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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C 컨버터의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502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DC-DC 컨버터의 제어 방법이 개시된다. 이 제어 방법은, 은 DC-DC 컨버터가 최적의 파워 변환 효율로 운전하도록 효율운전구간을 학습하는 단계; DC-DC 컨버터의 입력측 및 출력측 전압값, 저전압 배터리의 SOC값을 수집하는 단계; 저전압 배터리의 SOC값을 고려하여, 상기 입력측 및 출력측 전압값에 대응하는 상기 효율운전구간 내에서 상기 DC-DC 컨버터가 컨버팅 동작을 수행하도록 상기 DC-DC 컨버터의 출력 파워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DC-DC 컨버터가 상기 효율운전구간 내에서 컨버팅 동작을 수행하도록 상기 결정된 출력 파워에 대응하는 듀티값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L 50/50 (2019.01.01) H02J 7/00 (2006.01.01)
CPC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B60L 53/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46845 (2017.11.06)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51329 (2019.05.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05)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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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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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윤 서울특별시 동작구
2 박준성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3 강래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4 정아진 서울특별시 강서구
5 이유식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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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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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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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1.06 수리 (Accepted) 1-1-2017-1099448-4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3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11.05 수리 (Accepted) 1-1-2020-1182389-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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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DC-DC 컨버터가 최적의 파워 변환 효율로 운전하도록 효율운전구간을 학습하는 단계;DC-DC 컨버터의 입력측 및 출력측 전압값, 저전압 배터리의 SOC값을 수집하는 단계; 저전압 배터리의 SOC값을 고려하여, 상기 입력측 및 출력측 전압값에 대응하는 상기 효율운전구간 내에서 상기 DC-DC 컨버터가 컨버팅 동작을 수행하도록 상기 DC-DC 컨버터의 출력 파워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DC-DC 컨버터가 상기 효율운전구간 내에서 컨버팅 동작을 수행하도록 상기 결정된 출력 파워에 대응하는 듀티값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DC-DC 컨버터의 제어 방법
2 2
제1항에서, 상기 학습하는 단계는,상기 DC-DC 컨버터의 입력측 학습전압과 출력측 학습전압을 측정하는 단계;측정한 입력측 학습 전압과 출력측 학습 전압을 이용하여 상기 DC-DC 컨버터의 최적의 출력 파워치를 학습하는 단계;상기 최적의 출력 파워치를 중심으로 상한 출력 파워치와 하한 출력 파워치로 이루어진 효율운전구간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DC-DC 컨버터의 제어 방법
3 3
제2항에서, 상기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최적의 출력 파워치의 일정비율에 따라 결정되는 것인 DC-DC 컨버터의 제어 방법
4 4
제2항에서, 상기 결정하는 단계 이후,상기 DC-DC 컨버터의 동작 온도에 따른 전력손실을 이용하여 효율운전구간을 보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DC-DC 컨버터의 제어 방법
5 5
제1항에서, 상기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학습하는 단계에서 생성된 효율운전구간 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입력측 및 출력측 전압값에 대응하는 상기 효율운전구간을 탐색하는 단계; 및상기 탐색된 효율운전구간 내에서 컨버팅 동작을 수행하도록 상기 DC-DC 컨버터의 출력 파워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DC-DC 컨버터의 제어 방법
6 6
제5항에서, 상기 효율운전구간 테이블은,상기 DC-DC 컨버터의 동작 온도에 따른 다수의 효율운전구간으로 구성된 것인 DC-DC 컨버터의 제어 방법
7 7
제5항에서, 상기 탐색하는 단계는,상기 입력측 및 출력측 전압값 외에 상기 DC-DC 컨버터의 현재 동작 온도값을 더 고려하여 상기 효율운전구간 테이블 내에서 상기 효율운전구간을 탐색하는 것인 DC-DC 컨버터의 제어 방법
8 8
제1항에서, 상기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저전압 배터리의 SOC값이 제1 기준 SOC값 이상인 경우, 상기 DC-DC 컨버터의 출력 파워를 오프시키는 것인 DC-DC 컨버터의 제어 방법
9 9
제1항에서, 상기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저전압 배터리의 SOC값이 제1 기준 SOC값 미만이고, 상기 제1 기준 SOC값보다 작은 제2 기준 SOC값 이상인 경우, 상기 효율운전구간의 중심에 해당하는 최적의 출력 파워치와 상기 저전압 배터리에 연결된 전장부하의 전력값 간의 차이값을 허용 기준값과 비교하는 단계; 및상기 차이값이 상기 허용 기준값보다 작은 경우, 상기 DC-DC 컨버터의 출력 파워를 상기 최적의 출력 파워치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DC-DC 컨버터의 제어 방법
10 10
제9항에서, 상기 차이값이 상기 허용 기준값 이상인 경우, 상기 DC-DC 컨버터의 출력 파워를 현재 가동중인 전장부하의 전력값에 대응하는 출력 파워치로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DC-DC 컨버터의 제어 방법
11 11
제9항에서, 상기 저전압 배터리의 SOC값이 상기 제2 기준 SOC값 미만인 경우, 상기 DC-DC 컨버터의 출력 파워를 상기 효율운전구간의 상한치에 해당하는 상한 출력 파워치로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DC-DC 컨버터의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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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삼보모터스(주)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연비 15% 개선을 위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용 신구조 구동부품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