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자판기 형태의 3D 아바타 출력 장치에 있어서,사용자로부터 사용자 정보, 3D 아바타 테마, 3D 아바타 출력 형태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입력 정보를 수신하는 입력 정보 수신부;상기 3D 아바타 출력 장치에 포함된 하나 이상의 스테레오 카메라 또는 깊이 카메라로부터 상기 사용자의 영상을 획득하는 영상 획득부;상기 획득한 사용자의 영상의 얼굴 영역을 추출하여 상기 추출한 얼굴 영역에 대응하는 복원 모델을 생성하는 복원 모델 생성부;상기 입력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3D 아바타 출력 장치에 미리 설정된 표준 모델에 정의된 특징점에 대응하는 복원 모델의 특징점 및 상기 표준 모델에 정의된 텍스쳐 정보에 대응하는 복원 모델의 텍스쳐 정보를 추출한 후, 상기 추출한 복원 모델의 특징점 및 텍스쳐 정보에 기초해 상기 복원 모델의 안면 부분을 표준 모델의 안면에 부착하여, 복원 모델의 안면 부분이 부착된 표준 모델을 전이하여 사용자의 고유 모델을 생성하는 고유 모델 생성부; 및상기 고유 모델에 대응하는 3D 아바타를 생성하고, 상기 3D 아바타 출력 형태에 따라 상기 3D 아바타를 출력하는 3D 아바타 출력부;를 포함하고,상기 복원 모델 생성부는,상기 하나 이상의 스테레오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영상을 획득한 경우, 배경 모델링을 통한 영상에 포함된 전경 추출 및 피부 추출 알고리즘을 연속적으로 사용하여 영상의 얼굴 영역을 추출하고,상기 깊이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얼굴을 획득한 경우, 깊이 정보와 텍스쳐 정보를 통해 영상의 얼굴 영역을 추출하며,상기 복원 모델은 상기 얼굴의 구조와 점 또는 상처의 위치를 포함하고,상기 고유 모델 생성부는,상기 복원 모델의 안면 부분을 표준 모델의 안면에 부착하는 과정에서, 상기 복원 모델의 텍스쳐 정보와 상기 표준 모델의 텍스쳐 정보 간의 텍스쳐 색조를 일치시키는 3D 아바타 출력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입력 정보 수신부는,상기 사용자의 성별, 연령, 피부색 중 적어도 하나의 입력 정보를 수신하는 3D 아바타 출력 장치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입력 정보 수신부는,상기 3D 아바타 출력 장치에서 제공하는 미리 설정된 3D 아바타 테마를 수신하는 3D 아바타 출력 장치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입력 정보 수신부는상기 사용자로부터 홀로그램 포토, 3D 피규어, 무비 클립, 3D 파일 포맷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3D 아바타 출력 형태를 수신하는 3D 아바타 출력 장치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원 모델 생성부는,배경 모델링 또는 3D 얼굴 모델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영상의 얼굴 영역을 추출하는 3D 아바타 출력 장치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고유 모델 생성부는,상기 3D 아바타 테마에 대응하여 미리 설정된 표준 모델, 3D 배경, 액세서리, 동작 애니메이션 중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시나리오를 처리하는 3D 아바타 출력 장치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고유 모델 생성부는,상기 표준 모델의 안면에 상기 복원 모델의 안면 부분을 부착하는 3D 아바타 출력 장치
|
8 |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고유 모델 생성부는,상기 복원 모델의 텍스쳐 정보와 3D 기하학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복원 모델의 특징점을 추출하는 3D 아바타 출력 장치
|
9 |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고유 모델 생성부는,상기 3D 아바타 테마에 대응하여 미리 설정된 표준 모델의 텍스쳐 맵에 해당하는 위치에 입력된 상기 복원 모델의 텍스쳐 정보를 추출하는 3D 아바타 출력 장치
|
10 |
10
제8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고유 모델 생성부는,상기 복원 모델의 특징점과 상기 복원 모델의 텍스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고유 모델을 생성하는 3D 아바타 출력 장치
|
11 |
11
자판기 형태의 3D 아바타 출력 방법에 있어서,사용자로부터 사용자 정보, 3D 아바타 테마, 3D 아바타 출력 형태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입력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3D 아바타 출력 장치에 포함된 하나 이상의 스테레오 카메라 또는 깊이 카메라로부터 상기 사용자의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획득한 사용자의 영상의 얼굴 영역을 추출하여 상기 추출한 얼굴 영역에 대응하는 복원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입력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3D 아바타 출력 장치에 미리 설정된 표준 모델에 정의된 특징점에 대응하는 복원 모델의 특징점 및 상기 표준 모델에 정의된 텍스쳐 정보에 대응하는 복원 모델의 텍스쳐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추출한 복원 모델의 특징점 및 텍스쳐 정보에 기초해 상기 복원 모델의 안면 부분을 표준 모델의 안면에 부착하는 단계;상기 복원 모델의 안면 부분이 부착된 표준 모델을 전이하여 사용자의 고유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고유 모델에 대응하는 3D 아바타를 생성하고, 상기 3D 아바타 출력 형태에 따라 상기 3D 아바타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복원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하나 이상의 스테레오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영상을 획득한 경우, 배경 모델링을 통한 영상에 포함된 전경 추출 및 피부 추출 알고리즘을 연속적으로 사용하여 영상의 얼굴 영역을 추출하고,상기 깊이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얼굴을 획득한 경우, 깊이 정보와 텍스쳐 정보를 통해 영상의 얼굴 영역을 추출하며,상기 복원 모델은 상기 얼굴의 구조와 점 또는 상처의 위치를 포함하고,상기 고유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복원 모델의 안면 부분을 표준 모델의 안면에 부착하는 과정에서, 상기 복원 모델의 텍스쳐 정보와 상기 표준 모델의 텍스쳐 정보 간의 텍스쳐 색조를 일치시키는 3D 아바타 출력 방법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입력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의 성별, 연령, 피부색 중 적어도 하나의 입력 정보를 수신하는 3D 아바타 출력 방법
|
13 |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입력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는,상기 3D 아바타 출력 장치에서 제공하는 미리 설정된 3D 아바타 테마를 수신하는 3D 아바타 출력 방법
|
14 |
14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입력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로부터 홀로그램 포토, 3D 피규어, 무비 클립, 3D 파일 포맷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3D 아바타 출력 형태를 수신하는 3D 아바타 출력 방법
|
15 |
15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복원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는,배경 모델링 또는 3D 얼굴 모델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영상의 얼굴 영역을 추출하는 3D 아바타 출력 방법
|
16 |
16
제11항에 있어서,상기 고유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3D 아바타 테마에 대응하여 미리 설정된 표준 모델, 3D 배경, 액세서리, 동작 애니메이션 중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시나리오를 처리하는 3D 아바타 출력 방법
|
17 |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고유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표준 모델의 안면에 상기 복원 모델의 안면 부분을 부착하는 3D 아바타 출력 방법
|
18 |
18
제11항에 있어서,상기 고유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복원 모델의 텍스쳐 정보와 3D 기하학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복원 모델의 특징점을 추출하는 3D 아바타 출력 방법
|
19 |
19
제17항에 있어서,상기 고유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표준 모델의 텍스쳐 맵에 해당하는 위치에 입력된 상기 복원 모델의 텍스쳐 정보를 추출하는 3D 아바타 출력 방법
|
20 |
20
제18항 내지 제19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고유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복원 모델의 특징점과 상기 복원 모델의 텍스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고유 모델을 생성하는 3D 아바타 출력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