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20795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사운드 감성 케어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운전 정보 및 신체 정보를 검출하는 검출부, 명령어들을 저장하고 있는 저장부, 상기 명령어들을 실행하는 처리부를 포함하고, 상기 처리부는, 상기 운전 정보 및 상기 신체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운전자 감정 상태를 판단하고, 상기 운전 정보 및 상기 운전자 감정 상태를 기반으로 가상 사운드를 디자인하여 힐링 사운드를 생성하고, 상기 힐링 사운드를 재생하여 출력한다.
Int. CL B60W 40/08 (2006.01.01) B60W 50/14 (2020.01.01) G06N 3/08 (2006.01.01) B60W 50/00 (2006.01.01)
CPC B60W 40/08(2013.01) B60W 50/14(2013.01) G06N 3/08(2013.01) B60W 2040/0872(2013.01) B60W 2540/22(2013.01) B60W 2050/143(2013.01) B60W 2050/0043(2013.01) B60W 2050/0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60247 (2021.05.10)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 주식회사,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52829 (2022.11.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창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2 조은수 경기도 화성
3 윤태건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4 홍상진 경기도 화성
5 박동철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6 장경진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7 김주인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8 이진성 경기도 화성
9 윤명환 서울특별시 서초구
10 김성호 서울특별시 관악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평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 *층(다동, 예금보험공사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5.10 수리 (Accepted) 1-1-2021-0539386-12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07.29 수리 (Accepted) 4-1-2021-5205564-29
3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4.04 수리 (Accepted) 4-1-2022-5079741-71
4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8.11 수리 (Accepted) 4-1-2022-5189083-38
5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10.07 수리 (Accepted) 4-1-2022-5235636-0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운전 정보 및 신체 정보를 검출하는 검출부;명령어들을 저장하고 있는 저장부;상기 명령어들을 실행하는 처리부를 포함하고,상기 처리부는,상기 운전 정보 및 상기 신체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운전자 감정 상태를 판단하고,상기 운전 정보 및 상기 운전자 감정 상태를 기반으로 가상 사운드를 디자인하여 힐링 사운드를 생성하고,상기 힐링 사운드를 재생하여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딥러닝 기반 감정 분석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감정 모델링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장치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딥러닝 기반 감정 분석 알고리즘은,CMN(Conversational Memory Network) 기반으로 설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장치
4 4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기추출된 개인화 토픽들과 상기 딥러닝 기반 감정 분석 알고리즘으로 도출된 감정들을 적용하여 3가지 감정 모델을 생성하고 상기 3가지 감정 모델을 기반으로 감정 형용사를 도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장치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개인화 토픽들은,LDA(Latent Dirichelt Allocation)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추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장치
6 6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LSA (Latent Semantic Analysis) 알고리즘 및 Girvan-Newman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감정 형용사를 도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장치
7 7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상기 운전 정보와 상기 감성 형용사를 기반으로 감성지수 분석을 수행하여 감성 상관식을 도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장치
8 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CNN (Convolutional Neural Network)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감성지수 분석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장치
9 9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상기 감성 상관식을 피드백 정보로 활용하여 상기 가상 사운드를 디자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장치
10 10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감성 상관식은,다중회귀분석을 통해 도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장치
11 11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상기 힐링 사운드와 연동하여 진동 출력, 향기 출력 또는 조명 구동 중 적어도 하나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장치
12 12
운전 정보 및 신체 정보를 검출하는 단계;상기 운전 정보 및 상기 신체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운전자 감정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운전 정보 및 상기 운전자 감정 상태를 기반으로 가상 사운드를 디자인하여 힐링 사운드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힐링 사운드를 재생하여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방법
13 13
청구항 12에 있어서,딥러닝 기반 감정 분석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감정 모델링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방법
14 14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감성 모델링을 수행하는 단계는,LDA(Latent Dirichelt Allocation)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개인화 토픽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추출된 개인화 토픽을 기반으로, 감정 분류기에 의한 감성분석을 통해 감정을 도출하는 단계;상기 개인화 토픽과 상기 감정을 적용하여 3가지 감정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3가지 감정 모델을 기반으로 감정 형용사를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방법
15 15
청구항 14에 있어서,상기 감정 형용사를 도출하는 단계는,LSA (Latent Semantic Analysis) 알고리즘 및 Girvan-Newman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감정 형용사를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방법
16 16
청구항 14에 있어서,상기 운전 정보와 상기 감정 형용사를 기반으로 감성지수를 분석하여 감성 상관식을 도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방법
17 17
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감성 상관식을 도출하는 단계는,CNN (Convolutional Neural Network)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감성지수 분석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방법
18 18
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힐링 사운드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감성 상관식을 피드백 정보로 활용하여 상기 가상 사운드를 디자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방법
19 19
청구항 18에 있어서,상기 가상 사운드를 디자인하는 단계는,상기 가상 사운드에 대해 피치 컨트롤, 게인 컨트롤, APS 컨트롤, 주파수 필터, 세퍼드 레이어 컨트롤, 또는 음량 조절 중 적어도 하나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방법
20 20
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힐링 사운드와 연동하여 진동 출력, 향기 출력 또는 조명 구동 중 적어도 하나를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운드 기반 감성 케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