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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 컨텐츠를 활용한 온라인 체육교육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15855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체육활동을 보조하는 증강현실 컨텐츠를 활용한 온라인 체육교육 시스템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가상현실 이미지와 인터랙션하면서 자유롭게 움직이고 신체활동을 늘릴 수 있다.
Int. CL A63F 13/27 (2014.01.01) A63F 13/213 (2014.01.01) G09B 9/00 (2006.01.01) G06V 40/20 (2022.01.01) G06T 19/00 (2011.01.01) G06Q 50/10 (2012.01.01) G06Q 50/20 (2012.01.01)
CPC A63F 13/27(2013.01) A63F 13/213(2013.01) G09B 9/00(2013.01) G06V 40/23(2013.01) G06T 19/006(2013.01) G06Q 50/10(2013.01) G06Q 50/20(2013.01) A63F 2300/108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14975 (2022.02.04)
출원인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12708 (2022.08.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210016167   |   2021.02.04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2.04)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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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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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수현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김성우 서울특별시 관악구
3 조재경 서울특별시 관악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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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남앤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서소문동, 정안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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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2.04 수리 (Accepted) 1-1-2022-0128998-49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4.04 수리 (Accepted) 4-1-2022-5079741-71
3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8.11 수리 (Accepted) 4-1-2022-5189083-3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디스플레이를 통해 체육활동을 보조하는 컨텐츠를 표시하는 동안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신체 이미지를 획득하는 사용자 단말; 및상기 신체 이미지로부터 컨볼루션 신경망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자세를 추정하고, 상기 사용자의 자세에 따른 상기 사용자의 신체 일부가 상기 컨텐츠에 포함된 가상의 요소에 대응되는지 판단하는 서버를 포함하는 온라인 체육교육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은 촬영되는 사용자의 모습을 상기 컨텐츠와 함께 상기 디스플레이에 투영하도록 하는 온라인 체육교육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서버와 상기 사용자 단말은 TCP 통신을 통해 상기 컨텐츠 또는 상기 신체 이미지를 송수신하도록 하는 온라인 체육교육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서버는 사용자의 신체 일부가 상기 컨텐츠에 포함된 가상의 요소에 대응되는지에 따라 상기 컨텐츠의 게임 점수를 산출하고,상기 사용자 단말은 상기 게임 점수를 실시간으로 표시하도록 하는 온라인 체육교육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서버는 다른 사용자 단말에 상기 컨텐츠를 제공하고,상기 사용자 단말과 상기 다른 사용자 단말에 상기 컨텐츠를 동시에 표시하고, 상기 가상 요소를 상기 사용자 단말과 상기 다른 사용자 단말이 공유하도록 하는 온라인 체육교육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서버는, 상기 가상 요소가 상기 사용자 단말 또는 상기 다른 사용자 단말의 컨텐츠에 표시되는 동안, 상기 사용자 단말 또는 상기 다른 사용자 단말로부터 획득한 신체 이미지를 수신하여, 상기 신체 이미지에 기반하여 추정된 사용자의 자세가 상기 가상 요소에 대응되는 경우 상기 사용자 단말 또는 상기 다른 사용자 단말의 상기 컨텐츠에 대한 게임 점수를 산출하도록 하는 온라인 체육교육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서버는, 상기 사용자의 자세의 변화에 기반하여 상기 사용자의 신체 활동량을 산출하고,상기 신체 활동량이 미리 정해진 목표 신체 활동량에 도달할 때까지 체육 활동을 보조하는 컨텐츠를 상기 사용자 단말에 반복 제공하도록 하는 온라인 체육교육 시스템
8 8
사용자 단말이 디스플레이를 통해 체육활동을 보조하는 컨텐츠를 표시하는 동안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신체 이미지를 획득하는 단계;서버가 상기 신체 이미지로부터 컨볼루션 신경망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자세를 추정하는 단계; 및상기 서버가 상기 사용자의 자세에 따른 상기 사용자의 신체 일부가 상기 컨텐츠에 포함된 가상의 요소에 대응되는지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온라인 체육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신체 이미지를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카메라를 통해 촬영되는 사용자의 모습을 상기 컨텐츠와 함께 상기 디스플레이에 투영하도록 하는 온라인 체육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방법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서버와 상기 사용자 단말은 TCP 통신을 통해 상기 컨텐츠 또는 상기 신체 이미지를 송수신하도록 하는 온라인 체육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방법
11 11
제8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신체 일부가 상기 가상의 요소에 대응되는지에 따라 상기 컨텐츠의 게임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게임 점수를 실시간으로 상기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도록 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온라인 체육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방법
12 12
제8항에 있어서,상기 디스플레이를 통해 상기 컨텐츠를 표시하는 동안, 다른 사용자 단말의 디스플레이에 상기 컨텐츠를 동시에 표시하되, 상기 컨텐츠에 포함된 상기 가상 요소는 상기 디스플레이 및 상기 다른 사용자 단말의 디스플레이 중 어느 하나에 표시하여 상기 다른 사용자 단말과 공유하도록 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온라인 체육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가상의 요소가 상기 디스플레이 또는 상기 다른 사용자 단말의 디스플레이 중 어느 하나에 표시되는 동안, 획득한 신체 이미지에 기반하여 사용자의 자세를 추정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의 자세가 상기 가상의 요소에 대응되는 경우 상기 컨텐츠의 게임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온라인 체육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방법
14 14
제8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자세의 변화에 기반하여 상기 사용자의 신체 활동량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신체 활동량이 미리 정해진 목표 신체 활동량에 도달할 때까지 체육 활동을 보조하는 컨텐츠를 상기 사용자 단말에 반복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온라인 체육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방법
15 15
전자 장치에 의해, 제8항 내지 제14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온라인 체육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의 명령을 포함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저장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비 일시적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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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아트센터나비미술관 문화기술연구개발(R&D) 휴머니스트를 위한 인공지능 : 화자-맞춤형 인공지능 기술 개발을 통한 융합콘텐츠 창제작 및 인력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