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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두차량으로부터 추정 가속도를 수신하는 통신부;선행차량의 가속도를 측정하는 레이더 센서; 및상기 선두차량으로부터 수신한 추정 가속도와 상기 레이더 센서에 의해 측정된 선행차량의 가속도(이하, 측정 가속도)를 이용하여 보정 가속도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보정 가속도에 기초하여 차량의 군집주행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의 군집주행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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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추정 가속도와 상기 측정 가속도에 각각 가중치를 부여하여 상기 보정 가속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군집주행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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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추정 가속도에 추정 가중치를 곱한 결과와 상기 측정 가중치에 측정 가중치를 곱한 결과의 합을, 상기 추정가중치와 상기 측정 가중의 합으로 나누어 상기 보정 가속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군집주행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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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차간거리의 오차가 제1 구간에 포함되면 상기 추정 가속도보다 상기 측정 가속도에 더 큰 가중치를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군집주행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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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차간거리의 오차가 제2 구간에 포함되면 상기 추정 가속도와 상기 측정 가속도에 동일한 가중치를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군집주행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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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차간거리의 오차가 제3 구간에 포함되면 상기 측정 가속도보다 상기 추정 가속도에 더 큰 가중치를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군집주행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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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추정 가속도는,APS(Accelator Position Sensor) 값과 엔진 RPM(Revolution Per Minute)에 상응하는 엔진 토크를 기반으로 추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군집주행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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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추정 가속도는,APS(Accelator Position Sensor) 값과 엔진 RPM(Revolution Per Minute)에 상응하는 엔진 토크와, BPS(Brake Position Sensor) 값에 상응하는 유압에 의해 휠에 가해지는 토크에 기초하여 추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군집주행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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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부가 선두차량으로부터 추정 가속도를 수신하는 단계;레이더 센서가 선행차량의 가속도를 측정하는 단계;제어부가 상기 수신된 추정 가속도와 상기 측정된 선행차량의 가속도(이하, 측정 가속도)를 이용하여 보정 가속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제어부가 상기 산출된 보정 가속도에 기초하여 차량의 군집주행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의 군집주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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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보정 가속도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추정 가속도와 상기 측정 가속도에 각각 가중치를 부여하여 상기 보정 가속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군집주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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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보정 가속도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추정 가속도에 추정 가중치를 곱한 결과와 상기 측정 가중치에 측정 가중치를 곱한 결과의 합을, 상기 추정가중치와 상기 측정 가중의 합으로 나누어 상기 보정 가속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군집주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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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보정 가속도를 산출하는 단계는,차간거리의 오차가 제1 구간에 포함되면 상기 추정 가속도보다 상기 측정 가속도에 더 큰 가중치를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군집주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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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보정 가속도를 산출하는 단계는,차간거리의 오차가 제2 구간에 포함되면 상기 추정 가속도와 상기 측정 가속도에 동일한 가중치를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군집주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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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보정 가속도를 산출하는 단계는,차간거리의 오차가 제3 구간에 포함되면 상기 측정 가속도보다 상기 추정 가속도에 더 큰 가중치를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군집주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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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추정 가속도는,APS(Accelator Position Sensor) 값과 엔진 RPM(Revolution Per Minute)에 상응하는 엔진 토크를 기반으로 추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군집주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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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추정 가속도는,APS(Accelator Position Sensor) 값과 엔진 RPM(Revolution Per Minute)에 상응하는 엔진 토크와, BPS(Brake Position Sensor) 값에 상응하는 유압에 의해 휠에 가해지는 토크에 기초하여 추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군집주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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