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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라이브 채널내 라이브 스트림에 대해 클라우드 기반 컨텐츠 전송 네트워크내 각 미디어 서버에서 처리한 과거의 트랜스코딩 작업 개수를 기반으로 상기 각 미디어 서버의 워크로드를 예측하고, 상기 예측된 워크로드를 기반으로 상기 각 미디어 서버가 수용할 수 있는 최대 트랜스코딩 작업을 할당하는 프로비저닝부와,상기 최대 트랜스코딩 작업이 할당된 상기 각 미디어 서버로부터 사용자 청크 요청이 수신되는 경우, 각 라이브 채널의 인기도와 상기 각 라이브 채널을 통해 전송되는 상기 라이브 스트림의 청크별 인기도를 기반으로, 각 청크의 캐시 우선 순위를 나타내는 청크 점수를 계산하고, 상기 각 청크를 상기 청크 점수가 높은 순으로 상기 미디어 서버내 캐시에 저장시키는 동적 캐시 제어부를 포함하는상기 프로비저닝부는,상기 각 미디어 서버에서 과거에 처리한 상기 트랜스코딩 작업 개수를 토대로 신경망 모델의 가중치값들을 훈련시켜 상기 각 미디어 서버의 CPU 사용량을 예측하고, 예측된 상기 CPU 사용량에 의거하여 상기 워크로드를 예측하는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프리패칭 기반 클라우드 중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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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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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비저닝부는,새로운 트랜스코딩 작업 요청이 수신되는 경우 상기 각 미디어 서버의 상기 예측된 워크로드를 기반으로 상기 새로운 트랜스코딩 작업의 처리가 가능한 미디어 서버를 검색하여 상기 새로운 트랜스코딩 작업을 할당하고,상기 새로운 트랜스코딩 작업의 처리가 가능한 미디어 서버가 없는 경우 새로운 미디어 서버를 생성한 후, 상기 새로운 미디어 서버에 상기 새로운 트랜스 코딩 작업을 할당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프리패칭 기반 클라우드 중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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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비저닝부는,상기 워크로드가 기설정된 기준 이하인 미디어 서버는 상기 컨텐츠 전송 네트워크에서 제거하는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프리패칭 기반 클라우드 중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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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동적 캐시 제어부는,상기 청크 점수를 기반으로 상기 캐시에 저장할 청크들로 구성되는 제1 캐시 청크 집합을 생성하며, 상기 캐시에 기 저장된 제2 캐시 청크 집합의 청크들과 상기 제1 캐시 청크 집합의 청크들을 비교하여 상기 제1 캐시 청크 집합에 포함되지 않는 상기 제2 캐시 청크 집합의 청크는 상기 캐시에서 삭제하고, 상기 제2 캐시 청크 집합에 포함되지 않는 상기 제1 캐시 청크 집합의 청크는 상기 캐시에 새로이 저장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프리패칭 기반 클라우드 중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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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동적 캐시 제어부는,사용자로부터 특정 청크에 대한 요청이 수신되는 경우, 상기 특정 청크의 요청 수를 계산하여 상기 특정 청크의 인기도를 계산하고, 상기 특정 청크에 후속하는 기설정된 일정 k개의 청크들의 인기도를 순차적으로 1/k만큼씩 가산하여 갱신시키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프리패칭 기반 클라우드 중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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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동적 캐시 제어부는,사용자로부터 특정 청크에 대한 요청이 수신되는 경우, 상기 특정 청크에 대한 요청을 상기 특정 청크가 포함된 라이브 채널에 대한 요청 수로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요청 수 및 전체 청크에 대한 요청 수를 기초로 상기 라이브 채널의 인기도를 산출하는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프리패칭 기반 클라우드 중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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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동적 캐시 제어부는,상기 각 청크의 인기도와 상기 각 청크가 포함된 해당 라이브 채널의 인기도를 곱하여 상기 각 청크의 청크 점수를 계산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프리패칭 기반 클라우드 중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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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동적 캐시 제어부는,상기 청크 점수를 기설정된 일정 시간의 경과시마다 일정 값만큼 감소시키는 청크 에이징을 수행하는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프리패칭 기반 클라우드 중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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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라이브 채널내 라이브 스트림에 대해 클라우드 기반 컨텐츠 전송 네트워크내 각 미디어 서버에서 처리한 과거의 트랜스코딩 작업 개수를 기반으로 각 미디어 서버의 워크로드를 예측하는 단계와,상기 예측된 워크로드를 기반으로 각 미디어 서버가 수용할 수 있는 최대 트랜스코딩 작업을 할당하는 단계와,상기 최대 트랜스코딩 작업이 할당된 상기 각 미디어 서버로부터 사용자 청크 요청이 수신되는 경우, 각 라이브 채널의 인기도와 상기 각 라이브 채널을 통해 전송되는 상기 라이브 스트림의 청크별 인기도를 산출하는 단계와,상기 각 라이브 채널의 인기도와 상기 청크별 인기도를 기반으로, 각 청크의 캐시 우선 순위를 나타내는 청크 점수를 계산하는 단계와,상기 각 청크를 상기 청크 점수가 높은 순으로 상기 미디어 서버내 캐시에 저장시키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워크로드를 예측하는 단계에서,상기 각 미디어 서버에서 과거에 처리한 상기 트랜스코딩 작업 개수를 토대로 신경망 모델의 가중치값들을 훈련시켜 상기 각 미디어 서버의 CPU 사용량을 예측하고, 예측된 상기 CPU 사용량에 의거하여 상기 워크로드를 예측하는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프리패칭 기반 클라우드 중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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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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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새로운 트랜스코딩 작업 요청이 수신되는 경우 상기 각 미디어 서버의 상기 예측된 워크로드를 기반으로 상기 새로운 트랜스코딩 작업의 처리가 가능한 미디어 서버를 검색하여 상기 새로운 트랜스코딩 작업을 할당하는 단계와,상기 새로운 트랜스코딩 작업의 처리가 가능한 미디어 서버가 없는 경우 새로운 미디어 서버를 생성한 후, 상기 새로운 미디어 서버에 상기 새로운 트랜스 코딩 작업을 할당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프리패칭 기반 클라우드 중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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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워크로드가 기설정된 기준 이하인 미디어 서버는 상기 컨텐츠 전송 네트워크에서 제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프리패칭 기반 클라우드 중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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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저장시키는 단계는,상기 청크 점수를 기반으로 상기 캐시에 저장할 청크들로 구성되는 제1 캐시 청크 집합을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캐시에 기저장된 제2 캐시 청크 집합의 청크들과 상기 제1 캐시 청크 집합의 청크들을 비교하는 단계와,상기 제1 캐시 청크 집합에 포함되지 않는 상기 제2 캐시 청크 집합의 청크는 상기 캐시에서 삭제하는 단계와, 상기 제2 캐시 청크 집합에 포함되지 않는 상기 제1 캐시 청크 집합의 청크는 상기 캐시에 새로이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프리패칭 기반 클라우드 중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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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산출하는 단계는,사용자로부터 특정 청크에 대한 요청이 수신되는 경우, 상기 특정 청크의 요청 수를 계산하여 상기 특정 청크의 인기도를 산출하는 단계와,상기 특정 청크에 후속하는 기설정된 일정 k개의 청크들에 대해서는 상기 k개의 청크들의 인기도를 순차적으로 1/k만큼씩 가산하여 상기 청크별 인기도를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프리패칭 기반 클라우드 중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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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산출하는 단계는,사용자로부터 특정 청크에 대한 요청이 수신되는 경우, 상기 특정 청크에 대한 요청을 상기 특정 청크가 포함된 라이브 채널에 대한 요청 수로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계산된 요청 수 및 전체 청크에 대한 요청 수를 기초로 상기 라이브 채널의 인기도를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프리패칭 기반 클라우드 중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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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청크 점수는, 기설정된 일정 시간의 경과시마다 일정 값만큼 감소되는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프리패칭 기반 클라우드 중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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