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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로봇 시스템에 있어서,
입력 정보에 따라 로봇의 성격 프로파일을 변화시키기 위한 성격 변화 수단; 및
상기 성격 변화 수단으로부터의 성격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행동 스크립트를 선택하여 다양한 행동을 수행하기 위한 행동 다양화 수단
을 포함하는 로봇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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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성격 프로파일은,
외향성(extroversion-introversion)과 친밀성(agreeableness)의 두 가지 성격을 포함하는 로봇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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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행동 다양화 수단은,
상기 외향성과 친밀성의 값에 따라 행동 스크립트를 확률적으로 선택하는 로봇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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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성격 변화 수단은,
시간 정보에 따른 기질 벡터와 상기 입력 정보에 따른 성격 변화 벡터에 따라 상기 외향성과 친밀성의 값을 변화시키는 로봇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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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5
제 1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성격 변화 수단은,
성격 캐릭터 지정에 따라 초기 성격 벡터를 설정하기 초기 성격 설정부;
상기 초기 성격 설정부에서 설정된 초기 성격 벡터를 저장하기 위한 성격 프로파일 저장부;
초기 기질을 설정하기 위한 초기 기질 설정부;
상기 초기 기질 설정부에서 설정된 초기 기질에 따라 초기 기질 벡터를 생성하고, 시간 흐름 정보에 따라 기질 벡터를 생성하기 위한 기질 벡터 생성부;
주변 상황 정보에 따라 성격 변화 벡터를 생성하기 위한 성격 변화 벡터 생성부; 및
상기 기질 벡터 생성부에서 생성된 기질 벡터와 상기 성격 변화 벡터 생성부에서 생성된 성격 변화 벡터와 이전 성격 벡터를 합하여 새로운 성격 벡터(성격 프로파일)를 생성하여 상기 성격 프로파일 저장부를 갱신하기 위한 성격 벡터 산출부
를 포함하는 로봇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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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행동 다양화 수단은,
행동 스크립트를 저장하고 있는 행동 스크립트 저장 수단;
상기 입력 정보를 입력받아 로봇 행동 조건을 설정하기 위한 로봇 행동 조건 설정부;
상기 로봇 행동 조건 설정부에서 설정된 로봇 행동 조건에 따라 상기 행동 스크립트 저장 수단으로부터 행동 스크립트 후보군을 추출하기 위한 행동 스크립트 후보 추출부;
상기 행동 스크립트 후보 추출부에서 추출된 행동 스크립트 후보들을 행동 스크립트 평가치와 상기 성격 프로파일 저장부의 성격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평가한 후에 상기 평가 결과에 따라, 수행할 행동 스크립트를 선택하기 위한 행동 스크립트 선택부; 및
상기 행동 스크립트 선택부에서 선택된 행동 스크립트에 따른 행동을 수행하기 위한 행동 수행 수단
을 포함하는 로봇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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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7
성격 변화 장치에 있어서,
초기 성격 벡터를 설정하기 초기 성격 설정 수단;
상기 초기 성격 설정 수단에서 설정된 초기 성격 벡터를 저장하기 위한 성격 프로파일 저장 수단;
초기 기질을 설정하기 위한 초기 기질 설정 수단;
상기 초기 기질 설정 수단에서 설정된 초기 기질과 시간 정보에 따라 기질 벡터를 생성하기 위한 기질 벡터 생성 수단;
성격 변화 벡터를 생성하기 위한 성격 변화 벡터 생성 수단; 및
상기 기질 벡터 생성 수단에서 생성된 기질 벡터와 상기 성격 변화 벡터 생성 수단에서 생성된 성격 변화 벡터와 이전 성격 벡터를 합하여 성격 벡터(성격 프로파일)를 생성하여 상기 성격 프로파일 저장 수단을 갱신하기 위한 성격 벡터 산출 수단
을 포함하는 성격 변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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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성격 프로파일은,
외향성과 친밀성의 두 가지 성격을 포함하는 성격 변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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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9
제 7 항 또는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초기 성격 설정 수단은,
애교꾸러기, 말썽꾸러기, 심술꾸러기, 및 소심꾸러기의 4가지 성격 캐릭터 중 사용자로부터 지정받은 어느 하나의 성격 캐릭터에 따라 초기 성격 벡터를 설정하는 성격 변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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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10
제 7 항 또는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기질 벡터 생성 수단은,
상기 초기 기질 설정 수단에서 설정된 초기 기질에 따라 초기 기질 벡터를 생성하고, 내부 타이머로부터의 시간 흐름 정보에 따라 이전 기질 벡터를 변화시켜 기질 벡터를 생성하는 성격 변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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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11
제 7 항 또는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성격 변화 벡터 생성 수단은,
사용자 입력 정보 및 센싱 정보에 따라 성격 변화 벡터를 생성하는 성격 변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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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12
행동 다양화 장치에 있어서,
행동 스크립트를 저장하고 있는 행동 스크립트 저장 수단;
행동 조건을 설정하기 위한 행동 조건 설정 수단;
상기 행동 조건 설정 수단에서 설정된 행동 조건에 따라 상기 행동 스크립트 저장 수단으로부터 행동 스크립트 후보를 추출하기 위한 행동 스크립트 후보 추출 수단;
상기 행동 스크립트 후보 추출 수단에서 추출된 행동 스크립트 후보 중에서 수행할 행동 스크립트를 선택하기 위한 행동 스크립트 선택 수단; 및
상기 행동 스크립트 선택 수단에서 선택된 행동 스크립트에 따른 행동을 수행하기 위한 행동 수행 수단
을 포함하는 행동 다양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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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13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행동 스크립트 선택 수단은,
상기 행동 스크립트 후보 추출 수단에서 추출된 행동 스크립트 후보들을 행동 스크립트 평가치와 성격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평가한 후에 상기 평가 결과에 따라, 수행할 행동 스크립트를 선택하는 행동 다양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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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
14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성격 프로파일은,
외향성과 친밀성의 두 가지 성격을 포함하는 행동 다양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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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행동 스크립트 선택 수단은,
상기 행동 스크립트 후보 추출 수단에서 추출된 행동 스크립트 후보들의 가중치를 상기 행동 스크립트 평가치와 상기 성격 프로파일을 기반으로 각각 계산한 후에, 상기 계산한 가중치를 전체 가중치 합으로 나누어 각 확률을 계산한 후에, 상기 계산한 확률의 분포에 따라, 수행할 행동 스크립트를 선택하는 행동 다양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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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제 12 항 내지 제 15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행동 조건 설정 수단은,
사용자 입력 정보, 센싱 정보, 및 시간 흐름 정보를 입력받아 행동 조건을 설정하는 행동 다양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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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성격 변화 방법에 있어서,
초기 기질 벡터와 초기 성격 벡터를 설정하는 초기 벡터 설정 단계;
입력 정보에 따라 성격 변화 벡터와 기질 벡터를 생성하는 벡터 생성 단계;
상기 생성된 기질 벡터와 상기 생성된 성격 변화 벡터와 이전 성격 벡터를 벡터 합하여 새로운 성격 벡터(성격 프로파일)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새로 생성된 성격 벡터를 이용하여 상기 이전 성격 벡터를 갱신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성격 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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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성격 프로파일은,
외향성과 친밀성의 두 가지 성격을 포함하는 성격 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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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제 17 항 또는 제 18 항에 있어서,
상기 초기 벡터 설정 단계는,
초기에 시스템이 랜덤(random)하게 초기 기질 벡터를 설정하는 단계; 및
사용자의 성격 캐릭터 지정에 따라 초기 성격 벡터를 설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성격 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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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제 17 항 또는 제 18 항에 있어서,
상기 벡터 생성 단계는,
시간 정보에 따라 이전 기질 벡터를 변화시켜 기질 벡터를 생성하고, 사용자 입력 정보 및 센싱 정보에 따라 성격 변화 벡터를 생성하는 성격 변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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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행동 다양화 방법에 있어서,
행동 스크립트를 저장하고 있는 단계;
행동 조건을 설정하는 행동 조건 설정 단계;
상기 설정된 행동 조건에 따라 상기 저장되어 있는 행동 스크립트 중에서 행동 스크립트 후보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추출된 행동 스크립트 후보 중에서 수행할 행동 스크립트를 선택하는 행동 스크립트 선택 단계; 및
상기 선택된 행동 스크립트에 따른 행동을 수행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행동 다양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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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제 21 항에 있어서,
상기 행동 스크립트 선택 단계는,
상기 추출된 행동 스크립트 후보들을 행동 스크립트 평가치와 성격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평가하는 과정; 및
상기 평가 결과에 따라, 수행할 행동 스크립트를 선택하는 과정
을 포함하는 행동 다양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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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제 22 항에 있어서,
상기 성격 프로파일은,
외향성과 친밀성의 두 가지 성격을 포함하는 행동 다양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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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제 22 항에 있어서,
상기 행동 스크립트 선택 단계는,
상기 추출된 행동 스크립트 후보들의 가중치를 상기 행동 스크립트 평가치와 상기 성격 프로파일을 기반으로 각각 계산하는 과정;
상기 계산한 가중치를 전체 가중치 합으로 나누어 각 확률을 계산하는 과정; 및
상기 계산한 확률의 분포에 따라, 수행할 행동 스크립트를 선택하는 과정
을 포함하는 행동 다양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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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제 21 항 내지 제 2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행동 조건 설정 단계는,
사용자 입력 정보, 센싱 정보, 및 시간 흐름 정보를 입력받아 행동 조건을 설정하는 행동 다양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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