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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 확산 집합체(DLA)를 이용하여 비스커스 핑거링을 생성하는 확산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1595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다상 시뮬레이션이나 고해상도 시뮬레이션에 의존하지 않는 유한 확산 집합체를 이용하여 비스커스 핑거링 효과를 생성하는 단상 시뮬레이션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의하면, 유한 확산 집합체를 통해 단상 유체 시뮬레이션을 구현함으로써 사실적인 비스커스 핑거링 효과를 생성하고, 유체 시뮬레이션을 간단히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유한 확산 집합체 기반의 외력 영역을 전처리 단계에서 생성함으로써 종래 유체 시뮬레이션에 소비되는 연산비용을 현저히 감소시키며 시뮬레이션 결과를 단시간 내에 획득할 수 있다.
Int. CL G06T 17/00 (2006.01)
CPC G06T 17/005(2013.01) G06T 17/005(2013.01) G06T 17/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57651 (2012.05.30)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368307-0000 (2014.02.19)
공개번호/일자 10-2013-0134258 (2013.12.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2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5.30)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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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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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노준용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차승훈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박진호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황종현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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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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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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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5.30 수리 (Accepted) 1-1-2012-0434194-57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7.23 수리 (Accepted) 1-1-2012-0588154-5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5.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6.05 수리 (Accepted) 9-1-2013-0042426-1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27913-18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8.27 수리 (Accepted) 1-1-2013-0780080-6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8.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780081-1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74243-7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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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 확산 집합체(DLA)를 이용하여 비스커스 핑거링 형상의 입자 트리를 생성하고 상기 입자 트리의 팽창과 침식에 의해 유체의 이동 영역을 결정하는 제1 전처리 단계;상기 입자 트리의 주요 가지(main branch)로 유체의 이동 영역을 제한하도록 상기 입자 트리의 주요 가지로부터 뻗어난 가지 중에서 미리 설정된 임계치보다 중요도가 낮은 가지를 제거하며 입자의 위치에 따른 이동방향으로 유체의 이동 영역을 확산하는 제2 전처리 단계;상기 유체 이동 영역의 유속과 선형 피드백 제어를 이용하여 외력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외력에 따라 상기 유체의 입자를 이동시키는 유체 시뮬레이션 단계를 포함하는 유한 확산 집합체를 이용하여 비스커스 핑거링을 생성하는 확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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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전처리 단계는,상기 입자 트리의 팽창과 침식에 의한 유체의 이동 영역의 두께는 레벨셋을 이용하여 연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유한 확산 집합체를 이용하여 비스커스 핑거링을 생성하는 확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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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전처리 단계에서,상기 입자의 위치에 따른 이동방향은 현재 속도에서 연산된 시뮬레이션 시간으로부터 결정된 크기를 가지는 벡터를 통해 할당된 방향 벡터에 따르며, 상기 방향 벡터는 격자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한 확산 집합체를 이용하여 비스커스 핑거링을 생성하는 확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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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외력 생성 단계는,상기 유체 이동 영역을 제한하는 방향 은 상기 격자에 저장된 방향 벡터의 크기를 사용하여 아래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한 확산 집합체를 이용하여 비스커스 핑거링을 생성하는 확산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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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과학기술원 콘텐츠산업기술지원사업(지정공모) 2D 동영상의 고품질 3D 입체 동영상 변환 자동화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