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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이카메라를 이용하여 일정간격의 거리별로 1부터 N번째의 체스보드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 획득된 체스보드 영상의 코너점의 좌표를 추출하는 단계, 추출된 코너점의 좌표에 대한 규칙성을 행렬수식으로 변환하여 컴퓨터 가상공간상에 위치정보를 맵핑하도록 저장보관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현실공간에서 변경되는 관찰자의 변경위치정보를 즉시 추출하여 실제 공간에서의 사람의 위치정보를 가상의 컴퓨터 공간에 정확히 매칭되도록 맵핑하는 관찰자의 위치정보를 컴퓨터 가상공간에 맵핑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깊이카메라는 키넥트(Kinect)를 사용하여 일반모드에서 80cm부터 10cm 간격으로 150cm까지 체스보드를 거리별로 켈리브레이션 함으로써 총 8장의 체스보드 영상을 획득하는 것으로,매 거리마다 캡쳐를 한 후, 캡쳐한 영상에서의 코너점과 물리적 코너점들을 각각 저장하고,투영변환(Projective Transformation)을 이용하여 해당 코너점들의 최소제곱해법을 구하되, 최소제곱해법은 으로 계산하는 것이며,관측자의 위치는 얼굴추적을 통해 양안에 대한 좌표를 검출함으로써 위치정보를 추출하되, 얼굴추적을 통한 양안 좌표 위치를 획득하는 과정은 Kinect Library를 이용한 얼굴추적과 얼굴의 꼭지점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는 1단계, 얼굴추적 정보 중 필요한 양안의 좌표면을 선별하여 양안의 X, Y, Z, 회전정보를 획득하는 2단계, 획득된 양안 좌표와 캘리브레이션 과정에서 획득된 행렬수식을 이용하여 양안의 위치를 보정하는 3단계, 보정된 양안 좌표 컨텐츠 생성부로 전송하여 양안의 위치에 맞는 플로팅 집적 영상을 생성하는 4단계로 이루어져 있는 것으로,얼굴검출부의 위치감지센서에 의해 관측자의 얼굴 위치를 감지한 후, 양안검출부에서 양안 정보를 추출하며, 양안검출부로부터 제공받은 양안 정보를 정보전송부에서 집적영상시스템에 관측자의 위치정보를 보냄으로써 집적영상시스템에서 관측자의 위치정보에 따른 3D영상을 생성 및 디스플레이하되, 관측자의 위치가 변함에 따라 얼굴검출부에서 변경된 실시간 얼굴 위치를 파악하고, 양안검출부에서는 얼굴검출부에서 변경된 얼굴 위치에 따른 양안 정보는 정보전송부를 통해 변경된 관측자의 위치정보를 다시 집적영상시스템에 보냄으로써 집적영상시스템에서 변경된 관측자 위치에 따른 실시간 3D영상을 생성 및 디스플레이하는 것이 특징인 관찰자의 위치정보를 컴퓨터 가상공간에 맵핑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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