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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행자 충돌방지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6362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보행자 충돌방지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차량속도센서, 카메라, 레이더 및 RF 송수신기와 같은 센서들의 융합을 통해, 보행자의 충돌 가능성을 판단함으로써, 보행자의 충돌을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 및 그 방법을 제공함에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보행자 충돌방지를 위한 정보를 수집하는 센서부; 상기 센서부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행자를 인식 및 근접여부를 확인하고, 충돌 및 제동거리에 관한 정보를 계산하는 연산부; 상기 연산부를 통해 연산된 정보를 바탕으로, 보행자의 충돌 가능성을 판단하는 판단부; 및 상기 판단부를 통해 결정된 브레이크 압력에 따라, 각 휠로 브레이크 압력을 출력하는 브레이크 압력 출력부; 를 포함한다.
Int. CL B60R 21/01 (2006.01) B60R 21/34 (2011.01)
CPC B60R 21/34(2013.01) B60R 21/34(2013.01) B60R 21/34(2013.01) B60R 21/3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34439 (2012.04.03)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112218 (2013.10.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4.03)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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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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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용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2 정창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서북구
3 정도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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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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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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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4.03 수리 (Accepted) 1-1-2012-0266809-9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6.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07263-68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8.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732014-05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8.13 수리 (Accepted) 1-1-2013-0732013-59
5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3.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99586-5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2.26 수리 (Accepted) 1-1-2014-0187537-6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2.2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187539-57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7.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77752-92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4.08.1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764941-22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8.13 수리 (Accepted) 1-1-2014-0764939-30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8.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85884-6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보행자 충돌방지를 위한 정보를 수집하는 센서부(100);상기 센서부(100)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행자를 인식 및 근접여부를 확인하고, 충돌 및 제동거리에 관한 정보를 계산하는 연산부(200); 상기 연산부(200)를 통해 연산된 정보를 바탕으로, 보행자의 충돌 가능성을 판단하는 판단부(300); 및상기 판단부(300)를 통해 결정된 브레이크 압력에 따라, 각 휠로 브레이크 압력을 출력하는 브레이크 압력 출력부(400); 를 포함하는 보행자 충돌방지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부(100)는,차량의 속도를 측정하는 차량속도 센서(110);보행자와의 거리정보를 측정하는 레이더 센서(120);영상을 취득하는 카메라 센서(130); 및 보행자의 근접여부를 인식하는 RF 송수신 센서(140);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행자 충돌방지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산부(200)는,차량의 속도 및 보행자와의 거리정보를 바탕으로 보행자 충돌까지의 시간 및 제동거리를 계산하고, 취득한 영상으로부터 보행자를 인식하며, RF 측정거리에 따라 보행자의 근접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행자 충돌방지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판단부(300)는, 상기 연산부(200)를 통해 연산된 보행자 인식, 충돌까지의 시간 및 제동거리, 보행자의 근접여부에 관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행자의 충돌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충돌 판단모듈(310); 및 충돌 가능성이 있을 경우, 브레이크 압력을 결정하는 브레이크 압력 결정모듈(320);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행자 충돌방지 시스템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 판단모듈(310)은, 보행자의 근접에 따른 충돌까지의 거리 및 제동거리에 따라, 충돌 가능성이 수치적으로 계산하며, 상기 브레이크 압력 결정모듈(320)은, 계산된 수치의 높고 낮음에 따라 브레이크 압력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행자 충돌방지 시스템
6 6
(a) 센서부(100)가 차량의 속도, 보행자와의 거리정보, 보행자에 관한 영상 및 보행자의 근접여부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b) 연산부(200)가 상기 센서부(100)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행자를 인식 및 근접여부를 확인하고, 충돌 및 제동거리에 관한 정보를 계산하는 과정; (c) 판단부(300)가 상기 연산부(200)를 통해 연산된 보행자 인식, 충돌까지의 시간 및 제동거리, 보행자의 근접여부에 관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행자의 충돌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과정;(d) 상기 (c) 과정의 판단결과, 충돌 가능성이 있을 경우, 상기 판단부(300)가 브레이크 압력을 결정하는 과정; 및 (e) 브레이크 압력 출력부(400)가 상기 판단부(300)를 통해 결정된 브레이크 압력에 따라, 각 휠로 브레이크 압력을 출력하는 과정; 을 포함하는 보행자 충돌방지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b) 과정은, (b-1) 상기 연산부(200)가 차량의 속도 및 보행자와의 거리정보를 바탕으로 보행자 충돌까지의 시간 및 제동거리를 계산하는 단계;(b-2) 상기 연산부(200)가 취득 영상으로부터 보행자를 인식하는 단계; 및 (b-3) 상기 연산부(200)가 RF 측정거리에 따라 보행자의 근접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행자 충돌방지 방법
8 8
제 6 항에 있어서,(f) 상기 (c) 과정의 판단결과, 충돌 가능성이 없는 경우, 상기 판단부(300)가 제 (a) 과정으로 절차를 이행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행자 충돌방지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