포함하는 얼굴 부위의 형상 유형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2차원 스케치 영상으로부터 상기 형상 유형의 도형을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얼굴 부위 내 상기 조종점의 위치에 기초하여, 상기 도형 내 대응점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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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대응점들을 위치시키는 단계는상기 3차원 얼굴 모델의 스케일과 상기 2차원 스케치 영상의 스케일 사이의 비율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얼굴 모델에서 상기 대응점들의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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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왜곡 항은 상기 대응점들의 위치와 상기 조종점들의 재배치된 위치 사이의 거리에 기초하여 결정되고, 상기 범위 항은 상기 조종점들의 초기 위치와 상기 조종점들의 재배치된 위치 사이의 거리에 기초하여 결정되는,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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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조종점들을 재배치하는 단계는상기 왜곡 항과 상기 범위 항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목적 함수의 값이 임계치 이하가 되도록, 상기 조종점들의 재배치된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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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왜곡 항은라플라시안 변형의 왜곡으로 정의되는,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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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범위 항은블렌드쉐입 모델의 변형 오차로 정의되는,영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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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와 결합되어 제1항 내지 제8항 중 어느 하나의 항의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하여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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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종점들을 포함하는 3차원 얼굴 모델을 저장하는 메모리;얼굴 표정을 포함하는 2차원 스케치 영상을 수신하는 입력 인터페이스;상기 2차원 스케치 영상으로부터 상기 조종점들에 대응하는 대응점들을 샘플링하고, 상기 대응점들을 상기 3차원 얼굴 모델 상에 위치시키며, 상기 3차원 얼굴 모델 상에 위치된 대응점들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왜곡 항과 상기 조종점들의 초기 위치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범위 항을 이용하여 상기 조종점들을 재배치하고, 상기 재배치된 조종점들에 기초하여 상기 2차원 스케치 영상에 포함된 얼굴 표정에 대응하는 3차원 얼굴 모델을 렌더링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상기 3차원 얼굴 모델을 변형하는 블렌드쉐입 가중치를 결정하고, 상기 블렌드쉐입 가중치에 기초하여 사전 정의된 형상들에 포함된 조종점들의 위치를 가중 블렌딩 함으로써, 상기 조종점들의 재배된 위치를 결정하고,상기 블렌드쉐입 가중치는,상기 3차원 얼굴 모델의 최대 변형 가능한 범위 내에서 결정되는, 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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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대응점들을 샘플링하기 위하여,상기 3차원 얼굴 모델에서 조종점을 포함하는 얼굴 부위의 형상 유형을 획득하고, 상기 2차원 스케치 영상으로부터 상기 형상 유형의 도형을 추출하며, 상기 얼굴 부위 내 상기 조종점의 위치에 기초하여, 상기 도형 내 대응점을 결정하는,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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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대응점들을 위치시키기 위하여,상기 3차원 얼굴 모델의 스케일과 상기 2차원 스케치 영상의 스케일 사이의 비율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얼굴 모델에서 상기 대응점들의 위치를 결정하는,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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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왜곡 항은 상기 대응점들의 위치와 상기 조종점들의 재배치된 위치 사이의 거리에 기초하여 결정되고, 상기 범위 항은 상기 조종점들의 초기 위치와 상기 조종점들의 재배치된 위치 사이의 거리에 기초하여 결정되는,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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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조종점들을 재배치하기 위하여,상기 왜곡 항과 상기 범위 항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목적 함수의 값이 임계치 이하가 되도록, 상기 조종점들의 재배치된 위치를 결정하는,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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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왜곡 항은 라플라시안 변형의 왜곡으로 정의되고,상기 범위 항은 블렌드쉐입 모델의 변형 오차로 정의되는,영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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