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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널균열측정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03102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터널 균열 측정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터널 내 벽면을 촬영하는 촬영부; 촬영부를 회전시켜주는 회전부; 임의의 속도로 주행하는 차량에 고정적으로 장착되고, 회전부를 지지하는 지지프레임부; 촬영부의 카메라가 터널 내 벽면을 촬영하는 촬영위치에 있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촬영위치감지수단; 및 카메라가 차량의 속도에 대응되는 각속도로 회전하면서 터널 내 벽면을 촬영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므로 터널 내 벽면에 대한 균열의 측정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측정소요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기술이 개시된다.
Int. CL G01B 11/16 (2006.01.01) G01C 11/12 (2006.01.01) G01C 11/02 (2006.01.01) G01C 7/06 (2006.01.01) G01B 11/02 (2006.01.01)
CPC G01B 11/16(2013.01) G01C 11/12(2013.01) G01C 11/02(2013.01) G01C 7/06(2013.01) G01B 11/0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17468 (2020.09.14)
출원인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35574 (2022.03.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9.1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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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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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경재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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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귀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길 ** ***호 (가산동, 한신IT타워*차)(디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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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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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9.14 수리 (Accepted) 1-1-2020-0970458-1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8.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1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08359-2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073147-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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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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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널 내 벽면을 촬영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카메라를 포함하는 촬영부;상기 촬영부가 장착되며, 상기 촬영부를 회전시켜주는 회전부;임의의 속도로 주행하는 차량에 고정적으로 장착되고, 상기 회전부가 상기 촬영부를 회전시킬 수 있도록 상기 회전부를 지지하는 지지프레임부; 상기 회전부 또는 상기 지지프레임부에 마련되며, 상기 회전부에 의해 회전되는 상기 촬영부의 적어도 어느 하나의 상기 카메라가 상기 터널 내 벽면을 촬영하는 촬영위치에 있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촬영위치감지수단; 및상기 차량의 속도에 대응되는 각속도로 상기 촬영부의 상기 카메라가 회전되도록 상기 회전부를 제어하며, 상기 촬영위치감지수단으로부터 전달받은 감지정보에 따라 상기 촬영부의 상기 카메라의 촬영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터널 균열 측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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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촬영위치에 위치된 상기 카메라의 광축과 상기 터널 내 벽면의 수직선과의 사이 각도는 5도 이내이거나, 상기 광축과 상기 수직선이 평행 또는 일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터널 균열 측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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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부에 의하여 임의의 각속도로 회전하는 상기 카메라가 상기 촬영위치에 위치하였을 때 상기 카메라의 접선속도는 상기 차량의 주행방향에 평행인 방향으로서 상기 차량의 주행속력과 동등한 속력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균열 측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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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부는, 상기 카메라가 고정적으로 장착되며,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상기 차량의 속도에 대응되는 각속도로 회전하는 회전원판; 및 상기 지지프레임부에 체결되어 상기지지프레임부의 지지를 받으며, 상기 회전원판의 회전중심과 연결되어 상기 회전원판을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회전시켜주는 회전모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터널 균열 측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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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촬영부의 상기 카메라는 다수개이고, 다수개의 상기 카메라는, 서로 이웃하는 카메라와의 사이간격 또는 사이각도가 일정하도록 상기 회전원판 상에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터널 균열 측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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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촬영위치감지수단은, 상기 카메라가 상기 촬영위치에 위치되었는지 여부를 상기 제어부가 파악할 수 있도록 신호를 감지하여 상기 제어부로 감지정보를 전달하는 근접센서 및 상기 카메라가 상기 촬영위치에 위치되었을 때 상기 근접센서와 근접된 위치에 있도록 배치되며, 상기 근접센서가 일정거리 이내에 있을 때 감지할 수 있는 신호를 발생시키는 신호발생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터널 균열 측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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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다수개의 상기 카메라 각각에 대응되도록 상기 회전원판에 배치되는 다수개의 상기 근접센서 각각은, 각기 대응되는 상기 카메라가 상기 촬영위치에 위치될 때 상기 신호발생기에 근접된 위치에 위치되도록 배치되며, 상기 지지프레임부에는 하나의 상기 신호발생기가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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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카메라에 의해 촬영된 상기 터널 내 벽면의 이미지가 흔들린 이미지로 촬영된 경우, 상기 촬영위치를 기준으로 하는 촬영시점을 일정시간만큼 앞당기거나 늦춰서 촬영이 이루어지도록 상기 카메라의 촬영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터널 균열 측정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