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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기 권선을 활용한 충전기 내장형 전기 구동 장치(ELECTRIC OPERATOR ABOUT INTEGRATED INVERTER AND CHARGER USING MOTOR WINDINGS)

  • 기술번호 : KST201602012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기술은 전동기 권선을 활용한 충전기 내장형 전기 구동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구체적인 예에 따르면, 전동기를 구동하기 위한 인버터부와 배터리 충전기가 통합 구비함에 따라 전동기 권선을 활용한 충전기 내장형 전기 구동 장치의 경박단소화가 가능하고, 충전 모드 시 구동되지 아니한 전동기의 코일의 인덕턴스 기능에 따라 배터리 충전을 위해 별도로 마련된 기존의 고가의 컨버터가 제거되므로 제조 단가를 절감하고 회로 집적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잇점을 가지며, 전동기를 구동하기 위한 인버터부와 배터리 충전기를 통합 구비함에 있어 전동기의 중성선을 이용하더라도 전동기 중성선 노출을 위한 전동기의 개조가 필요없고 전류 평활화에 필요한 인덕턴스를 증가하는 인덕터의 추가 구성 없이도 안정적으로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
Int. CL B60L 50/50 (2019.01.01) H02J 7/02 (2016.01.01) H02M 7/48 (2007.01.01) H02M 1/00 (2007.01.01)
CPC B60L 53/24(2013.01) B60L 53/24(2013.01) B60L 53/24(2013.01) B60L 53/24(2013.01) B60L 53/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89757 (2015.06.24)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140292 (2016.12.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50076677   |   2015.05.29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4.2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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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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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재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2 김용은 대한민국 전라북도 정읍시
3 문희석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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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김중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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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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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6.24 수리 (Accepted) 1-1-2015-0612290-7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4.02 수리 (Accepted) 1-1-2018-0323325-90
4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4.27 수리 (Accepted) 1-1-2018-0419742-99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5.14 수리 (Accepted) 9-1-2019-0022366-12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86406-81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30 수리 (Accepted) 1-1-2019-0780281-55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780282-01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8.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72823-7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배터리; 외부에서 공급되는 교류전력을 정류하는 정류부; 다수의 스위칭 소자 및 프리 휠릴용 다이오드를 구비하며, 상기 배터리로부터 제공되는 직류전력을 교류전력으로 변환하는 인버터부; 자속을 발생시키는 코일을 구비하며 상기 인버터부로부터 제공되는 교류전력에 의해서 회동하는 전동기; 및 구동 모드에서 상기 배터리의 출력이 인버터부를 경유하여 전동기에 인가되도록 절환하고, 충전 모드에서 정류부의 출력이 인버터부에 인가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기 권선을 활용한 충전기 내장형 전기 구동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인버터부는, 전동기 구동 모드에서 배터리의 출력이 인버터부를 경유하여 전동기 코일로 인가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기 권선을 활용한 충전기 내장형 전기 구동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인버터부는,전동기의 구동 정지 시 부스트 모드에서 정류부의 출력이 전동기의 적어도 하나의 코일 및 코일의 한상점을 경유하여 정류부로 인가되도록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기 권선을 활용한 충전기 내장형 전기 구동 장치
4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인버터부는 상기 스위칭부를 경유하여 배터리의 양극과 연결되는 상단 스위칭 소자 및 배터리의 음극과 연결되는 하단 스위칭 소자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기 권선을 활용한 충전기 내장형 전기 구동 장치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하단 스위칭 소자는 충전 모드에서 오프(off)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기 권선을 활용한 충전기 내장형 전기 구동 장치
6 6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인버터부는, 충전 모드에서 정류부의 출력이 상단 스위칭 소자와 전동기의 적어도 하나의 코일 및 코일의 한상점을 경유하여 배터리로 인가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기 권선을 활용한 충전기 내장형 전기 구동 장치
7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인버터부는, 배터리 충전 완료 후 부스트 모드에서 정류부의 출력이 상단 스위칭 소자와 전동기의 적어도 하나의 코일 및 코일의 한상점과 하단 스위칭 소자를 경유하여 정류부로 인가되도록 구비되고, 배터리의 양극에 연결된 캐패시터의 출력이 배터리로 인가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기 권선을 활용한 충전기 내장형 전기 구동 장치
8 8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칭부는, 구동 모드에서 개방(Open)되고, 충전 모드에서 정류부의 출력을 인버터부로 인가하도록 절환되는 충전 스위치; 및 구동 모드에서 배터리의 출력이 인버터부로 인가되도록 절환되고, 충전 모드에서 충전 스위치를 통과한 정류부의 출력이 상단 스위칭 소자와 전동기의 적어도 하나의 코일 및 상기 코일의 한상점을 경유하여 배터리로 인가되도록 절환되는 메인 스위치로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기 권선을 활용한 충전기 내장형 전기 구동 장치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 구동 장치는,상기 스위칭부 및 인버터부를 제어하는 제어 모듈을 더 포함하고, 상기 제어 모듈은 상기 상단 스위칭 소자에 입력되는 교류전력의 위상이 120도씩 다르게 입력되도록 상기 인버터부의 스위칭 시간을 제어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기 권선을 활용한 충전기 내장형 전기 구동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주)이지트로닉스 에너지수요관리핵심기술개발(에특) 배터리 충전 기능이 통합된 초소형 전기차용 스마트 인버터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