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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33439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및 시스템에 대한 것이다. 더욱 상세하게는, 수동 조작 장치를 이용하여 가상 객체를 선택한 후 가상 객체의 속성을 변경할 수 있고, 가상 객체에 대한 애니메이션 처리를 가능하도록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및 시스템에 대한 것이다. 증강 현실, 저작, GUI, 애니메이션
Int. CL G06T 19/20 (2011.01) G06T 13/40 (2011.01)
CPC G06T 19/006(2013.01) G06T 19/006(2013.01) G06T 19/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70939 (2009.07.31)
출원인 (주)지아트
등록번호/일자 10-1052805-0000 (2011.07.25)
공개번호/일자 10-2010-0014198 (2010.02.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7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80075293   |   2008.07.31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7.31)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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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지아트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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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우운택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2 이영호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3 하태진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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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우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역삼동, 중평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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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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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7.31 수리 (Accepted) 1-1-2009-0472758-95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0.01.14 수리 (Accepted) 1-1-2010-0024156-0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3.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4.16 수리 (Accepted) 9-1-2010-0025574-0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0.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86844-56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0.12.27 수리 (Accepted) 1-1-2010-0864619-10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1.27 수리 (Accepted) 1-1-2011-0069096-8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1.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069097-29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7.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9777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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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몰입 저작 환경에서 증강 현실의 3D 가상 객체 저작 방법에 있어서, 수동 조작 장치를 이용하여 가상 객체를 선택한 후 상기 선택된 가상 객체의 이동 궤적을 설정하는 단계; 및 상기 수동 조작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가상 객체에 애니메이션 템플릿을 삽입하여 상기 3D 가상 객체의 속성을 변경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궤적을 설정하는 단계는, 기준 평면에 대한 상기 수동 조작 장치의 상대적인 좌표계 변환 행렬을 구하고,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 평면은 책의 표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궤적을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선택된 가상 객체가 대상 이동경로를 따라 상기 수동 조작 장치에 의해서 이동되고, 이동 전 수동 조작 장치의 좌표계 변환 행렬에 대한 이동 후 수동 조작 장치의 상대적인 좌표계 변환 행렬을 구하고,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궤적을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저장된 행렬로부터 상기 가상 객체의 3차원 이동 좌표를 구한 후에 스플라인 보간(Spline interpolation), 베이지어 커브(bezier curve) 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이동 궤적 커브의 컨트롤 포인트(control point)을 선택하는 단계; 및 상기 수동 조작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선택된 이동 궤적 커브의 컨트롤 포인트(control point)를 3차원 공간상에서 직조작(Direct manipulation)적 기능을 통해 직관적으로 변경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직관적 변경 단계는, 3차원 공간에서 볼륨영역의 선택영역을 키 포인트로 선택한 후 드래그 앤 드랍(drag and drop)하여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궤적을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수동 조작 장치의 가상 객체 선택 버튼의 누름 해제시에 상기 가상 객체의 이동 궤적을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궤적을 설정하는 단계는, 터치 스크린상의 이동궤적 재생, 멈춤 등과 같은 메뉴를 선택하여 상기 저장된 가상 객체의 이동 궤적을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10 10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궤적을 설정하는 단계는, 타임 프레임(Time frame) 기반으로 상기 이동 궤적에 키 포인트를 삽입한 후에 속도 변수의 조정을 통해 상기 가상 객체의 이동 속도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11 11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궤적을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가상객체가 상기 이동 궤적을 따라 이동함과 동시에 형태(Shape)를 보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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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객체의 속성을 변경하는 단계는, 상기 수동 조작 장치를 이용하여 3차원 공간에서 상기 애니메이션 템플릿이 저장된 카드를 선택하는 단계; 및 상기 카드에서 대상 애니메이션 템플릿을 선택하여 대상 가상 객체에 삽입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13 1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객체의 속성을 변경하는 단계는, 사용자의 손 또는 펜을 이용하여 표시된 터치 스크린 상에 표시된 애니메이션 템플릿 메뉴를 선택하는 단계; 및 상기 선택된 메뉴에서 대상 애니메이션 템플릿을 선택하여 대상 가상 객체에 삽입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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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 또는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선택 단계는, 상기 선택시 미리 보기(preview)를 통하여 대상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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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 또는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객체 삽입 단계는, 상기 애니메이션 템플릿의 삽입 후에 상기 가상 객체의 이동 속도, 애니메이션 시동(activation) 조건을 포함하는 가상 객체의 속성을 변경하거나, 기제공된 애니메이션 템플릿을 조합하여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것을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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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객체의 속성은 따라가기, 제자리 뛰기, 제자리 회전, 주변 돌기, 근접반응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