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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추적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328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객체 추적 방법은 제 1 객체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 1 객체에 의해 가려지는 오클루젼 영역을 추정하는 단계; 상기 오클루젼 영역이 포함된 오클루젼 맵을 생성하는 단계; 및 추적 중인 제 2 객체의 정보 및 상기 오클루젼 맵에 기초하여 상기 제 2 객체의 상기 제 1 객체로 인한 오클루젼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W 30/08 (2006.01.01) B60R 21/0134 (2006.01.01)
CPC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80103 (2017.12.26)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78270 (2019.07.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9.11)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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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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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근 경기도 화성
2 이혁기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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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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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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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2.26 수리 (Accepted) 1-1-2017-1293486-72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9.11 수리 (Accepted) 1-1-2019-0938974-9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2.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4.10 수리 (Accepted) 9-1-2020-0015267-50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8.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35393-40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9.28 수리 (Accepted) 1-1-2020-1032112-1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9.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03211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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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객체 추적 시스템에서의 객체 추적 방법에 있어서,제 1 객체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 1 객체에 의해 가려지는 오클루젼 영역을 추정하는 단계;상기 오클루젼 영역이 포함된 오클루젼 맵을 생성하는 단계; 및추적 중인 제 2 객체의 정보 및 상기 오클루젼 맵에 기초하여 상기 제 2 객체의 상기 제 1 객체로 인한 오클루젼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객체 추척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제 1 객체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 1 객체에 의해 가려지는 오클루젼 영역을 추정하는 단계는,상기 제 1 객체와 센서와의 상대 위치 및 방위각과, 상기 제 1 객체의 크기 및 위치에 기초하여 상기 오클루젼 영역을 추정하는 것인 객체 추척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오클루젼 영역이 포함된 오클루젼 맵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제 1 객체 또는 상기 제 2 객체가 이동 중인 경우 상기 오클루젼 맵은 복수 개의 오클루젼 영역을 포함하는 것인 객체 추적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객체의 상기 제 1 객체로 인한 오클루젼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제 2 객체의 위치, 속도 및 크기 중 하나 이상의 정보에 기초하여, 현재 시점에서 다음 시점에서의 위치를 예측하여 상기 제 2 객체의 오클루젼 여부를 판단하는 것인 객체 추적 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객체의 상기 제 1 객체로 인한 오클루젼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제 2 객체의 상기 오클루젼 영역으로의 진입 이전 시간을 측정하는 단계;상기 제 2 객체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오클루젼 영역의 진출까지의 예측 시간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진입 이전 시간부터 상기 진출까지의 예측 시간 동안 상기 제 2 객체를 트래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객체 추적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객체를 추적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상기 제 2 객체의 추적 상태는 초기 상태, 불확실 상태, 확신 상태, 가려진 상태 및 잠재 상태를 포함하는 것인 객체 추적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객체를 추적하는 단계는,상기 초기 상태에서 상기 제 2 객체의 정보를 획득하는 경우 상기 불확실 상태로 전환하는 단계;상기 불확실 상태에서 상기 제 2 객체의 정보를 획득하여 상기 제 2 객체가 확인되는 경우 상기 확신 상태로 전환하는 단계; 및상기 확신 상태에서 상기 제 2 객체가 추적되지 않는 경우 상기 가려진 상태로 전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객체 추적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객체를 추적하는 단계는,상기 가려진 상태에서 상기 오클루젼인 것으로 판단된 경우 상기 가려진 상태를 유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객체 추적 방법
9 9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객체를 추적하는 단계는,상기 가려진 상태에서 상기 오클루젼 상태가 아닌 것으로 판단된 경우 상기 가려진 상태에서 상기 잠재 상태로 전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객체 추적 방법
10 10
객체 추적 시스템에 있어서,객체의 정보를 센싱하기 위한 센서부,상기 센싱된 정보에 기초하여 객체를 추적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및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을 실행시킴에 따라, 상기 센서부에 의해 센싱된 제 1 객체의 정보에 기초하여 제 1 객체에 의해 가려지는 오클루젼 영역을 추정하여 오클루젼 맵을 생성하고, 상기 센서부에 의해 센싱된 제 2 객체의 정보 및 상기 오클루젼 맵에 기초하여 상기 제 2 객체의 상기 제 1 객체로 인한 오클루젼 여부를 판단하는 것인 객체 추적 시스템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부는 상기 제 1 객체와의 상대 위치 및 방위각과, 상기 제 1 객체의 크기 및 위치를 센싱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이에 기초하여 상기 오클루젼 영역을 추정하는 것인 객체 추적 시스템
12 12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부는 상기 제 2 객체의 위치, 속도 및 크기 중 하나 이상의 정보를 센싱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센싱된 정보 및 현재 시점에서 다음 시점에서의 위치를 예측하여 상기 제 2 객체의 오클루젼 여부를 판단하는 것인 객체 추적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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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자동차산업핵심기술개발 보행자 보호를 위한 자동 긴급 제동(AEB) 시스템 원천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