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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상황 정보융합 기반 주행경로 가변화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1045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바람직한 일 실시예에 따르는 주행상황 정보융합 기반 주행경로 가변화 방법은, 위험차량정보를 포함하는 위험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와, 상기 위험정보를 토대로 자차 주변 차량의 위험도를 분석하는 단계와, 상기 분석 결과에 따라 주행경로 가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 주행경로를 가변해야 한다고 판단한 경우, 그에 따른 추종제어값을 결정하는 단계와, 상기 추종제어값에 따라 차량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위험정보의 수집은, 외부의 클라우드 시스템으로부터 주변 차량들에 대한 사고 이력 정보, 차종, 속도, 위치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차량 정보를 수신하는 방식을 취한다. 또한, 외부의 클라우드 시스템으로부터 주변 차량들의 운전자에 대한 사고 이력 정보를 수신하여 수행될 수 있다.
Int. CL G05D 1/02 (2020.01.01) B60W 30/08 (2006.01.01) B60W 40/10 (2006.01.01)
CPC G05D 1/0212(2013.01) G05D 1/0212(2013.01) G05D 1/0212(2013.01) G05D 1/0212(2013.01) G05D 1/0212(2013.01) G05D 1/0212(2013.01) G05D 1/0212(2013.01) G05D 1/0212(2013.01) G05D 1/02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01876 (2019.01.07)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92462 (2020.08.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9.1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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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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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재관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김문식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송문형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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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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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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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1.07 수리 (Accepted) 1-1-2019-0019137-49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9.11 수리 (Accepted) 1-1-2019-0938972-02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1.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위험차량정보를 포함하는 위험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와,상기 위험정보를 토대로 자차 주변 차량의 위험도를 분석하는 단계와,상기 분석 결과에 따라 주행경로 가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주행경로를 가변해야 한다고 판단한 경우, 그에 따른 추종제어값을 결정하는 단계와,상기 추종제어값에 따라 차량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주행상황 정보융합 기반 주행경로 가변화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위험정보를 수집하는 단계는,외부의 클라우드 시스템으로부터 주변 차량들에 대한 사고 이력 정보, 차종, 속도, 위치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차량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주행경로 가변화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 외부의 클라우드 시스템으로부터 주변 차량들의 운전자에 대한 사고 이력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주행경로 가변화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위험정보를 수집하는 단계는, 자차 부착 센서를 통하여 주변차량의 차종, 속도, 위치를 수집하는 단계와,주변차량으로부터 자신의 차량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주행경로 가변화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경로 가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목적지까지 설정된 주행경로를 변경할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 주행 도로상의 차선을 변경할지를 판단하는 단계 중 적어도 하나를 수행하는 것인 주행경로 가변화 방법
6 6
클라우드 시스템 및 주변의 타 차량으로부터 위험정보를 수신하고 이를 분류하고 같은 속성 정보를 병합하는 위험정보융합부와,상기 위험정보융합부로부터 전달되는 위험정보를 토대로 자차 주변의 차량들과 주행 경로에 대한 위험도를 분석하는 위험도분석부와,상기 위험도분석부의 분석 결과에 따라 경로변경여부를 판단하는 경로변경 판단부와,경로변경판단부의 요청에 따라 제어모듈을 제어하는 차량제어부를 포함하는 주행상황 정보융합 기반 주행경로 가변화 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변경판단부는,상기 위험도분석부의 분석 결과, 위험도가 기 설정한 수준으로 판단하면, 가장 위험도가 낮은 경로가 무엇인지를 계산하고 이를 토대로 경로변경 여부를 결정하는 것인 주행경로 가변화 시스템
8 8
자율주행차량의 주행경로 가변화를 위하여, 상기 자율주행차와 연결된 클라우드 시스템이 수행하는 방법으로서,구간별로 상기 구간내 차량들의 차속, 차종, 차량 식별정보 및 운전자 식별정보를 포함하는 차량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와,상기 차량정보를 기초로 차량별 위험도 분석을 수행하는 단계와,상기 분석결과에 따라 저위험 차량에 대한 유의정보를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주행상황 정보융합 기반 주행경로 가변화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위험도 분석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운전자 식별정보를 토대로 운전자 사고 이력을 조회하는 단계와,상기 조회 이력과 다른 차량 정보를 고려하여 각 차량별 위험도를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주행경로 가변화 방법
10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위험도 분석을 수행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정보를 토대로 구간내 차량 분포도를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분포도 상의 주행이력을 토대로 각 차량별 위험도를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주행경로 가변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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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자동차부품연구원 권역별신산업육성사업(R&D) 자동차전용도로/도심로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및 성능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