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캐릭터 모델의 근육전이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캐릭터 모델의 근육설정 작업시 기존에 만들어진 캐릭터의 근육정보를 이용하여 새로운 캐릭터의 근육을 생성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기준모델의 골격 정보 및 외형 정보를 토대로 3차원 기하형상인 기준 특징체를 생성하고, 기준모델의 근육 정보를 특징체에 종속시키는 기준모델 처리기 및 기준 특징체를 대상 모델에 적합하게 변형시키고, 기준 특징체의 변형 정도를 토대로 기준모델의 근육 정보를 대상 모델에 적용함으로써 대상모델에 근육을 생성하는 대상모델 처리기를 포함하는 캐릭터 모델의 근육전이 시스템과 이를 이용한 근육전이 방법을 제공한다.특징체, 근육, 캐릭터, 모델링, 전이 |
---|---|
Int. CL | G06T 17/00 (2006.01) |
CPC | |
출원번호/일자 | 1020090127344 (2009.12.18) |
출원인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1341043-0000 (2013.12.06) |
공개번호/일자 | 10-2011-0070502 (2011.06.24)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31211)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9.12.18) |
심사청구항수 | 15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차영미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남구 |
2 | 박일규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중구 |
3 | 박정철 | 대한민국 |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
4 | 이지형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서구 |
5 | 구본기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특허법인지명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09.12.18 | 수리 (Accepted) | 1-1-2009-0786492-76 |
2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3.02.04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082360-10 |
3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3.02.06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0112658-12 |
4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3.02.06 | 수리 (Accepted) | 1-1-2013-0112659-57 |
5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3.06.2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449103-45 |
6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3.08.27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0780533-48 |
7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3.08.27 | 수리 (Accepted) | 1-1-2013-0780534-94 |
8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3.11.29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833330-55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5.02.02 | 수리 (Accepted) | 4-1-2015-0006137-44 |
번호 | 청구항 |
---|---|
1 |
1 기준모델의 근육 정보를 이용하여 대상모델의 근육을 모델링하는 방법으로서,상기 기준모델의 골격 정보 및 표면기하 정보를 토대로 3차원 기하형상인 상기 기준모델의 특징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기준모델의 특징체에 대한 근육의 상대적인 위치, 크기 및 모양 정보를 포함하는 상기 기준모델의 근육 정보를 상기 기준모델의 특징체에 종속시키는 단계;상기 기준모델과 뼈의 연결 구조 및 조인트 개수가 동일한 상기 대상모델에 상기 대상모델의 특징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기준모델의 특징체와 상기 대상모델의 특징체를 비교하는 단계; 및상기 비교결과와 상기 기준모델의 특징체에 종속된 상기 근육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대상모델의 근육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캐릭터 모델의 근육전이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모델의 특징체는,상기 기준모델의 외부형상을 반영하여 상기 기준모델의 뼈를 기준으로 생성되는 3차원 기하형상인 것인 캐릭터 모델의 근육전이 방법 |
3 |
3 삭제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대상모델의 특징체 생성단계는,상기 기준모델의 특징체를 상기 대상모델에 맞게 변형시킴으로써 상기 대상모델의 특징체를 생성하는 것인 캐릭터 모델의 근육전이 방법 |
5 |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대상모델의 특징체 생성단계는,상기 대상모델의 골격의 방향 또는 길이에 맞추어, 상기 기준모델의 특징체를 변형시키는 것인 캐릭터 모델의 근육전이 방법 |
6 |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대상모델의 특징체 생성단계는,상기 대상모델의 골격정보 및 표면기하 정보를 이용하여 3차원 기하형상의 특징체를 생성하는 것인 캐릭터 모델의 근육전이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대상모델에 대한 특징체는,상기 대상모델의 뼈를 기준으로 상기 대상모델의 표면 형상을 반영한 3차원 기하형상인 것인 캐릭터 모델의 근육전이 방법 |
8 |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비교하는 단계는,상기 기준모델의 특징체가 속한 골격 정보와 상기 대상모델의 특징체가 속한 골격 정보를 비교하여, 상기 골격 간의 방향 또는 길이변화를 추출하는 것인 캐릭터 모델의 근육전이 방법 |
9 |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모델의 특징체를 수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캐릭터 모델의 근육전이 방법 |
10 |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대상모델의 특징체를 수정함으로써 상기 대상모델의 근육을 수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캐릭터 모델의 근육전이 방법 |
11 |
11 삭제 |
12 |
12 삭제 |
13 |
13 기준모델의 근육 정보를 이용하여 대상모델의 근육을 생성하기 위한 시스템으로서,상기 기준모델의 골격 정보 및 외형 정보를 토대로 3차원 기하형상인 기준 특징체를 생성하고, 상기 기준 특징체에 대한 상기 근육의 상대적인 위치, 크기 및 모양 정보를 포함하는 상기 기준모델의 근육 정보를 상기 기준 특징체에 종속시키는 기준모델 처리기; 및상기 기준 특징체를 상기 대상 모델에 맞게 변형시키고, 상기 기준 특징체의 변형 정도를 토대로 상기 기준모델의 근육 정보를 상기 대상 모델에 적용함으로써 상기 대상모델의 근육을 생성하는 대상모델 처리기를 포함하며,상기 근육을 생성할 대상모델의 일부 부위와 상기 대상모델의 일부 부위에 대응하는 상기 기준모델의 일부 부위는 뼈의 연결 구조와 조인트 개수가 동일한 것인 캐릭터 모델의 근육전이 시스템 |
14 |
14 삭제 |
15 |
15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모델 처리기는,상기 기준모델의 표면에 관한 정보, 상기 기준모델의 골격에 관한 정보, 상기 표면과 상기 골격의 관계를 나타내는 스키닝 정보 및 상기 골격과 상기 표면에 사이에 배치된 근육에 관한 정보를 저장한 상태인 것인 캐릭터 모델의 근육전이 시스템 |
16 |
16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모델 처리기는,상기 기준모델의 뼈를 기준으로 상기 기준모델의 외형을 반영한 형상의 기준 특징체를 생성하는 기준특징체 생성부; 및상기 기준 특징체에 상기 기준모델의 근육정보를 기록하는 특징체-근육정보부를 포함하는 캐릭터 모델의 근육전이 시스템 |
17 |
17 삭제 |
18 |
18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대상모델 처리기는,상기 대상모델의 표면에 관한 정보 및 상기 대상모델의 골격에 관한 정보를 저장한 상태인 것인 캐릭터 모델의 근육전이 시스템 |
19 |
19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대상모델 처리기는,상기 대상모델의 골격 정보를 기초로 상기 기준 특징체를 변형시킴으로써 상기 대상모델의 특징체인 대상 특징체를 생성하는 대상특징체 생성부;상기 기준 특징체와 상기 대상 특징체 간의 변형정도를 비교하는 비교부; 및상기 변형정도에 따라 상기 기준모델의 근육정보를 상기 대상모델에 적용하여 상기 대상모델에 근육을 생성하는 근육생성부를 포함하는 것인 캐릭터 모델의 근육전이 시스템 |
20 |
20 제19항에 있어서, 상기 대상모델의 골격 정보는,상기 대상모델의 골격의 방향 및 골격의 길이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인 캐릭터 모델의 근육전이 시스템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1 | US20110148874 | US | 미국 | FAMILY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1 | US2011148874 | US | 미국 | DOCDBFAMILY |
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
1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IT원천기술개발 | 방통융합형 Full 3D 복원 기술 개발(표준화연계) |
특허 등록번호 | 10-1341043-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091218 출원 번호 : 1020090127344 공고 연월일 : 20131211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31129 청구범위의 항수 : 15 유별 : G06T 17/00 발명의 명칭 : 캐릭터 모델의 근육전이 시스템 및 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20171207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315,000 원 | 2013년 12월 06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259,000 원 | 2016년 11월 21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09.12.18 | 수리 (Accepted) | 1-1-2009-0786492-76 |
2 | 의견제출통지서 | 2013.02.04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082360-10 |
3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3.02.06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0112658-12 |
4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3.02.06 | 수리 (Accepted) | 1-1-2013-0112659-57 |
5 | 의견제출통지서 | 2013.06.2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449103-45 |
6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3.08.27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0780533-48 |
7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3.08.27 | 수리 (Accepted) | 1-1-2013-0780534-94 |
8 | 등록결정서 | 2013.11.29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833330-55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5.02.02 | 수리 (Accepted) | 4-1-2015-0006137-44 |
기술정보가 없습니다 |
---|
과제고유번호 | 1415099666 |
---|---|
세부과제번호 | KI001798 |
연구과제명 | 방통융합형Full3D복원기술개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09 |
연구기간 | 200803~20140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711006431 |
---|---|
세부과제번호 | KI001798 |
연구과제명 | 방통융합형 Full 3D 복원 기술 개발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미래창조과학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
연구주관기관명 | |
성과제출연도 | 2013 |
연구기간 | 200803~20140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1020130125889] | 인체 모델을 이용한 가상 아이템 피팅 방법 및 가상 아이템의 피팅 서비스 제공 시스템 | 새창보기 |
---|---|---|
[1020130110421] | 콘텐츠 체험 서비스 제공 장치 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1020130105538] | 뎁스 센서와 촬영 카메라 간의 관계에 기초한 뎁스 영상 보정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30053643] | 상호 기하 관계가 고정된 카메라 군의 이동 경로 추출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30033766] | 영상 데이터 결정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30028802] |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이용한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30023738] | 비트스트림 파싱 방법 및 장치, 범용 파싱 장치 | 새창보기 |
[1020130021899] | 포인트 클라우드를 이용한 프리미티브 피팅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30013536] | 전방향 영상 및 3차원 데이터를 이용한 시점 영상 제공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30005703] | 3D 몽타주 생성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30001902] | 얼굴의 형태 및 질감을 이용한 3차원 캐리커처 생성 장치 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1020100095399] | 비트스트림을 파싱하는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00055675] | 이동 가능한 다시점 영상 획득 시스템 및 다시점 영상 전처리 방법 | 새창보기 |
[1020100052394] | 항공 및 지상 영상을 이용한 인터랙티브 광대역 3차원 복원 기술 | 새창보기 |
[1020100052390] | 근육 및 외형 곡면 기반 개체 표준 메쉬 모델의 파라메트릭 제어를 통한 자동 리깅 및 형상 전이 방법 | 새창보기 |
[1020100034199] | 3차원 컨텐츠 데이터를 인코딩 및 디코딩하기 위한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1020100034197] | 3차원 컨텐츠 데이터를 인코딩/디코딩하기 위한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1020100027803] | 다시점 입체 동영상 송신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00023633] | 광고 컨텐츠 공급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00018863] | 3차원 도시 모델링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090127715] | 가상낙서 시스템 및 그 인터페이스 장치 | 새창보기 |
[1020090127345] | 멀티 카메라 연동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090127344] | 캐릭터 모델의 근육전이 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090126716] | 동적 개체 모션 캡쳐 방법 및 그 장치 | 새창보기 |
[1020090126710] | 사용자 맞춤형 고품질 3D 아바타 생성 방법 및 그 장치 | 새창보기 |
[1020090123460] | 사실적인 인체 모델 렌더링을 위한 광학 속성 측정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090123341] | 다시점 영상에서 코드북 기반의 전경 및 배경 분리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090118670] | 영상 복원 장치 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1020090117894] | 사용자 중독성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090078015] | 전역조명을 지원하는 그래픽 처리 장치 및 이를 이용한 그래픽 처리 방법 | 새창보기 |
[1020090052877] | 탐색 데이터 표시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1020080131769] | 다시점 영상기반 동적 개체의 디지털 클론 생성 방법 | 새창보기 |
[1020080131665] | 다중 영상 기반의 모션 제어 카메라 효과 구현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KST2016007038][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알지비 센서 및 깊이 센서 기반 3차원 인체 관절 좌표 정합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MATCHING 3D COORDINATE JOINT OF HUMAN BASED ON RGB SENSOR AND DEPTH SENSOR) | 새창보기 |
---|---|---|
[KST2015092260][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궤적변환 기반 이동궤적 모델링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84939][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서피스 텍스처 매핑 장치 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84557][한국전자통신연구원] | 3차원 모델 생성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084689][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그래픽 털 운동 생성 방법 및 그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089205][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이질적 정보를 이용하여 가상 휴먼의 표정을 제어하기 위한 장치 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KST2016014439][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스마트폰 기반의 조명을 이용한 3차원 스캐닝 장치 및 방법(THREE DEMENSION SCANNING APPARATUS USING LIGHT BASED ON SMARTPHONE) | 새창보기 |
[KST2015097724][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국부 다해상도 3차원 얼굴 고유 모델 생성 장치, 방법 및 얼굴 피부 관리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092166][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관심 객체 추적을 위한 다중 카메라 동적 선택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80137][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다시점 콘텐츠 생성 장치 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83308][한국전자통신연구원] | 파티클 시스템에서의 파티클과 물체간 충돌대응 모델링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83368][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영상을 이용한 3차원 그래픽 모델의 정확도 측정 방법 및장치 | 새창보기 |
[KST2015087691][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가상 현실 구현 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85951][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스테레오 비젼과 얼굴 검출기를 이용한 3D 아바타 얼굴 생성 장치 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KST2014045244][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증강 현실 시스템의 다중 객체 운용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4045853][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아바타 생성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KST2016018035][한국전자통신연구원] | 3차원 모델 복원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3D MODEL RECONSTRUCTION) | 새창보기 |
[KST2016009939][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가상 특징점을 이용하는 3차원 공간 매핑장치 및 그 방법(Three-dimensional space Mapping apparatus using a virtual feature point and method therefor) | 새창보기 |
[KST2015020811][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사진 한장 기반 인터랙티브 3D 얼굴 아바타 생성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089270][한국전자통신연구원] | 3차원 포인트 클라우드의 공간 분할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95585][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도면을 이용한 격자지도 생성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020812][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디지털 건축 문화재 체험 콘텐츠 기술 (TouchBIM) | 새창보기 |
[KST2015075464][한국전자통신연구원] | 할로겐 가변 평면적 직선 조명장치 | 새창보기 |
[KST2015095811][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다중 영상을 이용한 대화형 모델 생성 장치 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82969][한국전자통신연구원] | 3차원 건물 모델 생성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KST2016016474][한국전자통신연구원] | 2D 동영상으로부터 새로운 3D 입체 동영상 제작을 위한 장치 및 방법(Device and Method for new 3D Video Representation from 2D Video) | 새창보기 |
[KST2019009508][한국전자통신연구원] | 3차원 영상 생성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92359][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그래프 기반의 멀티 프리미티브 피팅 장치 및 그 동작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95845][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정점들간의 절대 오차를 이용한 동일 위치 정점 탐색 장치 및그 방법 | 새창보기 |
[KST2014031652][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동역학 기반 동작 생성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심판사항 정보가 없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