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3D 게임을 위해 제작된 3D 모델 데이터의 각 모델을 유사성에 따라 일군의 그룹으로 분류하고, 상기 분류된 각 모델 그룹에 대해 식별자를 부여한 후, 3D 모델 데이터와 식별자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랜더링 서버와,
상기 랜더링 서버로부터 수신되는 3D 모델 데이터와 식별자 정보를 수신하여 3D 랜더링을 수행하며, 상기 랜더링 속도가 실시간 3D 그래픽 재생을 위한 기준속도 이하로 되는 경우 상기 식별자 정보를 이용하여 이미 수신된 동일 그룹의 다른 모델 데이터를 이용하여 3D 랜더링을 수행하는 랜더링 클라이언트
를 포함하는 3D 모델 식별자를 이용한 렌더링 시스템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랜더링 서버는,
상기 3D 모델 데이터를 모델별 그룹으로 분류하는 분류방법 편집부와,
상기 분류방법 편집부로부터 분류된 모델 그룹에 대해 각각의 식별자를 부여하는 식별자 생성부와,
상기 3D 모델 데이터와 모델 그룹별 식별자 정보를 저장하는 모델 DB와,
상기 3D 모델 데이터 입력시 상기 모델 DB를 참조하여 모델별 유사성 검사를 통해 유사성이 기준이상인 모델에 대해 이전 부여된 동일 모델 그룹의 식별자를 부여하는 모델 검색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모델 식별자를 이용한 랜더링 시스템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랜더링 클라이언트는,
상기 3D 랜더링 수행을 위해 수신되는 3D 모델 데이터의 식별자 정보를 처리하는 식별자 처리부와,
상기 3D 랜더링 수행에 따라 가장 최근에 재생된 일정 용량의 3D 모델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는 모델 캐시부와,
상기 3D 랜더링을 통한 실시간 3D 그래픽 구현시 3D 랜더링의 속도가 상기 기준속도 이하로 되는 경우 상기 식별자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모델 캐시부내 이미 수신된 동일 그룹의 다른 3D 모델 데이터를 검색하는 탐색부와,
상기 모델 캐시부로부터 검색된 다른 3D 모델 데이터를 이용하여 3D 랜더링을 수행하는 랜더링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모델 식별자를 이용한 랜더링 시스템
|
4 |
4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유사성은,
상기 모델별 각 모델을 구성하는 정점들을 바운딩한 형태의 유사도와, 각 모델에 사용된 텍스쳐 칼라의 유사도 측정을 통해 검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모델 식별자를 이용한 랜더링 시스템
|
5 |
5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3D 랜더링의 기준속도는,
상기 실시간 3D 그래픽 재생이 불가능하게 되는 것으로 계산된 3D 랜더링 처리속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모델 식별자를 이용한 랜더링 시스템
|
6 |
6
(a)3D 게임을 위해 제작된 3D 모델 데이터를 입력받는 단계와,
(b)상기 입력된 3D 모델 데이터의 각 모델을 유사성에 따라 일군의 그룹으로 분류하는 단계와,
(c)상기 분류된 모델 그룹을 식별하기 위한 식별자를 부여하는 단계와,
(d)3D 랜더링시 상기 3D 모델 데이터와 상기 식별자 정보를 클라이언트로 제공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3D 모델 식별자를 이용한 랜더링 방법
|
7 |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유사성은,
상기 모델별 각 모델을 구성하는 정점들을 바운딩한 형태의 유사도와, 각 모델에 사용된 텍스쳐 칼라의 유사도 측정을 통해 검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모델 식별자를 이용한 랜더링 방법
|
8 |
8
(a')실시간 3D 그래픽 재생을 위한 3D 모델 데이터 및 3D 모델 데이터와 연계된 모델별 식별자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와,
(b')상기 수신되는 3D 모델 데이터를 이용하여 3D 랜더링을 수행하는 단계와,
(c')상기 3D 랜더링 속도가 상기 실시간 3D 그래픽 재생을 위한 일정 기준속도이하로 떨어지는지를 검사하는 단계와,
(d')상기 기준속도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 상기 모델별 식별자 정보를 이용하여 모델 캐시내 이미 수신된 동일 그룹의 다른 모델 데이터를 검색하여 3D 랜더링을 수행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3D 모델 식별자를 이용한 랜더링 방법
|
9 |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3D 랜더링의 기준속도는,
상기 실시간 3D 그래픽 재생이 불가능하게 되는 것으로 계산된 3D 랜더링 처리속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모델 식별자를 이용한 랜더링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