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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 공간내로 유입되는 디바이스에 제 1 메타 서비스 정보를 전송하거나 상기 디바이스가 제공하는 제 2 메타 서비스 정보를 수신하는 공간 매니저(Space Manager); 및
상기 공간 매니저(Space Manager)에서 수신한 제 1 메타 서비스 정보를 이진 실행코드로 매핑하여 상기 디바이스를 제어하거나, 상기 제 2 메타 서비스 정보를 상기 공간 매니저(Space Manager)에 송신하는 범용 서비스 액츄에이터(Universal Service Actuator);를 포함하되,
상기 공간 매니저는, 상기 제어 공간내로 유입되는 디바이스와 상기 제어 공간내에 존재하였던 다른 디바이스에 동일한 공간 아이디(ID)를 전송하여 복수개의 물리적 공간(Physical Space)을 상기 공간 매니저에 의해 제어되는 하나의 논리적 공간(Logical Space)으로 설정해서, 상기 제어 공간내로 유입되는 디바이스와 상기 제어 공간내에 존재하였던 다른 디바이스를 상호 네트워크 연결시켜, 제 1 메타 서비스 또는 제 2 메타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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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범용 서비스 액츄에이터(Universal Service Actuator)는
상기 공간 매니저(Space Manager)에서 수신한 제 1 메타 서비스 정보를 이진 실행코드로 매핑하는 서비스 명령 해석부;
상기 이진 실행코드를 상기 제어 공간내로 유입되는 디바이스에 전달하는 인터페이스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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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공간 매니저(Space Manager)는
상기 제어 공간내로 유입되는 디바이스에 상기 제어 공간을 인식할 수 있는 공간 아이디(ID)와 상기 제 1 메타 서비스 정보를 전송을 위한 채널 정보를 상기 범용 서비스 액츄에이터(Universal Service Actuator)에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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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공간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벽, 기둥 또는 장애물로 구분되는 물리적 공간(Physical Space)인 것을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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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공간 매니저(Space Manager)와 상기 범용 서비스 액츄에이터(Universal Service Actuator)간에 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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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범용 서비스 액츄에이터(Universal Service Actuator)와 상기 공간 매니저(Space Manager)는 지그비(zigbee) 방식으로 통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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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범용 서비스 액츄에이터(Universal Service Actuator)는 상기 제어 공간내로 유입되는 디바이스에 장착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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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인터페이스부는
적외선(IR)인터페이스, 시리얼(Serial) 인터페이스 또는 디지털 (Digital I/O) 인터페이스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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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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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범용 서비스 액츄에이터(Universal Service Actuator)는 복수개이고, 상기 공간 매니저(Space Manager)는 상기 공간 아이디(ID)와 상기 채널 정보를 브로드 캐스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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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메타 서비스 정보 또는 제 2 메타 서비스 정보는 상기 메시지 프로토콜의 메시지영역에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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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헤더영역은 상기 메시지 프로토콜의 버전(Version), 상기 메시지 영역의 길이 (Message Length), 상기 메시지 프로토콜의 모드(Request/Response), 상기 메시지 프로토콜의 발신지 주소(Source Address), 상기 메시지 프로토콜의 목적지 주소(Destination Address)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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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공간 매니저(Space Manager)가 제어 공간을 설정하는 공간 설정 단계;
상기 제어 공간내로 유입되는 디바이스에 제 1 메타 서비스 정보를 전송하거나 상기 디바이스에 내장된 범용 서비스 액츄에이터(Universal Service Actuator)로부터 제 2 메타 서비스 정보를 수신하는 서비스 정보 송신, 수신 단계; 및
상기 공간 매니저(Space Manager)에서 수신한 제 1 메타 서비스 정보를 이진 실행코드로 매핑하여 상기 디바이스를 제어하는 디바이스 제어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공간 매니저는, 상기 제어 공간내로 유입되는 디바이스와 상기 제어 공간내에 존재하였던 다른 디바이스에 동일한 공간 아이디(ID)를 전송하여 복수개의 물리적 공간(Physical Space)을 상기 공간 매니저에 의해 제어되는 하나의 논리적 공간(Logical Space)으로 설정해서, 상기 제어 공간내로 유입되는 디바이스와 상기 제어 공간내에 존재하였던 다른 디바이스를 상호 네트워크 연결시켜, 제 1 메타 서비스 또는 제 2 메타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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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범용 서비스 액츄에이터(Universal Service Actuator)는
상기 공간 매니저(Space Manager)에서 수신한 제 1 메타 서비스 정보를 이진 실행코드로 매핑하는 서비스 명령 해석단계;
상기 이진 실행코드로 상기 제어 공간내로 유입되는 디바이스를 제어하는 디바이스 제어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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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공간 매니저(Space Manager)는
상기 제어 공간내로 유입되는 디바이스에 상기 제어 공간을 인식할 수 있는 공간 아이디(ID)와 상기 제 1 메타 서비스 정보를 전송을 위한 채널 정보를 상기 범용 서비스 액츄에이터(Universal Service Actuator)에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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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공간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벽, 기둥 또는 장애물로 구분되는 물리적 공간(Physical Space)인 것을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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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공간 매니저(Space Manager)와 상기 범용 서비스 액츄에이터(Universal Service Actuator)간에 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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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범용 서비스 액츄에이터(Universal Service Actuator)와 상기 공간 매니저(Space Manager)는 지그비(zigbee) 방식으로 통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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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공간 매니저(Space Manager)는 상기 제 2 메타 서비스 정보를 수신하여 자동으로 등록하는 등록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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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디바이스 제어단계에서
상기 이진 실행코드는 적외선(IR)인터페이스, 시리얼(Serial) 인터페이스 또는 디지털 (Digital I/O) 인터페이스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통하여 상기 제어 공간내로 유입되는 디바이스로 전송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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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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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범용 서비스 액츄에이터(Universal Service Actuator)는 복수개이고, 상기 공간 매니저(Space Manager)는 상기 공간 아이디(ID)와 상기 채널 정보를 브로드 캐스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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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메타 서비스 정보 또는 제 2 메타 서비스 정보는 상기 메시지 프로토콜의 메시지영역에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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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헤더영역은 상기 메시지 프로토콜의 버전(Version), 상기 메시지 영역의 길이 (Message Length), 상기 메시지 프로토콜의 모드(Request/Response), 상기 메시지 프로토콜의 발신지 주소(Source Address), 상기 메시지 프로토콜의 목적지 주소(Destination Address)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플러그 앤 플레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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