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군사 시뮬레이션 시스템에 있어서,입력 장치;적어도 하나의 군사 교범을 저장하는 메모리; 및프로세서를 포함하며,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입력 장치를 통한 사용자 입력을 기반으로, 병사들의 상대적 위치, 또는 상기 병사들의 속성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군사 배치 그래프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와 상기 적어도 하나의 군사 교범 간의 유사도를 기반으로, 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를 저장하여, 시뮬레이션을 위한 군사 배치 데이터베이스를 획득하며,상기 적어도 하나의 군사 교범은, 상기 병사들의 역할, 계급, 또는 상대적 위치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상기 병사들의 속성은, 상기 병사들 각각의 계급, 또는 역할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군사 시뮬레이션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출력 장치를 더 포함하며,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와 상기 적어도 하나의 군사 교범의 유사도가 지정된 임계 유사도보다 크거나 같은 경우, 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를 저장하고,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와 상기 적어도 하나의 군사 교범의 유사도가 지정된 임계 유사도보다 작은 경우, 상기 출력 장치를 통해, 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가 상기 군사 교범을 준수하지 않음을 나타내는 메시지를 출력하는 군사 시뮬레이션 시스템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편집 거리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와 상기 적어도 하나의 군사 교범 간의 유사도를 분석하고, 상기 분석된 유사도를 정규화하는 군사 시뮬레이션 시스템
|
4 |
4
제1항에 있어서,출력 장치를 더 포함하며,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출력 장치를 통해, 상기 병사들의 상대적 위치, 상기 병사들의 속성, 또는 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에 대한 키워드 중 적어도 하나의 설정이 가능한 제1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군사 시뮬레이션 시스템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제1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에 대한 키워드를 획득하고, 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를 저장할 시, 상기 획득된 키워드를 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에 매칭하여 저장하며,상기 키워드는, 상기 군사 배치 그래프에 대한 기상 환경, 또는 상기 군사 배치 그래프에 대한 목적 중 적어도 하나를 나타내는 적어도 하나의 키워드를 포함하는 군사 시뮬레이션 시스템
|
6 |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입력 장치를 통해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를 획득하고,상기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상기 군사 배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복수의 군사 배치 그래프들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군사 배치 그래프를 선택하고,상기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병사들의 이동 위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웨이포인트를 결정하고,상기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 상기 선택된 군사 배치 그래프, 또는 상기 웨이포인트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시뮬레이션 시나리오 파일을 생성하며,상기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는, 시뮬레이션을 위한 기상 환경, 또는 시뮬레이션을 위한 목적 중 적어도 하나를 나타내는 적어도 하나의 키워드를 포함하는 군사 시뮬레이션 시스템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에 대한 입력을 요구하는 제2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상기 제2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를 획득하는 군사 시뮬레이션 시스템
|
8 |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입력 장치를 통해 자연어 입력을 획득하고,템플릿 매칭, 또는 워드 임베딩 중 적어도 하나를 기반으로, 상기 획득된 자연어 입력에서 상기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를 획득하는 군사 시뮬레이션 시스템
|
9 |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기 저장된 목적 별 웨이포인트 결정 알고리즘들 중에서, 상기 시뮬레이션을 위한 목적에 대응되는 웨이포인트 결정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웨이포인트를 결정하는 군사 시뮬레이션 시스템
|
10 |
10
제6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군사 배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복수의 군사 배치 그래프들 각각에 매칭된 키워드들과 상기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의 유사도를 분석하고,상기 유사도를 기반으로, 상기 복수의 군사 배치 그래프들 중에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군사 배치 그래프를 선택하는 군사 시뮬레이션 시스템
|
11 |
11
제6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생성된 시뮬레이션 시나리오 파일에 대한 승률을 예측하고, 상기 시뮬레이션 시나리오 파일과 상기 예측된 승률을 상기 출력 장치를 통해 출력하는 군사 시뮬레이션 시스템
|
12 |
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시뮬레이션 기반 승률 예측 기법, 몬테카를로 방법 기반의 승률 예측 기법, 또는 란체스터 법칙 기반의 승률 예측 기법 중 어느 하나를 기반으로, 상기 승률을 예측하는 군사 시뮬레이션 시스템
|
13 |
13
군사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동작 방법에 있어서,입력 장치를 통한 사용자 입력을 기반으로, 병사들의 상대적 위치, 또는 상기 병사들의 속성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군사 배치 그래프를 생성하는 동작; 및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와 기 저장된 적어도 하나의 군사 교범 간의 유사도를 기반으로, 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를 저장하여, 시뮬레이션을 위한 군사 배치 데이터베이스를 획득하는 동작을 포함하되,상기 적어도 하나의 군사 교범은, 상기 병사들의 역할, 계급, 또는 상대적 위치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상기 병사들의 속성은, 상기 병사들 각각의 계급, 또는 역할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방법
|
14 |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유사도를 기반으로, 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를 저장하는 동작은,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와 상기 적어도 하나의 군사 교범의 유사도가 지정된 임계 유사도보다 크거나 같은 경우, 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를 저장하는 동작; 및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와 상기 적어도 하나의 군사 교범의 유사도가 지정된 임계 유사도보다 작은 경우, 출력 장치를 통해, 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가 상기 군사 교범을 준수하지 않음을 나타내는 메시지를 출력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
15 |
15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유사도를 기반으로, 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를 저장하는 동작은,편집 거리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와 상기 적어도 하나의 군사 교범 간의 유사도를 분석하는 동작; 및 상기 분석된 유사도를 정규화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
16 |
16
제13항에 있어서,출력 장치를 통해, 상기 병사들의 상대적 위치, 상기 병사들의 속성, 또는 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에 대한 키워드 중 적어도 하나의 설정이 가능한 제1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동작을 더 포함하는 방법
|
17 |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제1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에 대한 키워드를 획득하는 동작; 및 상기 획득된 키워드를 상기 생성된 군사 배치 그래프에 매칭하여 저장하는 동작을 더 포함하며,상기 키워드는, 상기 군사 배치 그래프에 대한 기상 환경, 또는 상기 군사 배치 그래프에 대한 목적 중 적어도 하나를 나타내는 적어도 하나의 키워드를 포함하는 방법
|
18 |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입력 장치를 통해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를 획득하는 동작;상기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상기 군사 배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복수의 군사 배치 그래프들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군사 배치 그래프를 선택하는 동작;상기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병사들의 이동 위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웨이포인트를 결정하는 동작; 및상기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 상기 선택된 군사 배치 그래프, 또는 상기 웨이포인트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시뮬레이션 시나리오 파일을 생성하는 동작을 더 포함하며,상기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는, 시뮬레이션을 위한 기상 환경, 또는 시뮬레이션을 위한 목적 중 적어도 하나를 나타내는 적어도 하나의 키워드를 포함하는 방법
|
19 |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입력 장치를 통해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를 획득하는 동작은, 상기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에 대한 입력을 요구하는 제2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동작; 및상기 제2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를 획득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
20 |
20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입력 장치를 통해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를 획득하는 동작은, 상기 입력 장치를 통해 자연어 입력을 획득하는 동작; 및템플릿 매칭, 또는 워드 임베딩 중 적어도 하나를 기반으로, 상기 획득된 자연어 입력에서 상기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를 획득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
21 |
21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웨이포인트는, 기 저장된 목적 별 웨이포인트 결정 알고리즘들 중에서, 상기 시뮬레이션을 위한 목적에 대응되는 웨이포인트 결정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결정되는 방법
|
22 |
22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군사 배치 그래프를 선택하는 동작은, 상기 군사 배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복수의 군사 배치 그래프들 각각에 매칭된 키워드들과 상기 시뮬레이션을 위한 키워드의 유사도를 분석하는 동작; 및상기 유사도를 기반으로, 상기 복수의 군사 배치 그래프들 중에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군사 배치 그래프를 선택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
23 |
23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된 시뮬레이션 시나리오 파일에 대한 승률을 예측하는 동작; 및상기 시뮬레이션 시나리오 파일과 상기 예측된 승률을 상기 출력 장치를 통해 출력하는 동작을 더 포함하는 방법
|
24 |
24
제23항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파일에 대한 승률은, 시뮬레이션 기반 승률 예측 기법, 몬테카를로 방법 기반의 승률 예측 기법, 또는 란체스터 법칙 기반의 승률 예측 기법 중 어느 하나를 기반으로 예측되는 방법
|
25 |
25
컴퓨터 판독 가능 저장 매체에 있어서,컴퓨터 상에서 실행될 때, 제13항 내지 제24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른 방법을 수행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컴퓨터 판독가능 저장 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