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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오스크 광고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9206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키오스크 광고 방법을 개시한다. 방법은, 키오스크는 어플리케이션 클라이언트 화면에 출력하고, 사용자가 상기 키오스크의 어플리케이션 버튼 클릭 시 상기 키오스크에 연결된 카메라로 상기 사용자의 얼굴을 캡처하고, 상기 캡처된 얼굴을 엣지 클라우드로 전송하고, 상기 엣지 클라우드에서 상기 캡처된 얼굴을 인식하여 상기 얼굴의 정보를 추측하여 반환하고, 상기 엣지 클라우드에서 상기 추측된 얼굴의 정보에 맞는 광고를 선정하며, 상기 선정된 광고를 상기 키오스크에 전달하여 광고 영상을 출력하는 것을 포함한다.
Int. CL G06Q 30/02 (2012.01.01) G06K 9/00 (2022.01.01) G06N 20/00 (2019.01.01) G07F 17/40 (2006.01.01)
CPC G06Q 30/0269(2013.01) G06Q 30/0272(2013.01) G06V 40/16(2013.01) G06N 20/00(2013.01) G07F 17/40(2013.01) G06V 40/17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86104 (2020.12.29)
출원인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94665 (2022.07.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29)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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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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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의남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김명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홍승준 경기도 의정부시 금
4 김서현 경기도 광명시 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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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홍석 대한민국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호(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차)(동진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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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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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29 수리 (Accepted) 1-1-2020-1426902-4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1.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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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키오스크는 어플리케이션 클라이언트 화면에 출력하는 단계;사용자가 상기 키오스크의 어플리케이션 버튼 클릭 시 상기 키오스크에 연결된 카메라로 상기 사용자의 얼굴을 캡처하는 단계;상기 캡처된 얼굴을 엣지 클라우드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엣지 클라우드에서 상기 캡처된 얼굴을 인식하여 상기 얼굴의 정보를 추측하여 반환하는 단계;상기 엣지 클라우드에서 상기 추측된 얼굴의 정보에 맞는 광고를 선정하는 단계; 및상기 선정된 광고를 상기 키오스크에 전달하여 광고 영상을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키오스크 광고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얼굴에 대한 정보를 추측하는 것은,상기 캡처된 이미지에서 얼굴을 인식하는 단계;상기 인식된 얼굴 내에서 기 설정된 특징 값을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추출된 값을 상기 머신 러닝 모델을 사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나이대 및 성별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키오스크 광고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머신 러닝 모델에서 사용하는 학습 데이터로는 LFW 데이터, AFAD 데이터, 및 K-FACE를 사용하는 키오스크 광고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키오스크에 연결된 카메라는 딥렌즈(DeepLens)를 포함하며,상기 딥렌즈는 주기적으로 상기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는 키오스크 광고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딥렌즈에서 얼굴을 인식한 후, 상기 얼굴이 실시간 인식되지 않더라도, 상기 광고가 출력되면 기 설정된 시간 동안 상기 광고가 유지되는 키오스크 광고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엣지 클라우드는,데이터 패킷을 분별하여 상기 엣지 클라우드에서 처리할 패킷을 상기 엣지 클라우드로 라우팅을 변경하는 어플리케이션;상기 어플리케이션에서 상기 라우팅된 패킷이 필요한 마이크로 서비스로 요청을 전달하기 위한 리버스 프록시;상기 키오스크로부터 제공되는 상기 얼굴 이미지를 상기 머신 러닝 모델을 활용하여 성별과 나이대를 추측하는 제1 서버;상기 광고 영상을 관리하고 상기 키오스크로 추측된 나이대 및 성별에 맞는 맞춤형 광고를 선정하여 상기 광고 데이터를 전달하는 제2 서버;상기 엣지 클라우드와 상기 키오스크의 웹 클라이언트와 통신을 위한 데이터 브로커;스트리밍에 필요한 광고 소스들을 분산하여 저장하는 스토리지 서버; 및상기 얼굴 인식 추측 결과와 상기 광고 매핑을 위한 Key-Value 데이터를 저장하는 캐시 서버를 포함하는 키오스크 광고 방법
7 7
키오스크는 어플리케이션 클라이언트를 화면에 출력하는 단계;사용자의 얼굴을 딥렌즈를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인식하는 단계;상기 인식된 얼굴을 학습한 얼굴 인식 모델을 사용하여 추측하여 정보를 도출하는 단계;상기 추측된 정보를 엣지 클라우드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엣지 클라우드는 추측한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광고를 선정하는 단계;상기 선정된 광고를 브로커를 통해 상기 키오스크로 전달하는 단계; 및상기 키오스크 어플리케이션은 광고를 화면에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키오스크 광고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선정된 광고를 상기 브로커를 통해 상기 키오스크로 전달하는 단계에서,상기 엣지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로 지정된 토픽으로 발행(publish)하면, 상기 키오스크는 구독(Subscribe)하고 있던 토픽으로 데이터를 수신하는 키오스크 광고 방법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딥렌즈에서 얼굴을 인식한 후, 상기 광고 데이터가 출력되면 기 설정된 시간 동안 상기 광고 데이터의 출력이 유지되는 키오스크 광고 방법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엣지 클라우드는,데이터 패킷을 분별하여 상기 엣지 클라우드에서 처리할 패킷을 상기 엣지 클라우드로 라우팅을 변경하는 어플리케이션;상기 어플리케이션에서 상기 라우팅된 패킷이 필요한 마이크로 서비스로 요청을 전달하기 위한 리버스 프록시;상기 키오스크로부터 제공되는 상기 얼굴 이미지를 상기 머신 러닝 모델을 활용하여 성별과 나이대를 추측하는 제1 서버;상기 광고 영상을 관리하고 상기 키오스크로 추측된 나이대 및 성별에 맞는 맞춤형 광고를 선정하여 상기 광고 데이터를 전달하는 제2 서버;상기 엣지 클라우드와 상기 키오스크의 웹 클라이언트와 통신을 위한 데이터 브로커;스트리밍에 필요한 광고 소스들을 분산하여 저장하는 스토리지 서버; 및상기 얼굴 인식 추측 결과와 상기 광고 매핑을 위한 Key-Value 데이터를 저장하는 캐시 서버를 포함하는 키오스크 광고 방법
11 11
제7항에 있어서,상기 딥렌즈에서 얼굴을 인식하는데 deeplens-face-detection 모델을 사용하는 키오스크 광고 방법
12 12
키오스크는 어플리케이션 클라이언트를 화면에 출력하는 단계;사용자의 얼굴을 딥렌즈를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인식하는 단계;상기 사용자의 얼굴인 인식되는 제1 시간을 기록하는 단계;상기 인식된 얼굴을 학습된 얼굴 인식 모델을 사용하여 추측을 통해 정보를 도출하는 단계;상기 추측한 정보를 API를 사용하여 엣지 클라우드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엣지 클라우드는 추출한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광고를 선정하는 단계;상기 선정된 광고를 브로커를 통해 상기 키오스크로 전달하는 단계; 및상기 키오스크 어플리케이션은 상기 광고를 화면에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광고를 화면에 출력하는 단계에서, 상기 인식한 얼굴이 사라진 후, 다시 얼굴이 인식되는 경우,상기 다시 얼굴이 인식된 제2 시간을 기록하는 단계;상기 제1 시간 및 제2 시간 사이의 차이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계산된 차이가 설정된 시간보다 작으면, 상기 광고 출력을 유지하고, 상기 계산된 차이가 설정된 시간보다 크면 상기 광고 출력을 중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키오스크 광고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엣지 클라우드는,데이터 패킷을 분별하여 상기 엣지 클라우드에서 처리할 패킷을 상기 엣지 클라우드로 라우팅을 변경하는 어플리케이션;상기 어플리케이션에서 상기 라우팅된 패킷이 필요한 마이크로 서비스로 요청을 전달하기 위한 리버스 프록시;상기 키오스크로부터 제공되는 상기 얼굴 이미지를 상기 머신 러닝 모델을 활용하여 성별과 나이대를 추측하는 제1 서버;상기 광고 영상을 관리하고 상기 키오스크로 추측된 나이대 및 성별에 맞는 맞춤형 광고를 선정하여 상기 광고 데이터를 전달하는 제2 서버;상기 엣지 클라우드와 상기 키오스크의 웹 클라이언트와 통신을 위한 데이터 브로커;스트리밍에 필요한 광고 소스들을 분산하여 저장하는 스토리지 서버; 및상기 얼굴 인식 추측 결과와 상기 광고 매핑을 위한 Key-Value 데이터를 저장하는 캐시 서버를 포함하는 키오스크 광고 방법
14 14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인식된 얼굴을 학습한 얼굴 인식 모델을 사용하여 추측하여 정보를 도출하는 단계에서,상기 인식된 얼굴 내에서 기 설정된 특징 값을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추출된 값을 상기 학습한 얼굴 인식 모델을 사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나이대 및 성별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키오스크 광고 방법
15 15
제12항에 있어서,상기 딥렌즈에서 얼굴을 인식하는데 deeplens-face-detection 모델을 사용하는 키오스크 광고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곰앤컴퍼니 스마트미디어기술개발사업화(R&BD)지원(R&D) 온라인 동영상 광고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무인점포관리용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