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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신체적 특징 및 움직임을 센싱하여 동작 데이터를 수집하는 센싱부;상기 동작 데이터 및 사용자에 의하여 입력되는 입력 데이터를 분석하고, 분석한 데이터에 기초하여 훈련용 아바타를 생성하는 산출부;사용자에게 영상 및 사운드를 제공하고, 사용자의 입력을 수신하는 인터페이스부; 및상기 센싱부, 상기 산출부 및 상기 인터페이스부 간의 데이터를 송수신하고, 상기 센싱부, 상기 산출부 및 상기 인터페이스부 각각의 구동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산출부는,상기 동작 데이터 및 상기 입력 데이터를 분석하여 상기 동작 데이터 및 상기 입력 데이터 간의 차이점을 추출하고, 변환 요소를 산출하는 분석부; 및상기 동작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 아바타를 생성하고, 상기 입력 데이터에 기초하여 타겟 아바타를 생성하고, 상기 변환 요소를 적용하여 상기 훈련용 아바타를 생성하는 아바타 생성부를 포함하는 사용자 맞춤형 운동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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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아바타는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상기 영상을 통하여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에 대응하여 움직이도록 동기화되고,상기 훈련용 아바타의 체형은 상기 사용자 아바타의 체형과 동일한 사용자 맞춤형 운동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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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데이터는 복수의 동작 요소들 중 적어도 어느 일 동작 요소의 수치를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동작 요소들은 사용자의 근력, 근육량, 체형, 자세, 지방량, 체중, 가동범위, 유연성, 순발력, 균형능력, 심폐능력, 조화능력, 신체-운동지능, 운동감각능력 등을 포함하는 사용자 맞춤형 운동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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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입력 데이터는 상기 복수의 동작 요소들 중 사용자가 목표하는 특정 동작 요소에 대한 목표 수치를 포함하고,상기 아바타 생성부는 상기 특정 동작 요소에 대한 상기 목표 수치를 충족하는 타겟 아바타를 생성하는 사용자 맞춤형 운동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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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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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변환 요소는 운동량, 동작유지시간, 휴식시간, 동작횟수, 호흡주기, 중량, 소모칼로리, 각 관절들의 각속도, 선속도 등을 포함하는 사용자 맞춤형 운동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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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인터페이스부는,상기 사용자에게 영상을 제공하는 디스플레이부;상기 사용자에게 사운드를 제공하는 스피커; 및상기 사용자의 입력을 수신하는 컨트롤러를 포함하고,상기 디스플레이부는 상기 사용자 아바타 및 상기 훈련용 아바타를 동시에 표시하는 사용자 맞춤형 운동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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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센싱부는,사용자의 기초체형정보, 생체정보 및 관절들의 움직임정보를 측정하는 동작센싱부; 및사용자의 동공의 움직임을 측정하여 사용자의 시선을 센싱하는 시선추적부를 포함하는 사용자 맞춤형 운동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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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센싱부는 카메라, 자이로센서, 압력센서, 지자계센서, 피부전도도 센서, 적외선 센서, 레이져 센서, RF 센서, 초음파 센서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사용자 맞춤형 운동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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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디스플레이부는 상기 디스플레이부가 제공하는 영상 범위 내에서, 상기 시선추적부에 의하여 센싱된 일 영역을 확대 또는 강조하여 표시하는 사용자 맞춤형 운동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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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디스플레이부는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형태로 제공되는 사용자 맞춤형 운동 훈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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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신체적 특징 및 움직임을 센싱하여 동작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동작 데이터에 기초하여 사용자 아바타를 생성하는 단계;사용자의 입력을 통하여 타겟 아바타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동작 데이터 및 상기 입력 데이터를 분석하여, 상기 동작 데이터 및 상기 입력 데이터 간의 차이점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차이점을 분석하여 변환 요소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변환 요소를 적용하여 훈련용 아바타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훈련용 아바타를 통하여 사용자에게 운동을 처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 맞춤형 운동 훈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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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에서,상기 동작 데이터는 복수의 동작 요소들 중 적어도 어느 일 동작 요소의 수치를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동작 요소들은 사용자의 근력, 근육량, 체형, 자세, 지방량, 체중, 가동범위, 유연성, 순발력, 균형능력, 심폐능력, 조화능력, 신체-운동지능, 운동감각능력 등을 포함하는 사용자 맞춤형 운동 훈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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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타겟 아바타를 생성하는 단계는,사용자가 상기 복수의 동작 요소들 중 사용자가 목표하는 특정 동작 요소를 선택하는 단계;사용자가 상기 특정 동작 요소에 대한 목표 수치를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특정 동작 요소에 대한 상기 목표 수치를 충족하는 타겟 아바타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 맞춤형 운동 훈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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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데이터 및 상기 입력 데이터 간의 차이점을 추출하는 단계에서,상기 차이점은, 상기 사용자 아바타와 상기 타겟 아바타 간의 근력, 근육량, 체형, 자세, 지방량, 체중, 가동범위, 유연성, 순발력, 균형능력, 심폐능력, 조화능력, 신체-운동지능, 운동감각능력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차이값을 포함하는 사용자 맞춤형 운동 훈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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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변환 요소를 산출하는 단계에서,상기 변환 요소는 운동량, 동작유지시간, 휴식시간, 동작횟수, 호흡주기, 중량, 소모칼로리, 각 관절들의 각속도, 선속도 등을 포함하는 사용자 맞춤형 운동 훈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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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에게 운동을 처방하는 단계는,디스플레이를 통하여 제공되는 영상에 표시되는 상기 사용자 아바타가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에 대응하여 움직이도록 동기화시키는 단계; 및사용자로 하여금 상기 영상에 표시되는 상기 훈련용 아바타의 움직임을 따라하도록 요청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 맞춤형 운동 훈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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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에서, 상기 동작 데이터는 카메라, 자이로센서, 압력센서, 지자계센서, 피부전도도 센서, 적외선 센서, 레이져 센서, RF 센서, 초음파 센서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통하여 측정함으로써 수집되는 사용자 맞춤형 운동 훈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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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에게 운동을 처방하는 단계는,운동 중 사용자의 피드백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 및상기 피드백 데이터에 기초하여 운동 처방 내용을 재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사용자 맞춤형 운동 훈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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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8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에서,상기 동작 데이터는 사용자의 동공의 움직임을 측정하여 사용자의 시선을 추적함으로써 획득되는 관심 정보를 더 포함하는 사용자 맞춤형 운동 훈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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