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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인 컨테이너로부터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제 렌더링을 구현하는 렌더링 플러그인; 하드웨어 쉐이더를 플러그인 방식으로 제작하기 위한 쉐이더 플러그인; 및 장면 그래프를 탐색하기 위한 노드 탐색기를 포함하고, 상기 각 플러그인에 대한 등록 및 인터페이스 제공 기능을 수행하여 플러그인 객체들을 관리하는 플러그인 컨테이너;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드웨어 쉐이더를 이용한 3차원 그래픽 플러그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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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플러그인 컨테이너는, 렌더링 객체를 담고 있는 각 노드들간의 연관관계 정보를 갖는 장면 그래프; 장면 그래프를 탐색하여 각 플러그인이 요구하는 노드값을 제공하는 노드 탐색기; 각 플러그인에 대한 등록 정보를 갖고 플러그인이 구현해야 할 인터페이스들을 제공하는 플러그인 리스트; 및 각 쉐이더 플러그인을 참조하고 있는 표면속성 리스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드웨어 쉐이더를 이용한 3차원 그래픽 플러그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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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장면 그래프는, 렌더링 객체들이 부모 노드와 자식 노드간에 종속 관계를 갖는 트리형식의 구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드웨어 쉐이더를 이용한 3차원 그래픽 플러그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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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노드 탐색기는, 장면 그래프의 계층 구조를 따라서 노드를 추적한 후 탐색된 노드값을 플러그인 객체에 순서대로 넘겨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드웨어 쉐이더를 이용한 3차원 그래픽 플러그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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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노드 탐색기는, 트리 구조에서 형제 노드에 대해 자식 노드를 우선하여 탐색하는 깊이 우선 방법과, 형제 노드를 우선하여 탐색하는 넓이 우선 탐색 방법 중 어느 한 방법으로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드웨어 쉐이더를 이용한 3차원 그래픽 플러그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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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노드 탐색기는, 텍스쳐의 변화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텍스쳐를 먼저 검사하고, 각 텍스쳐에 연관된 표면속성을 검사한 후 해당 노드들을 검사해서 넘겨줌으로써 텍스쳐 위주의 노드 탐색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드웨어 쉐이더를 이용한 3차원 그래픽 플러그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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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노드 탐색기는, 반투명 객체 또는 동일 텍스쳐를 사용하는 객체를 위하여 Z값에 따라 정렬한 후 그 순서에 따라 노드를 탐색하여 넘겨줌으로써 Z값 위주의 노드 탐색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드웨어 쉐이더를 이용한 3차원 그래픽 플러그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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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플러그인 리스트는, 각 플러그인이 사용해야 할 인터페이스를 정의하여 렌더링을 수행하고, 각 플러그인의 렌더링 순서를 맞추기 위해서 각 플러그인의 렌더링 순서를 그 목적에 따라 다수 단계로 구분하여 단계별로 렌더링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드웨어 쉐이더를 이용한 3차원 그래픽 플러그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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