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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0107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인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는, 미지정된 위치에 임의로 배치된 차량의 중심점 상단에 연결되는 고정부와, 차량과 간격을 둔 상태에서 고정부를 중심으로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는 링크부와, 링크부의 구동을 제어하여 차량에 내장된 각종 센서와 링크부간의 상대적인 위치관계를 측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B60W 50/02 (2006.01.01) B60W 40/02 (2006.01.01) B60W 30/14 (2006.01.01) G05D 1/02 (2020.01.01) G05D 1/00 (2006.01.01)
CPC B60W 5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30/181(2013.01) B60W 30/14(2013.01) G05D 1/0238(2013.01) G05D 1/0088(2013.01) B60W 2050/0215(2013.01) B60W 2520/04(2013.01) B60Y 2300/18091(2013.01) B60Y 240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99933 (2019.08.14)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20496 (2021.02.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2.16)
심사청구항수 1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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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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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두섭 세종특별자치시 달빛로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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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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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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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8.14 수리 (Accepted) 1-1-2019-0837759-92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12.16 수리 (Accepted) 1-1-2019-1296082-24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1.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01450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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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미지정된 위치에 임의로 배치된 차량의 중심점 상단에 연결되는 고정부;상기 차량과 간격을 둔 상태에서 상기 고정부를 중심으로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는 링크부; 및상기 링크부의 구동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링크부는상기 고정부로부터 수직 방향으로 연결된 제1 수직링크;상기 제1 수직링크로부터 수평 방향으로 연결된 수평링크; 및상기 수평링크로부터 수직 방향으로 연결된 제2 수직링크;를 포함하는 것인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 2 수직링크는승강 조절이 가능한 것인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 2 수직링크는승강 조절이 가능한 것인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5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수평링크는수평 방향으로 길이 조절이 가능한 것인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6 6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상단에 연결되는 고정부;상기 차량과 간격을 둔 상태에서 상기 고정부를 중심으로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는 접철식으로 이루어진 링크부;상기 링크부 상에 배치되는 체커보드;상기 체커보드를 촬상하는 영상부; 및상기 링크부의 구동을 제어하되, 상기 영상부로부터 획득된 이미지 정보값을 토대로 상기 체커보드의 초기 위치값 및 상기 링크부의 회전 구동을 통해 변화된 상기 체커보드의 변환 위치값과 상기 고정부 간의 상대적인 위치관계를 측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고정부는상기 차량의 중심점과 수평 방향으로 동일한 좌표값을 갖는 것인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링크부는상기 고정부로부터 수직 방향으로 연결된 제1 수직링크;상기 제1 수직링크로부터 수평 방향으로 연결된 제1 수평링크;상기 제1 수평링크로부터 수평 방향으로 연결되되, 접철 구조로 이루어지는 제2 수평링크;상기 제1 수평링크와 제2 수평링크 사이에 수직 방향으로 연결된 제2 수직링크; 및상기 제2 수평링크의 길이 방향 끝단에 수직 방향으로 연결된 제3 수직링크;를 포함하는 것인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1, 2, 3 수직링크는승강 조절이 가능한 것인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2, 3 수직링크는하단에 축 방향으로 회동이 가능한 볼 캐스터를 구비하는 것인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11 11
제6항에 있어서,상기 영상부는상기 고정부와 동일선상에 배치되는 것인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12 12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에 있어서,x축 및 y축 방향으로 이동이 가능한 고정부;상기 차량과 간격을 둔 상태에서 상기 고정부와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는 링크부; 및상기 고정부와 링크부의 구동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링크부는상기 고정부의 하단에 수직 방향으로 연결된 제1 수직링크;상기 제1 수직링크로부터 수평 방향으로 연결된 수평링크; 및상기 수평링크로부터 수직 방향으로 연결된 제2 수직링크;를 포함하는 것인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제1 수직링크의 하단에는 발광소자가 배치되고,상기 차량의 상단에는 상기 발광소자와 이격된 수광소자가 배치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발광소자와 수광소자의 송수신 정보값을 전달받아 기 설정된 기준값과 비교 연산하여, 상기 차량의 위치에 따라 상기 고정부와 링크부를 센서 캘리브레이션이 가능한 위치로 구동시키는 것인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15 15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차량의 위치에 따라 상기 고정부와 링크부를 센서 캘리브레이션이 가능한 위치로 구동시키는 것인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센서 캘리브레이션이 가능한 위치로 구동된 상기 링크부와, 상기 차량에 내장된 각종 센서 간의 상대적인 위치관계를 측정하는 것인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17 17
제12항에 있어서,상기 고정부는상기 제어부에 의해 z축 방향으로 승강 조절이 가능한 것인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18 18
제12항에 있어서,상기 고정부는x축 레일과, 상기 x축 레일과 교차하는y축 레일에 이동 가능하게 연결되며,상기 x축 레일과 y축 레일은,격자 형식으로 천장에 배치되는 것인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19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고정부는상기 x축 레일과y축 레일 상에서 탈착 가능한 것인 자율주행 차량의 센서 캘리브레이션용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TRI연구개발지원사업 운전자 주행경험 모사기반 일반도로환경의 자율주행4단계(SAE)를 지원하는 주행판단엔진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