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격자 형태의 시각 앵커들을 이용한 시선 기반 메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자 장치 및 그의 방법

  • 기술번호 : KST202400045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개시는 격자 형태의 시각 앵커들을 이용한 시선 기반 메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자 장치 및 그의 방법에 관한 것으로, 격자 형태로 배열되는 복수의 시각 앵커들의 사이에서, 복수의 시각 앵커들 중 하나를 중심으로 원형 메뉴를 표시하고, 복수의 시각 앵커들에 대한 사용자의 시선을 추적하여, 원형 메뉴를 선택하도록 구성될 수 있다. 본 개시에 따르면, 원형 메뉴는 복수의 시각 앵커들 중 일부가 원형 메뉴의 반경 방향 외측에 인접하여 배치되도록 표시될 수 있다.
Int. CL G06F 3/01 (2006.01.01) G06F 3/0482 (2022.01.01) G06F 3/00 (2006.01.01) G02B 27/01 (2006.01.01)
CPC G06F 3/012(2013.01) G06F 3/0482(2013.01) G06F 3/005(2013.01) G02B 27/01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74246 (2022.06.17)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73457 (2023.12.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6.17)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기혁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태준 대전광역시 유성구
3 함어진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안성근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6.17 수리 (Accepted) 1-1-2022-0635874-45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1.31 수리 (Accepted) 4-1-2023-5023571-05
3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5.04 수리 (Accepted) 4-1-2023-5110236-3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8.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자 장치의 방법에 있어서, 격자 형태로 배열되는 복수의 시각 앵커들의 사이에서, 상기 복수의 시각 앵커들 중 하나를 중심으로 원형 메뉴를 표시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의 시각 앵커들에 대한 사용자의 시선을 추적하여, 상기 원형 메뉴를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원형 메뉴는,상기 복수의 시각 앵커들 중 일부가 상기 원형 메뉴의 반경 방향 외측에 인접하여 배치되도록 표시되는,전자 장치의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원형 메뉴는,단일 계층으로 이루어지는,전자 장치의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반경 방향은,상기 원형 메뉴의 중심을 관통하는 적어도 하나의 축 상에서 정의되는 적어도 두 개의 직선 방향들을 포함하고,상기 원형 메뉴에 인접한 시각 앵커들은,상기 원형 메뉴에 대해 상기 직선 방향들로 각각 배치되는,전자 장치의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원형 메뉴를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의 시선에 기반하여, 상기 직선 방향들 중 하나에서 상기 인접한 시각 앵커들 중 하나를 검출하는 단계; 및상기 검출되는 시각 앵커에 따라, 상기 원형 메뉴를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전자 장치의 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원형 메뉴에 대응하는 다른 원형 메뉴가 있으면, 상기 검출되는 시각 앵커를 중심으로 상기 다른 원형 메뉴를 표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전자 장치의 방법
6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의 시선이 상기 복수의 시각 앵커들의 사이에서 미리 정해진 패턴을 따라 이동하면, 상기 패턴의 최종 위치의 시각 앵커를 중심으로 상기 원형 메뉴에 대응하는 다른 원형 메뉴를 표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전자 장치의 방법
7 7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원형 메뉴는,네 개 또는 여섯 개의 아이템들로 구성되며, 상기 네 개 또는 여섯 개의 아이템들에 각각 대응되는 네 개 또는 여섯 개의 시각 앵커들은, 상기 원형 메뉴의 반경 방향 외측에서 상기 네 개 또는 여섯 개의 아이템들에 각각 인접하여 배치되는,전자 장치의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원형 메뉴를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의 시선에 기반하여, 상기 네 개 또는 여섯 개의 시각 앵커들 중 하나를 검출하는 단계; 및상기 검출되는 시각 앵커에 대응하여, 상기 네 개 또는 여섯 개의 아이템들 중 하나를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전자 장치의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선택되는 아이템에 대응하는 다른 원형 메뉴가 있으면, 상기 복수의 시각 앵커들의 사이에서, 상기 검출되는 시각 앵커를 중심으로 상기 다른 원형 메뉴를 표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전자 장치의 방법
10 10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시선이 상기 복수의 시각 앵커들의 사이에서 미리 정해진 패턴을 따라 이동하면, 상기 패턴의 최종 위치의 시각 앵커를 중심으로 상기 선택되는 아이템에 대응하는 다른 원형 메뉴를 선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전자 장치의 방법
11 11
전자 장치에 있어서, 메모리; 및상기 메모리와 연결되고, 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적어도 하나의 명령을 실행하도록 구성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격자 형태로 배열되는 복수의 시각 앵커들의 사이에서, 상기 복수의 시각 앵커들 중 하나를 중심으로 원형 메뉴를 표시하고, 상기 복수의 시각 앵커들에 대한 사용자의 시선을 추적하여, 상기 원형 메뉴를 선택하도록 구성되고, 상기 원형 메뉴는,상기 복수의 시각 앵커들 중 일부가 상기 원형 메뉴의 반경 방향 외측에 인접하여 배치되도록 표시되는,전자 장치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원형 메뉴는,단일 계층으로 이루어지는,전자 장치
13 13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반경 방향은,상기 원형 메뉴의 중심을 관통하는 적어도 하나의 축 상에서 정의되는 적어도 두 개의 직선 방향들을 포함하고,상기 원형 메뉴에 인접한 시각 앵커들은,상기 원형 메뉴에 대해 상기 직선 방향들로 배치되는,전자 장치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사용자의 시선에 기반하여, 상기 직선 방향들 중 하나에서 상기 인접한 시각 앵커들 중 하나를 검출하고, 상기 검출되는 시각 앵커에 따라, 상기 원형 메뉴를 선택하도록 구성되는,전자 장치
15 15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원형 메뉴에 대응하는 다른 원형 메뉴가 있으면, 상기 검출되는 시각 앵커를 중심으로 상기 다른 원형 메뉴를 표시하도록 구성되는,전자 장치
16 16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사용자의 시선이 상기 복수의 시각 앵커들의 사이에서 미리 정해진 패턴을 따라 이동하면, 상기 패턴의 최종 위치의 시각 앵커를 중심으로 상기 원형 메뉴에 대응하는 다른 원형 메뉴를 표시하도록 구성되는, 전자 장치
17 17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원형 메뉴는,네 개 또는 여섯 개의 아이템들로 구성되며, 상기 네 개 또는 여섯 개의 아이템들에 각각 대응되는 네 개 또는 여섯 개의 시각 앵커들은, 상기 원형 메뉴의 반경 방향 외측에서 상기 네 개 또는 여섯 개의 아이템들에 각각 인접하여 배치되고,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사용자의 시선에 기반하여, 상기 네 개 또는 여섯 개의 시각 앵커들 중 하나를 검출하고,상기 검출되는 시각 앵커에 대응하여, 상기 네 개 또는 여섯 개의 아이템들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구성되는,전자 장치
18 18
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선택되는 아이템에 대응하는 다른 원형 메뉴가 있으면, 상기 복수의 시각 앵커들의 사이에서, 상기 검출되는 시각 앵커를 중심으로 상기 다른 원형 메뉴를 표시하도록 구성되는,전자 장치
19 19
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사용자의 시선이 상기 복수의 시각 앵커들의 사이에서 미리 정해진 패턴을 따라 이동하면, 상기 패턴의 최종 위치의 시각 앵커를 중심으로 상기 선택되는 아이템에 대응하는 다른 원형 메뉴를 선택하도록 구성되는,전자 장치
20 20
전자 장치에 시선 기반 메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해 비-일시적인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에 저장되는 컴퓨터 프로그램에 있어서, 상기 방법은,격자 형태로 배열되는 복수의 시각 앵커들의 사이에서, 상기 복수의 시각 앵커들 중 하나를 중심으로 원형 메뉴를 표시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의 시각 앵커들에 대한 사용자의 시선을 추적하여, 상기 원형 메뉴를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원형 메뉴는,상기 복수의 시각 앵커들 중 일부가 상기 원형 메뉴의 반경 방향 외측에 인접하여 배치되도록 표시되는,컴퓨터 프로그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