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그래픽 처리 장치(Graphic Processing Unit; GPU)가 변형 함수에 기초한 B-스플라인(B-spline) 자유 형태 변형(Free Form Deformation; FFD)에 의해 소스 영상을 국부적으로 변형하는 단계;상기 변형된 소스 영상과 타겟 영상의 밝기 값을 기초로 중앙 처리 장치(Central Processing Unit; CPU)가 2차원 접합 히스토그램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중앙 처리 장치가 상기 2차원 접합 히스토그램을 이용하여 상기 소스 영상 및 상기 타겟 영상의 정규 상호 정보(Normalized Mutual Information; NMI)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소스 영상 및 상기 타겟 영상의 정규 상호 정보에 기초한 비용 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변형 함수를 갱신하는 최적화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변형 함수의 최적화 과정을 통해 산출된 변수들을 상기 소스 영상에 반영함으로써 상기 타겟 영상에 정합된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소스 영상을 국부적으로 변형하는 단계는미리 계산하여 테이블화된 B-스플라인 기초 함수(B-spline basis function)를 기초로, 제어점의 변위를 각각 N 개의 방향으로 바꾸는 N개의 변형 함수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N개의 변형 함수를 사용한 B-스플라인(B-spline) 자유 형태 변형(FFD)에 의해 상기 소스 영상을 N 개의 소스 영상으로 변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방법
|
4 |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N 개의 소스 영상으로 변형하는 단계는상기 변형된 N 개의 소스 영상을 상기 그래픽 처리 장치의 텍스쳐 메모리(texture memory)에 바인딩하는 단계; 및상기 변형될 영역에 해당하는 영상의 각 복셀에 상기 그래픽 처리 장치의 쓰레드를 할당함으로써 상기 N 개의 소스 영상을 동시에 변형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방법
|
5 |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중앙 처리 장치가 2차원 접합 히스토그램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변형된 N 개의 소스 영상 각각을 히스토그램화시키는 단계; 및상기 히스토그램화 된 소스 영상들 중 변형된 부분만을 이용하여 업데이트된 2차원 접합 히스토그램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방법
|
6 |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소스 영상 및 상기 타겟 영상의 정규 상호 정보를 구하는 단계는 상기 업데이트된 2차원 접합 히스토그램을 이용하여 상기 소스 영상 및 상기 타겟 영상의 정규 상호 정보를 구하는 단계인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방법
|
7 |
7
그래픽 처리 장치(Graphic Processing Unit; GPU)가 변형 함수에 기초하여 소스 영상을 국부적으로 변형하는 단계;상기 소스 영상을 국부적으로 변형하는 단계와 병렬적으로, 중앙 처리 장치(Central Processing Unit; CPU)가 상기 변형된 소스 영상과 타겟 영상의 밝기 값을 기초로 계산한 2차원 접합 히스토그램을 이용하여, 상기 소스 영상 및 상기 타겟 영상의 정규 상호 정보(Normalized Mutual Information; NMI)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소스 영상 및 상기 타겟 영상의 정규 상호 정보에 기초한 비용 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변형 함수를 갱신하는 최적화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방법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소스 영상을 국부적으로 변형하는 단계는미리 계산하여 테이블화된 B-스플라인 기초 함수(B-spline basis function)를 기초로, 제어점의 변위를 각각 N 개의 방향으로 바꾸는 N개의 변형 함수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N개의 변형 함수를 사용한 B-스플라인(B-spline) 자유 형태 변형(FFD)에 의해 상기 소스 영상을 N 개의 소스 영상으로 변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방법
|
9 |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N 개의 소스 영상으로 변형하는 단계는상기 그래픽 처리 장치의 멀티 코어(Multi-Core)에 의해 상기 N 개의 소스 영상을 병렬 처리하되, 변형될 영역을 계산하여 해당 영역만을 변형하는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방법
|
10 |
10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최적화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는그레디언트 하강 방법(gradient descent scheme)에 따라 상기 비용 함수의 그레디언트를 이용하여 상기 변형 함수를 갱신하는 최적화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인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방법
|
11 |
11
제1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 기록 매체
|
12 |
12
변형 함수에 기초한 B-스플라인(B-spline) 자유 형태 변형(Free Form Deformation; FFD)에 의해 소스 영상을 국부적으로 변형하는 그래픽 처리 장치(Graphic Processing Unit; GPU); 및상기 변형된 소스 영상과 타겟 영상의 밝기 값을 기초로 계산된 2차원 접합 히스토그램을 이용하여 상기 소스 영상 및 상기 타겟 영상의 정규 상호 정보(Normalized Mutual Information; NMI)를 산출하는 중앙 처리 장치(Central Processing Unit; CPU)를 포함하고, 상기 중앙 처리 장치는 상기 소스 영상 및 상기 타겟 영상의 정규 상호 정보에 기초한 비용 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변형 함수를 갱신하는 최적화 과정을 수행하는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장치
|
13 |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변형 함수의 최적화 과정을 통해 산출된 변수들을 상기 소스 영상에 반영함으로써 상기 타겟 영상에 정합된 영상을 생성하는 정합 영상 생성부를 더 포함하는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장치
|
14 |
14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그래픽 처리 장치는 미리 계산하여 테이블화된 B-스플라인 기초 함수(B-spline basis function)를 기초로, 제어점의 변위를 각각 N 개의 방향으로 바꾸는 N개의 변형 함수를 생성하는 변형 함수 생성부; 및상기 N개의 변형 함수를 사용한 B-스플라인(B-spline) 자유 형태 변형에 의해 상기 소스 영상을 N 개의 소스 영상으로 변형하는 변형부를 포함하는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장치
|
15 |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변형부는상기 그래픽 처리 장치의 멀티 코어(Multi-Core)에 의해 상기 N 개의 소스 영상을 병렬 처리하되, 변형될 영역을 계산하여 해당 영역만을 변형하는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장치
|
16 |
16
제14항에 있어서,상기 변형된 N 개의 소스 영상을 상기 그래픽 처리 장치의 텍스쳐 메모리(texture memory)에 바인딩하는 바인딩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변형부는상기 변형될 영역에 해당하는 영상의 각 복셀에 상기 그래픽 처리 장치의 쓰레드를 할당함으로써 상기 N 개의 소스 영상을 동시에 변형시키는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장치
|
17 |
17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중앙 처리 장치는 상기 변형된 N 개의 소스 영상 각각을 히스토그램화시키고, 상기 히스토그램화 된 소스 영상들 중 변형된 부분만을 이용하여 업데이트된 2차원 접합 히스토그램을 생성하는 히스토그램 생성부를 포함하는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장치
|
18 |
18
제17항에 있어서, 상기 중앙 처리 장치는 상기 업데이트된 2차원 접합 히스토그램을 이용하여 상기 소스 영상 및 상기 타겟 영상의 정규 상호 정보(Normalized Mutual Information; NMI)를 산출하는 NMI 산출부를 포함하는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장치
|
19 |
19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중앙 처리 장치는 상기 그래픽 처리 장치가 상기 소스 영상을 국부적으로 변형하는 과정과 병렬적으로 상기 2차원 접합 히스토리그램을 계산하는 과정을 수행하는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장치
|
20 |
20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중앙 처리 장치는그레디언트 하강 방법(gradient descent scheme)에 따라 상기 비용 함수의 그레디언트를 이용하여 상기 변형 함수를 갱신하는 최적화 과정을 수행하는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