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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 충전을 위한 전기차 충전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653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상 충전을 위한 전기차 충전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휴대형 전원 소오스로부터 공급되는 전원을 입력받기 위한 인렛; 사용자로부터 비상 충전 모드를 선택받기 위한 비상 충전 모드 스위치; 및 상기 비상 충전 모드 스위치의 입력에 따라, 상기 휴대형 전원 소오스로부터 공급되는 전원의 전류를 전압 드롭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절하여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B60L 3/00 (2019.01.01) B60L 50/50 (2019.01.01)
CPC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B60L 3/009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16066 (2018.02.09)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96521 (2019.08.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4.27)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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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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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은 충남 아산시
2 손영욱 충남 아산시
3 박현배 충남 보령시
4 전재석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5 이재석 경기도 평택시
6 곽수진 충청남도 아산시 용연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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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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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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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09 수리 (Accepted) 1-1-2018-0143365-38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4.27 수리 (Accepted) 1-1-2018-0421758-1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126917-4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11.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24434-1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1.10 수리 (Accepted) 1-1-2020-0027621-9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1.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027622-3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5.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53837-07
10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06.25 수리 (Accepted) 1-1-2020-0653535-2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휴대형 전원 소오스로부터 공급되는 전원을 입력받기 위한 인렛;사용자로부터 비상 충전 모드를 선택받기 위한 비상 충전 모드 스위치; 및상기 비상 충전 모드 스위치의 입력에 따라, 상기 휴대형 전원 소오스로부터 공급되는 전원의 전류를 전압 드롭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절하여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제어부는,비상 충전 모드 스위치가 입력되면, PWM 통신에 의한 제어 파일럿 듀티를 사용하지 않고, 상기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시키고, 또한상기 제어부는,상기 배터리에 인가되는 전류량이나 충전량을 기 설정된 최소 수준에서 지정된 단위로 서서히 증가시키며 전압 드롭이 발생하는 전류량이나 충전량을 검출하고, 상기 전압 드롭이 발생하는 전류량이나 충전량이 검출되면, 상기 전압 드롭이 발생하는 전류량이나 충전량에 대하여 미리 지정된 비율을 최대 전류량이나 최대 충전량으로 설정하여, 상기 최대 전류량이나 최대 충전량으로 상기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상 충전을 위한 전기차 충전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휴대형 전원 소오스는,휴대형 발전기(GEN), 또는 배터리(BAT)와 인버터(INV)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상 충전을 위한 전기차 충전 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인렛은,비상 충전 모드 시, 교류 전원 포트와 접지 포트만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상 충전을 위한 전기차 충전 장치
4 4
삭제
5 5
삭제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사용자가 비상 충전 모드 스위치를 입력하지 않고 충전을 수행할 경우, 기존의 표준 프로토콜에 의해 자동으로 충전을 실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상 충전을 위한 전기차 충전 장치
7 7
제어부가 비상 충전 모드 스위치가 입력되는지 체크하는 단계;비상 충전 모드 스위치가 입력되면, 상기 제어부는 비상 충전 모드가 선택된 것으로 판단하여, PWM 통신에 의한 제어 파일럿 듀티를 사용하지 않는 단계; 및상기 비상 충전 모드 스위치의 입력에 따라, 상기 제어부가 휴대형 전원 소오스로부터 공급되는 전원의 전류를 전압 드롭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절하여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제어부는,비상 충전 모드 스위치가 입력되면, PWM 통신에 의한 제어 파일럿 듀티를 사용하지 않고, 상기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시키며,상기 휴대형 전원 소오스로부터 공급되는 전원의 전류를 전압 드롭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절하여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하여, 상기 제어부가 상기 비상 충전 모드에서 휴대형 전원 소오스로부터 충전 가능한 전원 소오스 용량을 알아내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비상 충전 모드에서 휴대형 전원 소오스로부터 충전 가능한 전원 소오스 용량을 알아내기 위하여, 상기 제어부가 배터리 충전을 위한 전류량이나 충전량을 기 지정된 단위로 서서히 증가시키면서 전압 드롭이 발생하는 전류량이나 충전량을 체크하며,상기 전압 드롭이 기 지정된 특정 비율(%) 이상 발생할 경우, 상기 제어부가 상기 전압 드롭이 발생하는 전류량이나 충전량에 대하여 미리 지정된 비율을 최대 전류량이나 최대 충전량으로 설정하고, 상기 설정된 최대 전류량이나 최대 충전량으로 전기자동차 배터리의 충전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상 충전을 위한 전기차 충전 방법
8 8
삭제
9 9
삭제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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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11
제 7항에 있어서, 사용자가 비상 충전 모드 스위치를 입력하지 않고 충전을 수행할 경우, 상기 제어부가 기존의 표준 프로토콜에 의해 자동으로 충전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상 충전을 위한 전기차 충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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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마노 자동차 산업기술혁신사업 전기차 비상 충전을 위한 2kW급 이동식 소형 발전 장치 응용기술 개발(2/2)
2 산업통상자원부 중앙제어(주) 에너지수요관리핵심기술개발 실시간 전력 가용량과 충전수요 대응을 위한 지능형 완속/급속용 전기차 분산 충전 배전반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