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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콘텐츠 생성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2076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3차원 콘텐츠 생성 장치에서 공연자의 공연에 대한 3차원 콘텐츠를 생성하는 방법이 제공된다. 3차원 콘텐츠 생성 장치는 공간 내에 위치한 공연자의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공연자의 3차원 외형 모델 및 텍스처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공연자의 3차원 외형 모델 내부에 복수의 노드를 설정하고 상기 텍스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공연자의 3차원 탄성 모델을 생성하며, 공연장에 설치된 복수의 제1 카메라로부터 상기 공연자의 실제 공연 장면을 촬영한 복수의제1 영상과 상기 복수의 제1 카메라와 내부 및 외부 인자가 동일하게 설정된 복수의 제1 가상 카메라를 통해 상기 공연자의 3차원 탄성 모델에서 각 노드의 위치 변화에 따른 3차원 외형 모델을 촬영한 복수의 가상 영상을 상기 텍스처 정보를 이용하여 렌더링된 영상간 색 차이를 이용하여 상기 각 노드의 최적 위치를 결정하며, 상기 각 노드의 최적 위치에 해당되는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들을 상기 3차원 탄성 모델에 적용하여 상기 공연 장면을 묘사하는 메쉬 모델을 생성한다.
Int. CL G06T 17/00 (2006.01.01) G06T 15/00 (2006.01.01) G06T 11/40 (2006.01.01)
CPC G06T 17/00(2013.01) G06T 15/00(2013.01) G06T 11/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58372 (2021.05.06)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51306 (2022.11.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5.25)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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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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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재헌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구본기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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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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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5.06 수리 (Accepted) 1-1-2021-0523653-89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5.25 수리 (Accepted) 1-1-2022-0554120-16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2.11.16 접수중 (On receiving) 1-1-2022-122138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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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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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콘텐츠 생성 장치에서 공연자의 공연에 대한 3차원 콘텐츠를 생성하는 방법에서, 공간 내에 위치한 공연자의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공연자의 3차원 외형 모델 및 텍스처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공연자의 3차원 외형 모델 내부에 복수의 노드를 설정하고 상기 텍스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공연자의 3차원 탄성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공연장에 설치된 복수의 제1 카메라로부터 상기 공연자의 공연 장면을 촬영한 복수의 제1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제1 카메라와 내부 및 외부 인자가 동일하게 설정된 복수의 제1 가상 카메라를 통해 상기 공연자의 3차원 탄성 모델에서 각 노드의 위치 변화에 따른 3차원 외형 모델을 촬영한 복수의 가상 영상을 상기 텍스처 정보를 이용하여 렌더링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제1 영상과 상기 복수의 제1 가상 카메라에 의한 복수의 제1 렌더링된 영상간 색 차이를 이용하여 상기 각 노드의 최적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각 노드의 최적 위치에 해당되는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들을 상기 3차원 탄성 모델에 적용하여 상기 공연 장면을 묘사하는 메쉬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콘텐츠 생성 방법
2 2
제1항에서,상기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3차원 탄성 모델에서 상기 각 노드의 위치 변화와 관련된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을 변화시면서 상기 복수의 제1 영상과 상기 복수의 제1 렌더링된 영상간 색 차이를 고려한 제1 비용함수의 값을 계산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제1 비용함수의 값이 최소화되는 상기 각 노드의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콘텐츠 생성 방법
3 3
제2항에서,상기 각 노드의 위치 변화와 관련된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은 상기 각 노드의 병진 인자와 회전 인자를 포함하는 3차원 콘텐츠 생성 방법
4 4
제1항에서, 상기 공연자의 3차원 탄성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공간에 설치된 복수의 제2 카메라로부터 상기 공연자의 임의의 연속된 동작 자세를 촬영한 복수의 제2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제2 카메라와 내부 및 외부 인자가 동일하게 설정된 복수의 제2 가상 카메라로부터 상기 공연자의 3차원 탄성 모델 생성을 위해 필요한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들의 변화에 따른 상기 3차원 외형 모델을 촬영한 복수의 가상 영상을 상기 텍스처 정보를 이용하여 렌더링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복수의 제2 영상과 상기 복수의 제2 가상 카메라에 의한 복수의 제2 렌더링된 영상간 색 차이를 고려한 제2 비용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들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콘텐츠 생성 방법
5 5
제4항에서, 상기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들을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들을 변화시키면서 상기 제2 비용함수의 값을 계산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제2 비용함수의 값이 최소화되는 상기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들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콘텐츠 생성 방법
6 6
제4항에서, 상기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들은 상기 각 노드의 지오데식 이웃 거리, 상기 각 노드와 상기 각 노드의 지오데식 이웃 거리 내에 있는 노드간 탄성계수, 상기 각 노드의 위치 변화와 관련된 인자 및 상기 각 노드의 위치 변화가 상기 3차원 외형 모델의 각 메쉬 꼭지점의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나타내는 물성계수를 포함하는 3차원 콘텐츠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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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획득하는 단계는 고정된 자세를 취한 상기 공연자에 대해 상기 공간에 설치된 복수의 제2 카메라로부터 촬영된 복수의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공연자의 3차원 외형 모델 및 상기 텍스처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콘텐츠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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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획득하는 단계는 상기 공간에서 상기 복수의 제2 카메라를 이용한 상기 공연자의 근접 촬영을 통해 상기 공연자의 3차원 외형 모델 및 텍스처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콘텐츠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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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자의 공연에 대한 3차원 콘텐츠를 생성하는 3차원 콘텐츠 생성 장치에서,공간 내에 위치한 공연자에 대한 영상을 이용하여 3차원 외형 모델과 텍스처 정보를 생성하는 3차원 외형 모델 생성부,상기 3차원 외형 모델 내에 복수의 노드를 설정하고, 상기 복수의 노드에 대한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들을 결정하여 상기 공연자의 3차원 탄성 모델을 생성하는 3차원 탄성 모델 생성부, 상기 공연자의 실제 공연 장면에 대해 공연장에 설치된 복수의 제1 카메라로부터 촬영된 복수의 제1 영상을 획득하는 영상 획득부, 상기 복수의 제1 카메라와 내부 및 외부 인자가 동일하게 설정된 복수의 제1 가상 카메라로부터 상기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 중에서 위치 변화에 관련된 값들의 변화에 따른 상기 3차원 탄성 모델을 촬영한 복수의 가상 영상을 상기 텍스처 정보를 이용하여 렌더링하는 가상 영상 생성부, 그리고상기 복수의 제1 영상과 상기 복수의 제1 가상 카메라에 의해 복수의 제1 렌더링된 영상간 색 차이를 이용하여 상기 각 노드의 최적 위치를 결정하는 3차원 정보 생성부를 포함하는 3차원 콘텐츠 생성 장치
10 10
제9항에서, 상기 3차원 정보 생성부는 상기 각 노드의 최적 위치에 해당되는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들을 상기 공연자의 3차원 탄성 모델에 적용하여 상기 공연자의 공연 장면을 묘사하는 메쉬 모델을 생성하는 3차원 콘텐츠 생성 장치
11 11
제9항에서,상기 3차원 정보 생성부는 상기 3차원 탄성 모델의 각 노드의 위치 변화와 관련된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을 변화시면서 상기 복수의 제1 영상과 상기 복수의 제1 렌더링된 영상간 색 차이를 고려한 제1 비용함수의 값을 계산하고, 상기 제1 비용함수의 값이 최소화되는 상기 각 노드의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을 결정하는 3차원 콘텐츠 생성 장치
12 12
제9항에서,상기 영상 획득부는 상기 공간 내에 설치된 복수의 제2 카메라로부터 상기 공연자의 연속된 동작 자세에 대한 복수의 제2 영상을 획득하고,상기 가상 영상 생성부는 상기 복수의 제2 카메라와 내부 및 외부 인자가 동일하게 설정된 복수의 제2 가상 카메라로부터 상기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들의 변화에 따른 상기 3차원 외형 모델을 촬영한 복수의 가상 영상을 상기 텍스처 정보를 이용하여 렌더링하며, 상기 3차원 타성 모델 생성부는 상기 복수의 제2 영상과 상기 복수의 제2 가상 카메라에 의한 복수의 제2 렌더리된 영상간 색 차이를 고려한 제2 비용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들을 결정하는 3차원 콘텐츠 생성 장치
13 13
제12항에서,상기 3차원 타성 모델 생성부는 상기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들을 변화시키면서 상기 제2 비용함수의 값을 계산하고, 상기 제2 비용함수의 값이 최소화되도록 상기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들을 결정하는 3차원 콘텐츠 생성 장치
14 14
제12항에서,상기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들은 상기 각 노드의 지오데식 이웃 거리, 상기 각 노드와 상기 각 노드의 지오데식 이웃 거리 내에 있는 노드간 탄성계수, 상기 각 노드의 위치 변화와 관련된 인자 및 상기 각 노드의 위치 변화가 상기 3차원 외형 모델의 각 메쉬 꼭지점의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나타내는 물성계수를 포함하는 3차원 콘텐츠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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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서,상기 가상 영상 생성부는 상기 공연자의 실제 공연 시, 상기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 중에서 상기 위치 변화에 관련된 값들을 제외한 나머지 값들은 고정해서 사용하는 3차원 콘텐츠 생성 장치
16 16
제15항에서,상기 3차원 탄성 모델 인자 값 중에서 위치 변화에 관련된 값들은 상기 각 노드의 병진 인자와 회전 인자를 포함하는 3차원 콘텐츠 생성 장치
17 17
제9항에서,상기 영상 획득부는 상기 공간 내에 설치된 복수의 제2 카메라로부터 상기 공연자의 근접 촬영을 통한 복수의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3차원 외형 모델 및 텍스터 정보를 생성하는 3차원 콘텐츠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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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혁신성장동력프로젝트(R&D)(과기정통부) 실내외 임의공간 실시간 영상 합성을 위한 핵심 원천기술 및 개발툴킷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