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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입 저작 환경에서 증강 현실의 3D 가상 객체 저작 방법에 있어서, 수동 조작 장치를 이용하여 가상 객체를 선택한 후 상기 선택된 가상 객체의 이동 궤적을 설정하는 단계; 및
상기 수동 조작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가상 객체에 애니메이션 템플릿을 삽입하여 상기 3D 가상 객체의 속성을 변경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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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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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궤적을 설정하는 단계는, 기준 평면에 대한 상기 수동 조작 장치의 상대적인 좌표계 변환 행렬을 구하고,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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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 평면은 책의 표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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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궤적을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선택된 가상 객체가 대상 이동경로를 따라 상기 수동 조작 장치에 의해서 이동되고, 이동 전 수동 조작 장치의 좌표계 변환 행렬에 대한 이동 후 수동 조작 장치의 상대적인 좌표계 변환 행렬을 구하고,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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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궤적을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저장된 행렬로부터 상기 가상 객체의 3차원 이동 좌표를 구한 후에 스플라인 보간(Spline interpolation), 베이지어 커브(bezier curve) 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이동 궤적 커브의 컨트롤 포인트(control point)을 선택하는 단계; 및
상기 수동 조작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선택된 이동 궤적 커브의 컨트롤 포인트(control point)를 3차원 공간상에서 직조작(Direct manipulation)적 기능을 통해 직관적으로 변경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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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직관적 변경 단계는, 3차원 공간에서 볼륨영역의 선택영역을 키 포인트로 선택한 후 드래그 앤 드랍(drag and drop)하여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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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궤적을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수동 조작 장치의 가상 객체 선택 버튼의 누름 해제시에 상기 가상 객체의 이동 궤적을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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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궤적을 설정하는 단계는, 터치 스크린상의 이동궤적 재생, 멈춤 등과 같은 메뉴를 선택하여 상기 저장된 가상 객체의 이동 궤적을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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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궤적을 설정하는 단계는, 타임 프레임(Time frame) 기반으로 상기 이동 궤적에 키 포인트를 삽입한 후에 속도 변수의 조정을 통해 상기 가상 객체의 이동 속도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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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궤적을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가상객체가 상기 이동 궤적을 따라 이동함과 동시에 형태(Shape)를 보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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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객체의 속성을 변경하는 단계는,
상기 수동 조작 장치를 이용하여 3차원 공간에서 상기 애니메이션 템플릿이 저장된 카드를 선택하는 단계; 및
상기 카드에서 대상 애니메이션 템플릿을 선택하여 대상 가상 객체에 삽입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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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객체의 속성을 변경하는 단계는,
사용자의 손 또는 펜을 이용하여 표시된 터치 스크린 상에 표시된 애니메이션 템플릿 메뉴를 선택하는 단계; 및
상기 선택된 메뉴에서 대상 애니메이션 템플릿을 선택하여 대상 가상 객체에 삽입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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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 또는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선택 단계는, 상기 선택시 미리 보기(preview)를 통하여 대상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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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 또는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객체 삽입 단계는, 상기 애니메이션 템플릿의 삽입 후에 상기 가상 객체의 이동 속도, 애니메이션 시동(activation) 조건을 포함하는 가상 객체의 속성을 변경하거나, 기제공된 애니메이션 템플릿을 조합하여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것을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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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객체의 속성은 따라가기, 제자리 뛰기, 제자리 회전, 주변 돌기, 근접반응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 환경에서의 3차원 모델 객체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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