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제품 광고 시스템 및 방법, 그리고 이를 위한 기록 매체

  • 기술번호 : KST201511745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제품 광고 시스템 및 방법, 그리고 이를 위한 기록 매체에 관한 것으로, 상기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제품 방법은 모바일 게임을 통해 PPL 제품을 순차적으로 보여주면서, 사용자가 PPL 제품의 브랜드를 맞추도록 하는 게임 단계; 게임이 종료되면, 게임 결과를 수집 및 분석하여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생성 및 저장하는 단계; 및 기설정된 인센티브 지급 조건에 따라 게임 결과를 분석하여, 게임 결과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사용자에게 지급하는 인센티브 지급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6Q 50/10 (2012.01) G06Q 30/02 (2012.01)
CPC G06Q 30/0255(2013.01) G06Q 30/0255(2013.01) G06Q 30/0255(2013.01) G06Q 30/0255(2013.01) G06Q 30/02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00965 (2011.10.05)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341665-0000 (2013.12.06)
공개번호/일자 10-2013-0036810 (2013.04.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2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0.05)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준화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이상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다해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호(서초동, 중앙로얄오피스텔)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0.05 수리 (Accepted) 1-1-2011-0775113-9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32146-24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1.08 수리 (Accepted) 1-1-2013-0020471-91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1.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020470-45
5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3.0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3-0007069-82
6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3.01.22 수리 (Accepted) 1-1-2013-0058829-6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59931-99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599194-61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03 수리 (Accepted) 1-1-2013-0599191-24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09652-3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광고 관리 서버, 게임서버, 사용자 관리 서버, 광고주 관리 서버 및 적어도 하나의 모바일 단말을 포함하는 제품 광고 시스템의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제품 광고 방법에 있어서, 상기 게임 서버가 모바일 게임을 통해 PPL 제품을 순차적으로 상기 모바일 단말 상에 보여주고, 상기 모바일 단말로부터 상기 모바일 게임에 표시된 PPL 제품의 브랜드에 대한 답안을 수신하는 게임 단계;상기 게임 서버가 게임이 종료되면, 게임 결과를 수집 및 분석하여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생성 및 저장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 관리 서버가 기설정된 인센티브 지급 조건에 따라 게임 결과를 분석하여, 게임 결과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사용자에게 지급하는 인센티브 지급 단계; 및상기 사용자 관리 서버가 상기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하여 사용자별 취향을 파악하고, 상기 사용자별 취향을 고려하여 사용자 각각에 맞춤형 광고 정보를 생성 및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제품 광고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단계는상기 게임 서버가 PPL 제품의 브랜드를 질문하는 단계;상기 모바일 단말로부터 상기 PPL 제품에 대한 광고보기가 요청되면, 상기 게임 서버가 상기 PPL 제품의 광고를 제공하는 단계;상기 모바일 단말로부터 상기 PPL 제품에 대한 찜이 요청되면, 상기 게임 서버가 상기 PPL 제품을 찜 제품으로 등록하는 단계;상기 PPL 제품의 브랜드가 입력되면, 상기 게임 서버가 상기 PPL 제품의 브랜드를 질문하는 단계로 재진입하여 또 다른 PPL 제품에 대한 브랜드를 질문하는 단계; 및상기 게임 서버가 게임 제한시간이 초과되었거나 모든 PPL 제품에 대한 질문이 완료되면, 게임 결과를 수집 및 분석하여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등록 또는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제품 광고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는 게임 점수, 브랜드별 정답율, 문제 목록, 광고 노출 제품 목록, 찜 목록 중 적어도 하나를 사용자별로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제품 광고 방법
4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PPL 제품의 광고를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게임 서버가 상기 PPL 제품에 대한 광고보기가 완료된 후, 게임 제한시간을 증가시켜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제품 광고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인센티브 지급 단계는상기 사용자 관리 서버가 게임 이전에 인센티브 지급 조건을 설정하는 단계;상기 사용자 관리 서버가 상기 인센티브 지급 조건에 따라 게임 결과를 분석하여, 인센티브 지급 조건의 충족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및 상기 사용자 관리 서버가 게임 결과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지급하거나, 게임 점수를 누적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제품 광고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인센티브는 제품 할인 또는 구매 쿠폰, 카드사 또는 가맹점의 마일리지 중 적어도 하나의 형식으로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제품 광고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주 관리 서버가 기설정된 광고비 산출 조건에 따라 상기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하여 광고비를 산출하고 광고자에게 통보하는 광고비 산출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제품 광고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광고주 관리 서버가 광고주의 요청하에 설문 조사 항목을 등록하는 단계; 및 상기 광고주 관리 서버가 상기 설문 조사 항목에 따라 상기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선택 취사 또는 가공하여 광고주에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제품 광고 방법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관리 서버가 광고주의 요청하에 광고 정보를 등록 또는 업데이트하는 단계; 및 상기 게임 서버가 상기 광고정보에 따라 상기 모바일 게임을 통해 제공될 게임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제품 광고 방법
10 10
삭제
11 11
광고주의 요청하에 광고 정보를 생성 및 업데이트하는 광고정보 관리서버;상기 광고정보를 기반으로 게임 방식의 제품 광고 동작을 수행하는 PPL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모바일 단말에 다운로드 및 설치하고, 게임 결과를 사용자별로 수집 및 분석하여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생성 및 저장하는 게임서버; 및상기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사용자 각각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동작을 수행하는 사용자 관리 서버를 포함하며, 상기 사용자 관리 서버는 상기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하여 사용자별 취향을 파악하고, 상기 사용자별 취향을 고려하여 맞춤형 광고 정보를 생성 및 제공하는 기능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제품 광고 시스템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는 게임 점수, 브랜드별 정답율, 문제 목록, 광고 노출 제품 목록, 찜 목록 중 적어도 하나를 사용자별로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제품 광고 시스템
13 13
삭제
14 14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데이터베이스에 포함된 문제 목록, 광고 목록 중 적어도 하나를 기반으로 광고비를 산출하고 광고자에게 통보하는 광고주 관리서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제품 광고 시스템
15 15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주 관리서버는 광고주의 요청하여 설문 조사 항목을 등록하고, 상기 설문 조사 항목에 따라 상기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선택 취사 또는 가공하여 광고주에 제공하는 기능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제품 광고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