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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행자 충돌방지를 위한 정보를 수집하는 센서부(100);상기 센서부(100)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행자를 인식 및 근접여부를 확인하고, 충돌 및 제동거리에 관한 정보를 계산하는 연산부(200); 상기 연산부(200)를 통해 연산된 정보를 바탕으로, 보행자의 충돌 가능성을 판단하는 판단부(300); 및상기 판단부(300)를 통해 결정된 브레이크 압력에 따라, 각 휠로 브레이크 압력을 출력하는 브레이크 압력 출력부(400); 를 포함하는 보행자 충돌방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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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부(100)는,차량의 속도를 측정하는 차량속도 센서(110);보행자와의 거리정보를 측정하는 레이더 센서(120);영상을 취득하는 카메라 센서(130); 및 보행자의 근접여부를 인식하는 RF 송수신 센서(140);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행자 충돌방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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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산부(200)는,차량의 속도 및 보행자와의 거리정보를 바탕으로 보행자 충돌까지의 시간 및 제동거리를 계산하고, 취득한 영상으로부터 보행자를 인식하며, RF 측정거리에 따라 보행자의 근접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행자 충돌방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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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판단부(300)는, 상기 연산부(200)를 통해 연산된 보행자 인식, 충돌까지의 시간 및 제동거리, 보행자의 근접여부에 관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행자의 충돌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충돌 판단모듈(310); 및 충돌 가능성이 있을 경우, 브레이크 압력을 결정하는 브레이크 압력 결정모듈(320);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행자 충돌방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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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 판단모듈(310)은, 보행자의 근접에 따른 충돌까지의 거리 및 제동거리에 따라, 충돌 가능성이 수치적으로 계산하며, 상기 브레이크 압력 결정모듈(320)은, 계산된 수치의 높고 낮음에 따라 브레이크 압력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행자 충돌방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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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센서부(100)가 차량의 속도, 보행자와의 거리정보, 보행자에 관한 영상 및 보행자의 근접여부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b) 연산부(200)가 상기 센서부(100)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행자를 인식 및 근접여부를 확인하고, 충돌 및 제동거리에 관한 정보를 계산하는 과정; (c) 판단부(300)가 상기 연산부(200)를 통해 연산된 보행자 인식, 충돌까지의 시간 및 제동거리, 보행자의 근접여부에 관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행자의 충돌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과정;(d) 상기 (c) 과정의 판단결과, 충돌 가능성이 있을 경우, 상기 판단부(300)가 브레이크 압력을 결정하는 과정; 및 (e) 브레이크 압력 출력부(400)가 상기 판단부(300)를 통해 결정된 브레이크 압력에 따라, 각 휠로 브레이크 압력을 출력하는 과정; 을 포함하는 보행자 충돌방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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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b) 과정은, (b-1) 상기 연산부(200)가 차량의 속도 및 보행자와의 거리정보를 바탕으로 보행자 충돌까지의 시간 및 제동거리를 계산하는 단계;(b-2) 상기 연산부(200)가 취득 영상으로부터 보행자를 인식하는 단계; 및 (b-3) 상기 연산부(200)가 RF 측정거리에 따라 보행자의 근접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행자 충돌방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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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f) 상기 (c) 과정의 판단결과, 충돌 가능성이 없는 경우, 상기 판단부(300)가 제 (a) 과정으로 절차를 이행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행자 충돌방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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