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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배기 운행거리 증대형 전기 자동차

  • 기술번호 : KST2015122075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저배기량을 가지면서도 운행 거리를 증대시킬 수 있는 전기 자동차를 제공한다. 전기 자동차는, i) 연료 공급기, ii) 연료 공급기와 연결되고, 공기를 흡입하여 연료 공급기로부터 공급되는 연료를 연소시켜서 회전하는 가스 터빈, iii) 가스 터빈과 연결되어 가스 터빈에 의해 회전하면서 제1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제1 발전기, iv) 가스 터빈과 연결되어 가스 터빈으로부터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공급받는 스털링 엔진(sterling engine), v) 스털링 엔진과 연결되어 스털링 엔진에 의해 회전하면서 제2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제2 발전기, vi) 제1 발전기 및 제2 발전기와 연결되어 제1 전기 에너지 및 제2 전기 에너지를 공급받아 축전하는 배터리팩, vii) 배터리팩과 연결되어 배터리팩으로부터 전력을 공급받는 구동 모터, 및 viii) 구동 모터와 연결되어 구동 모터의 회전력에 의해 회전하는 차축을 포함한다.
Int. CL B60W 10/08 (2006.01) B60K 6/26 (2007.10) B60L 11/18 (2006.01)
CPC B60L 11/02(2013.01) B60L 11/02(2013.01) B60L 1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33319 (2011.04.11)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49288-0000 (2014.01.02)
공개번호/일자 10-2012-0115797 (2012.10.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1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4.1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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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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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태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2 이용복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3 구본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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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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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우공업 주식회사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4.11 수리 (Accepted) 1-1-2011-0263526-1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8.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0.04 수리 (Accepted) 9-1-2012-0075934-1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0.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20632-64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12.17 수리 (Accepted) 1-1-2012-1048951-38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01.17 수리 (Accepted) 1-1-2013-0049156-3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2.13 수리 (Accepted) 1-1-2013-0129928-2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2.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129930-13
9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3.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44856-34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8.27 수리 (Accepted) 1-1-2013-0781722-49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8.2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781724-30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82124-9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9 수리 (Accepted) 4-1-2014-5022002-6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료 공급기,상기 연료 공급기와 연결되고, 공기를 흡입하여 상기 연료 공급기로부터 공급되는 연료를 연소시켜서 회전하는 가스 터빈,상기 가스 터빈과 연결되어 상기 가스 터빈에 의해 회전하면서 제1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제1 발전기,상기 가스 터빈과 연결되어 상기 가스 터빈으로부터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공급받는 스털링 엔진(sterling engine),상기 스털링 엔진과 연결되어 상기 스털링 엔진에 의해 회전하면서 제2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제2 발전기,상기 제1 발전기 및 상기 제2 발전기와 연결되어 상기 제1 전기 에너지 및 상기 제2 전기 에너지를 공급받아 축전하는 배터리팩,상기 배터리팩과 연결되어 상기 배터리팩으로부터 전력을 공급받는 구동 모터,상기 구동 모터와 연결되어 상기 구동 모터의 회전력에 의해 회전하는 차축, 및상기 스털링 엔진과 연결되는 공기 조화기를 포함하고,상기 공기 조화기는 상기 전기 자동차의 내부의 온도를 조절하고, 상기 공기 조화기가 냉매를 포함하는 경우, 상기 냉매는 상기 스털링 엔진으로부터 배출되는 배기가스에 의해 응축되는 전기 자동차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털링 엔진과 상기 공기 조화기 사이에 구비되어 상기 스털링 엔진으로부터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공급받아 상기 배기가스의 열에너지를 제3 전기에너지로 변환하고, 상기 제3 전기에너지를 상기 배터리팩에 공급하는 열전 소자를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냉매는 상기 열전 소자를 통과한 배기가스에 의해 응축되는 전기 자동차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열전 소자를 통과한 배기가스를 상기 전기 자동차의 외부로 바로 배기하는 바이패스관을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가스 터빈으로부터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온도는 상기 스털링 엔진으로부터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온도보다 높고, 상기 스털링 엔진으로부터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온도는 상기 열전 소자를 통과한 배기가스의 온도보다 높은 전기 자동차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가스 터빈으로부터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온도와 상기 스털링 엔진으로부터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온도의 차는 상기 스털링 엔진으로부터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온도와 상기 열전 소자를 통과한 배기가스의 온도의 차보다 큰 전기 자동차
7 7
삭제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공기 조화기와 연결되고, 상기 공기 조화기를 통과한 배기가스의 열에너지를 제3 전기에너지로 변환하고, 상기 제3 전기에너지를 상기 배터리팩에 공급하는 열전 소자를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스 터빈에 연결되어 상기 가스 터빈에 상기 공기를 공급하는 흡입관, 및상기 흡입관을 상기 배터리팩, 상기 구동 모터, 상기 제1 발전기 및 상기 제2 발전기에 연결시 분기관을 더 포함하고, 상기 분기관에 의해 공급되는 공기를 이용하여 상기 배터리팩, 상기 구동 모터 및 상기 제1 발전기 및 상기 제2 발전기를 각각 냉각시키도록 적용된 전기 자동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