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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0152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기존 게임의 데이터를 통해 가상의 플레이어를 생성하고, 생성된 가상의 플레이어가 개발될 신규게임을 플레이 하는 경우, 예상 스코어를 시뮬레이션하여, 개발될 게임의 난이도를 설계하는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방법은, 원버튼으로 수행되는 제1 게임을 실시한 집단의 게임 결과를 바탕으로, 상기 집단에서 고유파라미터를 각각 갖는 M명의 가상플레이어를 무작위로 샘플링하고, 이들로 구성된 모집단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모집단정보와 원버튼으로 수행되는 제2 게임의 설정변수를 바탕으로, 상기 가상플레이어 각각에 대한 원버튼입력모델을 설정하는 단계와, 상기 원버튼입력모델을 바탕으로, 상기 가상플레이어 각각에 대해 N회의 가상플레이를 시뮬레이션 하여, M명의 상기 가상플레이어의 상기 제2 게임에 대한 스코어 프로파일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A63F 13/825 (2014.01.01) A63F 13/86 (2014.01.01) A63F 13/56 (2014.01.01) G06Q 30/02 (2012.01.01)
CPC A63F 13/825(2013.01) A63F 13/86(2013.01) A63F 13/56(2013.01) G06Q 3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95526 (2020.07.30)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주식회사 겜브릿지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15246 (2022.02.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7.30)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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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주식회사 겜브릿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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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병주 대전 유성구
2 이인정 대전 유성구
3 김현철 대전 유성구
4 도민석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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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비엘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층(역삼동, 청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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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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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7.30 수리 (Accepted) 1-1-2020-0802670-32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08.06 수리 (Accepted) 1-1-2020-0829103-4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8.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1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08108-8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05086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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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원버튼으로 수행되는 제1 게임을 실시한 집단의 게임 결과를 바탕으로, 상기 집단에서 고유파라미터를 각각 갖는 M명의 가상플레이어를 무작위로 샘플링하고, 이들로 구성된 모집단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모집단정보와 원버튼으로 수행되는 제2 게임의 설정변수를 바탕으로, 상기 가상플레이어 각각에 대한 원버튼입력모델을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원버튼입력모델을 바탕으로, 상기 가상플레이어 각각에 대해 N회의 가상플레이를 시뮬레이션 하여, M명의 상기 가상플레이어의 상기 제2 게임에 대한 스코어 프로파일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방법
2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고유파라미터는 cσ, cμ, ν, δ, cL을 포함하고, cσ는 상기 가상 플레이어의 내부 시계의 정확도이고, cμ는 선택영역 내에서 상기 가상 플레이어의 암시적 조준점이고, ν는 상기 가상 플레이어가 시각 정보를 받는 속도이고, δ는 상기 가상 플레이어가 시각 정보로부터 추정할 수 있는 입력 타이밍의 최소 표준 편차이고, cL은 입력 지연이 있을 때 상기 가상 플레이어의 입력 분배 변화인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방법
3 3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게임의 상기 설정변수는 P, tc, L, Wt을 포함하고, P는 목표물(target)이 나타나는 평균 시간 간격이고, tc는 움직이는 상기 목표물이 화면에 처음 나타날 때부터 상기 선택영역에 닿는 순간까지의 시간이고, L은 상기 가상 플레이어가 버튼을 눌렀을 때부터 시스템에서 입력이 활성화될 때까지의 대기 시간이고, Wt는 움직이는 상기 목표물이 상기 선택영역을 통과하는 데 걸리는 시간인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방법
4 4
제3 항에 있어서, 상기 원버튼입력모델은 상기 고유파라미터와 상기 설정변수로부터 도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방법
5 5
제4 항에 있어서, 상기 원버튼입력모델은 하기 식 1에 의해 도출되는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방법
6 6
제5 항에 있어서, 상기 스코어 프로파일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원버튼입력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가상 플레이어를 N회 플레이시킨 스코어의 평균값을 상기 스코어 프로파일정보로 생성하는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방법
7 7
제6 항에 있어서, 상기 플레이어를 N회 플레이시키는 것은 몬테 카를로 시뮬레이션(Monte Carlo simulation)에 의해 수행되는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방법
8 8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스코어 프로파일정보는 게임 개발자에게 제공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방법
9 9
제8 항에 있어서, 상기 스코어 프로파일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제2 게임의 난이도를 분석하고, 상기 제2 게임의 상기 설정변수를 튜닝하여 상기 제2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하는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방법
10 10
미리보기창, 제어부, 결과표시부를 포함하는 프론트-엔드(front-end)부; 및상기 프론트-엔드(front-end)부와 연동되어 구동되는 백-엔드(back-end)부;를 포함하되,상기 백-엔드(back-end)부는,원버튼으로 수행되는 제2 게임의 설정변수를 포함하는 포워드 게임 모델(forward game model)과,원버튼으로 수행되는 제1 게임을 실시한 집단의 게임 결과를 바탕으로, 상기 집단에서 고유파라미터를 각각 갖는 M명의 가상플레이어를 무작위로 샘플링하고, 이들로 구성된 모집단정보를 생성하는 모집단 샘플링 모듈(population sampling module)과, 상기 모집단정보와 상기 제2 게임의 상기 설정변수를 바탕으로, 상기 가상플레이어 각각에 대한 원버튼입력모델을 설정하고, 상기 원버튼입력모델을 바탕으로, 상기 가상플레이어 각각에 대해 N회의 가상플레이를 시뮬레이션 하여, M명의 상기 가상플레이어의 상기 제2 게임에 대한 스코어 프로파일정보를 생성하는 플레이어 시뮬레이션 모듈(player simulation module)을 포함하는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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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 항에 있어서,상기 고유파라미터는 cσ, cμ, ν, δ, cL을 포함하고, cσ는 상기 가상 플레이어의 내부 시계의 정확도이고, cμ는 선택영역 내에서 상기 가상 플레이어의 암시적 조준점이고, ν는 상기 가상 플레이어가 시각 정보를 받는 속도이고, δ는 상기 가상 플레이어가 시각 정보로부터 추정할 수 있는 입력 타이밍의 최소 표준 편차이고, cL은 입력 지연이 있을 때 상기 가상 플레이어의 입력 분배 변화인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장치
12 12
제11 항에 있어서,상기 제2 게임의 상기 설정변수는 P, tc, L, Wt을 포함하고, P는 목표물(target)이 나타나는 평균 시간 간격이고, tc는 움직이는 상기 목표물이 화면에 처음 나타날 때부터 상기 선택영역에 닿는 순간까지의 시간이고, L은 상기 가상 플레이어가 버튼을 눌렀을 때부터 시스템에서 입력이 활성화될 때까지의 대기 시간이고, Wt는 움직이는 상기 목표물이 상기 선택영역을 통과하는 데 걸리는 시간인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장치
13 13
제12 항에 있어서,상기 원버튼입력모델은 상기 고유파라미터와 상기 설정변수로부터 도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장치
14 14
제13 항에 있어서,상기 원버튼입력모델은 하기 식 1에 의해 도출되는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장치
15 15
제14 항에 있어서,상기 스코어 프로파일정보는 상기 원버튼입력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가상 플레이어를 N회 플레이시킨 스코어의 평균값으로 생성되는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장치
16 16
제15 항에 있어서,상기 플레이어를 N회 플레이시키는 것은 몬테 카를로 시뮬레이션(Monte Carlo simulation)에 의해 수행되는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장치
17 17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스코어 프로파일정보는 상기 결과표시부에 표시되는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장치
18 18
제17 항에 있어서,상기 스코어 프로파일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제2 게임의 난이도를 분석하고, 상기 제2 게임의 상기 설정변수를 튜닝하여 상기 제2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하는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장치
19 19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2 게임의 상기 설정변수가 디스플레이되어 있는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장치
20 20
제19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시뮬레이트(simulate) 버튼을 포함하되, 상기 시뮬레이트 버튼을 클릭하면 상기 백-엔드부가 활성화되는 원버튼 게임의 난이도 설계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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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연구개발지원사업 시니어 게임 플레이 지원 기술 및 게임 서비스 모델 개발(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