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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적 탐험을 이용한 인공 신경망 구조 탐색 방법과 기록 매체에 저장한 그 컴퓨터 프로그램

  • 기술번호 : KST2022020791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컴퓨터가, 하나 이상의 연산자를 가지는 엣지와, 엣지와 병렬로 연결되며 하나 이상의 연산자를 가지는 브랜치와, 브랜치와 직렬로 연결되며 하나 이상의 레이어와 제 2 가중치를 가지는 DAN 블록을 구비하는 유향 비순환 그래프를 포함하여, 인공 신경망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컴퓨터가, 엣지 마다 연산자의 제 1 가중치를 제 1 초기값으로 설정하고, DAN 블록 마다 제 2 가중치를 제 2 초기값으로 설정하는 단계와; 상기 컴퓨터가, 상기 인공 신경망 모델을 학습하는 단계와; 상기 컴퓨터가, 엣지 마다 제 1 가중치가 큰 순서대로 하나 이상의 연산자를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동적 탐험을 이용한 인공 신경망 구조 탐색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G06N 3/04 (2006.01.01) G06N 5/00 (2022.01.01) G06N 3/08 (2006.01.01)
CPC G06N 3/04(2013.01) G06N 5/003(2013.01) G06N 3/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58003 (2021.05.04)
출원인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50703 (2022.11.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5.0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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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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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우 서울특별시 용산구
2 문지우 서울특별시 송파구
3 하석현 서울특별시 관악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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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호실(역삼동, 청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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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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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5.04 수리 (Accepted) 1-1-2021-0520720-25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07.29 수리 (Accepted) 4-1-2021-5205564-29
3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4.04 수리 (Accepted) 4-1-2022-5079741-71
4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8.11 수리 (Accepted) 4-1-2022-5189083-38
5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10.07 수리 (Accepted) 4-1-2022-523563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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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컴퓨터가, 하나 이상의 연산자를 가지는 엣지와, 엣지와 병렬로 연결되며 하나 이상의 연산자를 가지는 브랜치와, 브랜치와 직렬로 연결되며 하나 이상의 레이어와 제 2 가중치를 가지는 DAN 블록을 구비하는 유향 비순환 그래프를 포함하여, 인공 신경망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컴퓨터가, 엣지 마다 연산자의 제 1 가중치를 제 1 초기값으로 설정하고, DAN 블록 마다 제 2 가중치를 제 2 초기값으로 설정하는 단계와;상기 컴퓨터가, 상기 인공 신경망 모델을 학습하는 단계와;상기 컴퓨터가, 엣지 마다 제 1 가중치가 큰 순서대로 하나 이상의 연산자를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동적 탐험을 이용한 인공 신경망 구조 탐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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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인공 신경망 모델을 학습하는 단계는,상기 컴퓨터가, 상기 인공 신경망 모델에 훈련 데이터를 입력하고 계산하는 단계와;상기 컴퓨터가, 엣지 마다 연산자의 제 1 가중치를 갱신하고, DAN 블록 마다 제 2 가중치를 감소시키는 단계를,엣지 마다 연산자의 제 1 가중치가 특정 값에 모두 수렴할 때까지 반복하여 실행하는,동적 탐험을 이용한 인공 신경망 구조 탐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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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인공 신경망 모델에 훈련 데이터를 입력하고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컴퓨터가,엣지 마다, 엣지와 연결된 이전 순서의 노드의 값을 제 1 혼합 연산자에 입력하여, 제 1 혼합 연산 출력 값을 계산하고,브랜치 마다, 브랜치와 연결된 이전 순서의 노드의 값을 제 2 혼합 연산자에 입력하여, 제 2 혼합 연산 출력 값을 계산하며,상기 제 1 혼합 연산 출력 값과 상기 제 2 혼합 연산 출력 값을 합산하여, 엣지와 연결된 다음 순서의 노드에 전달하는 작업을 포함하는,동적 탐험을 이용한 인공 신경망 구조 탐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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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제 1 혼합 연산자는 다음 수학식1과 같은,동적 탐험을 이용한 인공 신경망 구조 탐색 방법[수학식1](는 T개의 연산자 중 하나의 연산자 / 는 T개의 연산자 집합 / 는 i번 노드의 값 / , 는 i번 노드와 j번 노드 사이의 엣지가 포함하는 연산자 , 의 제 1 가중치 / 는 상기 제 1 혼합 연산 출력 값)
5 5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제 2 혼합 연산자는 다음 수학식2와 같은,동적 탐험을 이용한 인공 신경망 구조 탐색 방법[수학식2] (는 T개의 연산자 중 하나의 연산자 / 는 T개의 연산자 집합 / 는 제 2 가중치 / 는 DAN 블록이 가지는 하나 이상의 레이어를 합성한 함수 / 는 i번 노드의 값 / 는 상기 제 2 혼합 연산 출력 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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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DAN 블록은,순서대로 연결된 평균값 추출 레이어(AVG Pool), 제 1 완전 연결 레이어(FC1), ReLU 레이어(ReLU), 제 2 완전 연결 레이어(FC2), Softmax 레이어(Softmax)를 포함하는,동적 탐험을 이용한 인공 신경망 구조 탐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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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컴퓨터가,상기 인공 신경망 모델을 학습하는 단계를 반복하는 동안, 제 2 가중치를 1에서 0으로 감소시키는,동적 탐험을 이용한 인공 신경망 구조 탐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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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내지 청구항 7 중 어느 하나의 항의,상기 동적 탐험을 이용한 인공 신경망 구조 탐색 방법을 실행하는, 컴퓨터가 판독 가능한 명령어를,기록 매체에 저장한 컴퓨터 프로그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