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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평면 표면에 투사될 화면중에서 정적인 부분에 대한 데이터를 미리 처리해 두는 전처리부; 및상기 비평면 표면에 투사될 화면상의 비평면 대상을 상기 전처리부로부터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강체와 비강체로 구분하고 상기 강체와 비강체를 각각 시청자의 현재 시점에 따라 렌더링하여 프로젝션 매핑을 통해 상기 비평면 표면에 투사하는 실시간 프로젝션부;를 포함하고,상기 실시간 프로젝션부는상기 비평면 대상에 대하여 실시간으로 깊이 맵을 추출하는 깊이 맵 추출 모듈부;상기 깊이 맵 추출 모듈부에서 추출한 깊이 맵에서 깊이를 연결된 의미있는 단위의 그룹으로 분리해 내는 깊이 맵 부분 그룹화 모듈부;상기 분리된 그룹의 이전 프레임의 깊이와 현재 프레임의 깊이를 비교하여 차이를 계산하는 제 1 비교 모듈부; 및상기 제 1 비교 모듈부에서의 결과 및 배경과 분리된 전경 메쉬 그룹 중 전처리된 강체 메쉬를 상호 비교하여 상기 분리된 그룹이 강체인지를 파악하는 제 2 비교 모듈부;를 포함하고,상기 깊이맵 부분 그룹화 모듈부는상기 그룹 별로 바운딩 박스(Bounding Box)를 구하고, 상기 바운딩 박스의 중심을 기준으로 로컬 좌표를 설정하고,상기 제 1 비교 모듈부는상기 로컬 좌표를 기준으로 이전 프레임의 깊이 값과 현재 프레임의 깊이 값의 이동 및 회전 변환을 적용한 차이 값의 평균을 계산하고,상기 제2 비교 모듈부는상기 이동 및 회전 변환을 적용한 차이 값의 평균이 기설정된 스레시홀드 값보다 작은 경우 강체로 구분하고, 기설정된 스레시홀드 값보다 큰 경우 비강체로 구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비평면 프로젝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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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전처리부는, 상기 비평면 표면에 투사될 화면중에서 배경에 대한 메쉬값을 미리 구해 저장해 두는 배경 메쉬 구조 저장 모듈부;상기 배경을 제외한 전경에서 강체에 대한 메쉬값을 미리 구해 저장해 두는 전경 강체 메쉬 구조 저장 모듈부; 및상기 비평면 표면에 화면을 투사시킬 프로젝터의 내부 인자 및 외부 인자를 캘리브레이션하는 프로젝터 캘리브레이션 모듈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비평면 프로젝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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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전처리부는 실시간으로 추적하고자 하는 영역 중에 고정된 부분을 마스킹 영역으로 설정해서 저장해 두는 배경 마스크 저작 및 저장 모듈부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비평면 프로젝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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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실시간 프로젝션부는,상기 비평면 표면에 투사되는 화면의 프레임의 변화를 계산하기 위하여 이전 프레임을 저장해 두는 이전 프레임 저장 모듈부;상기 시청자의 시점을 추적하는 시청자 시점 추적 모듈부;상기 비평면 대상을 강체와 비강체 중에서 어느 하나로 구분하는 강체와 비강체 구분 모듈부; 상기 강체와 비강체 구분 모듈부에 의해 구분된 강체와 비강체를 각각 렌더링하는 렌더링 모듈부; 및 상기 렌더링 모듈부의 렌더링 결과를 상기 시청자의 시점 변화에 따라 프로젝션 매핑하는 프로젝션 맵핑 모듈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비평면 프로젝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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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 2 비교 모듈부는,상기 제 1 비교 모듈부에서의 결과가 상기 배경과 분리된 전경 메쉬 그룹 중 전처리된 강체 메쉬와 비교하여 기설정된 스레시홀드보다 작으면 해당 그룹을 강체로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비평면 프로젝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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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렌더링 모듈부는,상기 강체를 렌더링함에 있어서 이전 프레임과의 차이를 이용하여 위치, 방향을 근거로 투사될 영상의 변환 매트릭스에 적용하여 투사하는 강체 렌더링 모듈부; 및 상기 비강체를 렌더링함에 있어서 깊이의 변화에 따라 변형된 메쉬를 구하고, 시점 추적된 값을 렌더 카메라에 적용하여 메쉬에 프로젝션 매핑을 통해 영상을 렌더링하는 비강체 렌더링 모듈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비평면 프로젝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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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처리부가, 비평면 표면에 투사될 화면중에서 정적인 부분에 대한 데이터를 미리 처리해 두는 단계;실시간 프로젝션부가, 상기 비평면 표면에 투사될 화면상의 비평면 대상을 상기 전처리부로부터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강체와 비강체로 구분하는 단계; 및상기 실시간 프로젝션부가, 상기 강체와 비강체를 각각 시청자의 현재 시점에 따라 렌더링하여 프로젝션 매핑을 통해 상기 비평면 표면에 투사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강체와 비강체로 구분하는 단계는상기 비평면 대상에 대하여 실시간으로 깊이 맵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추출한 깊이 맵에서 깊이를 연결된 의미있는 단위의 그룹으로 분리해 내는 단계;상기 분리된 그룹의 이전 프레임의 깊이와 현재 프레임의 깊이를 비교하여 차이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차이를 계산하는 단계에서의 결과 및 배경과 분리된 전경 메쉬 그룹 중 전처리된 강체 메쉬를 상호 비교하여 상기 분리된 그룹이 강체인지를 파악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의미있는 단위의 그룹으로 분리해 내는 단계는상기 그룹 별로 바운딩 박스(Bounding Box)를 구하고, 상기 바운딩 박스의 중심을 기준으로 로컬 좌표를 설정하고,상기 차이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로컬 좌표를 기준으로 이전 프레임의 깊이 값과 현재 프레임의 깊이 값의 이동 및 회전 변환을 적용한 차이 값의 평균을 계산하고,상기 강체인지를 파악하는 단계는상기 이동 및 회전 변환을 적용한 차이 값의 평균이 기설정된 스레시홀드 값보다 작은 경우 강체로 구분하고, 기설정된 스레시홀드 값보다 큰 경우 비강체로 구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비평면 프로젝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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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데이터를 미리 처리해 두는 단계는, 상기 비평면 표면에 투사될 화면중에서 배경에 대한 메쉬값을 미리 구해 저장해 두는 단계;상기 배경을 제외한 전경에서 강체에 대한 메쉬값을 미리 구해 저장해 두는 단계; 및상기 비평면 표면에 화면을 투사시킬 프로젝터의 내부 인자 및 외부 인자를 캘리브레이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비평면 프로젝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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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데이터를 미리 처리해 두는 단계는 실시간으로 추적하고자 하는 영역 중에 고정된 부분을 마스킹 영역으로 설정해서 저장해 두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비평면 프로젝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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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강체인지를 파악하는 단계는,상기 차이를 계산하는 단계에서의 결과가 상기 배경과 분리된 전경 메쉬 그룹 중 전처리된 강체 메쉬와 비교하여 기설정된 스레시홀드보다 작으면 해당 그룹을 강체로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비평면 프로젝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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