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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모델 리깅을 위한 3차원 모델 표면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443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3차원 모델 리깅을 위한 3차원 모델 표면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은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에 있어서,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스플라인(spline)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단계는 미리 설정된 스플라인 제약 조건을 만족하는 에너지를 최소화함으로써,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할 수 있다.
Int. CL G06T 17/20 (2006.01.01) G06T 3/40 (2006.01.01)
CPC G06T 17/20(2013.01) G06T 17/20(2013.01) G06T 17/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25912 (2018.10.22)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2150758-0000 (2020.08.26)
공개번호/일자 10-2020-0045190 (2020.05.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009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0.22)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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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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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희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방승배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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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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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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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0.22 수리 (Accepted) 1-1-2018-1039008-15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2.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211088-4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00262-4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1.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10760-80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20.03.06 수리 (Accepted) 1-1-2020-0240557-5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5.04 수리 (Accepted) 1-1-2020-0450874-37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5.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450876-2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60326-4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에 있어서,상기 3차원 모델에서 아이소라인(isoline)을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획득된 아이소라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획득된 아이소라인 및 보간 기반 방법과 확산 기반 방법이 조합된 하이브리드 방법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
2 2
삭제
3 3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에 있어서,상기 3차원 모델에서 아이소라인(isoline)을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획득된 아이소라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단계는미리 설정된 제약 조건을 만족하는 에너지를 최소화함으로써,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아이소라인을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3차원 모델의 메쉬 표면에 스키닝 웨이트가 지정되면 상기 지정된 스키닝 웨이트의 등고 값(iso-value)에 대한 아이소라인을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
5 5
삭제
6 6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에 있어서,스플라인 기반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사용자 입력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스플라인(spline)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스플라인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3차원 모델의 메쉬 표면에 스키닝 웨이트가 지정되면 상기 지정된 스키닝 웨이트의 등고 값(iso-value)에 대한 아이소라인을 획득하고, 상기 획득된 아이소라인을 이용하여 상기 스플라인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
7 7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에 있어서,스플라인 기반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사용자 입력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스플라인(spline)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단계는미리 설정된 스플라인 제약 조건을 만족하는 에너지를 최소화함으로써,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
8 8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에 있어서,스플라인 기반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사용자 입력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스플라인(spline)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3차원 모델에 하나의 등고 값의 스플라인만이 존재하는 경우 확산 기반 방법에 기초하여 상기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고, 상기 3차원 모델에 둘 이상의 등고 값의 스플라인들이 존재하는 경우 보간 기반 방법과 확산 기반 방법이 조합된 하이브리드 방법에 기초하여 상기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
9 9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에 있어서,스플라인 기반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사용자 입력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스플라인(spline)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의 최소 등고 값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표면 영역을 보간 기반 영역과 확산 기반 영역으로 분할하고, 상기 분할된 보간 기반 영역과 확산 기반 영역에 대하여 보간 기반 방법, 확산 기반 방법으로 나누어 상기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
10 10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에 있어서,스플라인 기반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사용자 입력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스플라인(spline)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단계는미리 설정된 임계 값을 이용하여 상기 임계 값을 초과하는 영역을 국부 계산 영역으로 설정하고, 상기 설정된 국부 계산 영역에 대한 상기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
11 11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에 있어서,스플라인 기반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사용자 입력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스플라인(spline)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에서 스키닝 웨이트의 분포에 대한 기울기를 제어함으로써,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
12 12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에 있어서,스플라인 기반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사용자 입력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스플라인(spline)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의 앵커 포인트들에 배정된 등고 값들을 스키닝 웨이트로 변환하는 앵커 웨이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방법
13 13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장치에 있어서,상기 3차원 모델에서 아이소라인(isoline)을 획득하는 획득부; 및상기 획득된 아이소라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계산부를 포함하고,상기 계산부는상기 획득된 아이소라인 및 보간 기반 방법과 확산 기반 방법이 조합된 하이브리드 방법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장치
14 14
삭제
15 15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장치에 있어서,상기 3차원 모델에서 아이소라인(isoline)을 획득하는 획득부; 및상기 획득된 아이소라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계산부를 포함하고,상기 계산부는미리 설정된 제약 조건을 만족하는 에너지를 최소화함으로써,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장치
16 16
제13항에 있어서,상기 획득부는상기 3차원 모델의 메쉬 표면에 스키닝 웨이트가 지정되면 상기 지정된 스키닝 웨이트의 등고 값(iso-value)에 대한 아이소라인을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장치
17 17
삭제
18 18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장치에 있어서,스플라인 기반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사용자 입력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스플라인(spline)을 생성하는 생성부; 및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계산부를 포함하고,상기 생성부는상기 3차원 모델의 메쉬 표면에 스키닝 웨이트가 지정되면 상기 지정된 스키닝 웨이트의 등고 값(iso-value)에 대한 아이소라인을 획득하고, 상기 획득된 아이소라인을 이용하여 상기 스플라인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장치
19 19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장치에 있어서,스플라인 기반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사용자 입력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스플라인(spline)을 생성하는 생성부; 및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계산부를 포함하고,상기 계산부는미리 설정된 스플라인 제약 조건을 만족하는 에너지를 최소화함으로써,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장치
20 20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장치에 있어서,스플라인 기반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사용자 입력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스플라인(spline)을 생성하는 생성부; 및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계산부를 포함하고,상기 계산부는상기 3차원 모델에 하나의 등고 값의 스플라인만이 존재하는 경우 확산 기반 방법에 기초하여 상기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고, 상기 3차원 모델에 둘 이상의 등고 값의 스플라인들이 존재하는 경우 보간 기반 방법과 확산 기반 방법이 조합된 하이브리드 방법에 기초하여 상기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장치
21 21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장치에 있어서,스플라인 기반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사용자 입력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스플라인(spline)을 생성하는 생성부; 및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계산부를 포함하고,상기 계산부는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의 최소 등고 값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표면 영역을 보간 기반 영역과 확산 기반 영역으로 분할하고, 상기 분할된 보간 기반 영역과 확산 기반 영역에 대하여 보간 기반 방법, 확산 기반 방법으로 나누어 상기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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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장치에 있어서,스플라인 기반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사용자 입력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스플라인(spline)을 생성하는 생성부; 및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계산부를 포함하고,상기 계산부는미리 설정된 임계 값을 이용하여 상기 임계 값을 초과하는 영역을 국부 계산 영역으로 설정하고, 상기 설정된 국부 계산 영역에 대한 상기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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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장치에 있어서,스플라인 기반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사용자 입력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스플라인(spline)을 생성하는 생성부; 및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계산부를 포함하고,상기 계산부는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에서 스키닝 웨이트의 분포에 대한 기울기를 제어함으로써,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장치
24 24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장치에 있어서,스플라인 기반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사용자 입력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스플라인(spline)을 생성하는 생성부; 및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계산부를 포함하고,상기 계산부는상기 생성된 스플라인의 앵커 포인트들에 배정된 등고 값들을 스키닝 웨이트로 변환하는 앵커 웨이트에 기초하여 상기 3차원 모델의 스키닝 웨이트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닝 웨이트 인터페이스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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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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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20126296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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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기술원 범부처 Giga Korea 사업 4D 복원 및 동적 변형 거동 모델 기반의 초실감 서비스 기술 개발
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기술원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 (EZBARO)인간형 가상 에이전트를 위한 환경 적합 동작 및 인간 교류 동작 생성 기술 개발(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