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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 환경에서 유비쿼터스 시스템이 상황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황 정보 요청을 접수하면, 상기 요청된 적어도 하나의 상황 정보에 대한 접근이 가능한지를 검사하는 과정;
상기 검사에 의해 상기 요청된 적어도 하나의 상황 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한 접근이 허락되면, 상기 접근이 허락된 상황 정보에 대한 추상화 정도를 결정하는 과정; 및
상기 결정된 추상화 정도에 의해 상기 접근이 허락된 상황 정보를 추상화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전달하는 과정을 포함하며,
여기서 상기 상황 정보 요청 시에 상황 정보의 식별 정보, 이용 목적, 상황 정보의 타입, 추상화 정보에 관한 정보 중 적어도 하나가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제공되며, 상기 요청된 상황 정보가 복수일 경우 상기 복수의 상황 정보들 중 하나 또는 일부 또는 전부에 상응하는 상황 정보에 대한 접근이 가능한지를 검사하는 상황 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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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상황 정보 요청은 협상 프로토콜에 의거하여 확장성 생성 언어 형성의 문서로써 전달됨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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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접근이 허락된 상황 정보의 추상화는 자원 기술 프레임워크 스키마와 추론 규칙을 기반으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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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자원 기술 프레임워크 스키마는 사용자 정보를 정의하는 부분과 상황 정보의 추상화를 정의하는 부분 및 접근 제어 정책을 추상화 레벨까지 설정하는 부분으로 구분됨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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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추론 규칙은 자원 기술 프레임워크 스키마의 기본 규칙과 함께 사용자의 정의 규칙을 규정하며, 상황 정보의 추상화 및 새로운 상황 정보의 생성을 위해 사용됨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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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요청된 상황 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상기 상황 정보 요청 시에 제공되는 협상 문서와 접근 제어 정책을 기반으로 새로운 상황 정보를 재구성하는 과정을 더 구비하는 상황 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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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 환경에서 상황 정보를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기 위한 유비쿼터스 시스템에 있어서,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황 정보 요청 접수 시에 상황 정보의 식별 정보, 이용 목적, 상황 정보의 타입, 추상화 정보에 관한 정보를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제공받으며, 상기 상황 정보 요청을 접수하면 상기 요청된 적어도 하나의 상황 정보에 대한 접근 가능 여부를 문의하고, 추상화된 적어도 하나의 상황 정보를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전달하는 컨텐츠 중계부; 및
상기 컨텐츠 중계부의 문의에 대응하여 상기 요청된 적어도 하나의 상황 정보에 대한 접근이 가능한지를 검사하고, 상기 검사에 의해 상기 요청된 적어도 하나의 상황 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한 접근이 가능할 시 상기 접근 가능한 상황 정보에 대한 추상화 정도를 결정하며, 상기 접근 가능한 상황 정보를 상기 컨텐츠 중계부로부터 전달받아 상기 결정된 추상화 정도에 의해 추상화하여 상기 컨텐츠 중계부로 전달하는 접근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접근 제어부는 상기 요청된 적어도 하나의 상황 정보가 복수일 경우, 상기 복수의 상황 정보들 중 하나 또는 일부 또는 전부에 상응하는 상황 정보에 대한 접근이 가능한지를 검사하는 유비쿼터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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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컨텐츠 중계부는,
협상 프로토콜에 의거하여 확장성 생성 언어 형식의 문서로써 상기 상황 정보 요청을 접수함을 특징으로 하는 유비쿼터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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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접근 제어부는,
상기 접근이 가능한 상황 정보의 추상화를 자원 기술 프레임워크 스키마와 추론 규칙을 기반으로 하여 수행함을 특징으로 하는 유비쿼터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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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자원 기술 프레임워크 스키마는 사용자 정보를 정의하는 부분과 상황 정보의 추상화를 정의하는 부분 및 접근 제어 정책을 추상화 레벨까지 설정하는 부분으로 구분됨을 특징으로 하는 유비쿼터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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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추론 규칙은 자원 기술 프레임워크 스키마의 기본 규칙과 함께 사용자의 정의 규칙을 규정하며, 상황 정보의 추상화 및 새로운 상황 정보의 생성을 위해 사용됨을 특징으로 하는 유비쿼터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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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접근 제어부는,
상기 요청된 상황 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상기 상황 정보 요청 시에 제공되는 협상 문서와 접근 제어 정책을 기반으로 새로운 상황 정보를 재구성함을 특징으로 하는 유비쿼터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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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컨텐츠 중계부는,
상기 접근 제어부에 의해 접근이 불허된 상황 정보가 존재할 시, 해당 상황 정보에 대응하여 접근이 불허되었음을 상기 사용자 단말로 통보함을 특징으로 하는 유비쿼터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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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 환경에서 사용자 단말이 유비쿼터스 시스템으로부터 상황 정보를 제공받기 위한 방법에 있어서,
원하는 적어도 하나의 상황 정보에 대한 제공을 유비쿼터스 시스템으로 요청하는 과정; 및
상기 요청에 대응하여 상기 유비쿼터스 시스템으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상황 정보 중 일부 또는 전부에 상응하는 추상화된 상황 정보를 수신하는 과정과,
상기 원하는 적어도 하나의 상황 정보 중 상기 유비쿼터스 시스템에 의해 접근이 불허된 상황 정보에 대응하여 상기 유비쿼터스 시스템으로부터 접근이 불허되었음을 통보받는 과정을 포함하며,
여기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상황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시 상황 정보의 식별 정보, 이용 목적, 상황 정보의 타입, 추상화 정보에 관한 정보를 협상 프로토콜에 의거하여 상기 유비쿼터스 시스템으로 전달하며, 상기 추상화된 상황 정보는 상기 유비쿼터스 시스템에 의해 접근이 허가된 상황 정보임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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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상황 정보의 식별 정보, 이용 목적, 상황 정보의 타입, 추상화 정보에 관한 정보는 상기 협상 프로토콜에 의거하여 확장성 생성 언어 형식의 문서로 상기 유비쿼터스 시스템에 전달됨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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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항 또는 제19 항에 있어서,
상기 추상화된 상황 정보는 접근이 허가된 상황 정보를 자원 기술 프레임워크 스키마와 추론 규칙을 기반으로 하여 추상화된 상황 정보임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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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항에 있어서,
상기 자원 기술 프레임워크 스키마는 사용자 정보를 정의하는 부분과 상황 정보의 추상화를 정의하는 부분 및 접근 제어 정책을 추상화 레벨까지 설정하는 부분으로 구분됨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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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1항에 있어서,
상기 추론 규칙은 자원 기술 프레임워크 스키마의 기본 규칙과 함께 사용자의 정의 규칙을 규정하며, 상황 정보의 추상화 및 새로운 상황 정보의 생성을 위해 사용됨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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