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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큰 기반의 디알엠 시스템 및 토큰 기반의 디알엠 시스템을 이용한 콘텐츠 플레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1920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의한 토큰 기반의 디알엠 시스템(100)은, 상기 콘텐츠 제공서버(120)가 상기 콘텐츠(C)에 대해서 생성한 라이센스 키(K)를 저장하는 라이센스 제공서버(130)와, 상기 콘텐츠 제공서버(120)와 라이센스 제공서버(130)는 안전한 통신을 통하여 상기 라이센스 키(K)가 콘텐츠 제공서버(120)에서 라이센스 제공서버(130)로 제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고, 상기 콘텐츠 제공서버(120)가 콘텐츠(C)를 안전하게 저장하는 데이터 베이스(125)와, 상기 라이센스 제공서버(130)가 라이센스 키(K)를 안전하게 저장하는 데이터 베이스(135)와, 고객(50)의 임의의 디바이스(50)가 콘텐츠 제공서버(120)에게 라이센스 비용을 안전하게 전송하고 보호된 콘텐츠(C) 및 상기 라이센스 제공서버(130)로부터 라이센스 키(K)를 발급받을 수 있는 비밀정보를 수신하도록 설계된 프로토콜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그리고, 본 발명에 의한 토큰 기반의 디알엠 시스템을 이용한 콘텐츠 플레이 방법은 상기 토큰 기반의 디알엠 시스템(100)을 이용하여, 한 번의 라이센스 지불로 임의의 디바이스(140)에 라이센스를 무료로 다운받아서 콘텐츠(C)를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Int. CL G06F 21/10 (2013.01.01) G06Q 50/10 (2012.01.01) H04N 21/254 (2011.01.01)
CPC G06F 21/105(2013.01) G06F 21/105(2013.01) G06F 21/1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44773 (2011.05.12)
출원인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식회사우경정보기술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126745 (2012.11.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5.12)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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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2 주식회사우경정보기술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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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은준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2 박윤하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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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경수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 세기헬스마트 *층(대경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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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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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5.12 수리 (Accepted) 1-1-2011-0352394-46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1.05.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1-0043172-41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1.05.19 수리 (Accepted) 1-1-2011-0374696-3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22499-9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74700-4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24 수리 (Accepted) 1-1-2012-0774531-26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62731-8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3.04 수리 (Accepted) 4-1-2016-0014383-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11.18 수리 (Accepted) 4-1-2016-0079854-9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26 수리 (Accepted) 4-1-2018-5051994-3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1 수리 (Accepted) 4-1-2020-5129885-74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9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콘텐츠 제공업체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저장하는 콘텐츠 제공서버와, 상기 콘텐츠 제공서버가 상기 콘텐츠에 대해서 생성한 라이센스 키를 저장하는 라이센스 제공서버와, 상기 콘텐츠 제공서버와 라이센스 제공서버는 안전한 통신을 통하여 상기 라이센스 키가 콘텐츠 제공서버에서 라이센스 제공서버로 제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고,상기 콘텐츠 제공서버가 콘텐츠를 안전하게 저장하는 데이터 베이스와, 상기 라이센스 제공서버가 라이센스 키를 안전하게 저장하는 데이터 베이스와, 고객의 임의의 디바이스가 콘텐츠 제공서버에게 라이센스 비용을 안전하게 전송하고 보호된 콘텐츠 및 상기 라이센스 제공서버로부터 라이센스 키를 발급받을 수 있는 비밀정보를 수신하도록 설계된 프로토콜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큰 기반의 디알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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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토큰 기반의 디알엠 시스템은 상기 콘텐츠가 스트리밍 방식의 콘텐츠이면, 상기 콘텐츠 제공서버로부터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게 되고, 라이센스 권한 변경 또는 재발급의 문제가 발생하면 상기 라이센스 제공서버로부터 라이센스 키를 재발급 받도록 설계되어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큰 기반의 디알엠 시스템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콘텐츠의 복호화는 상기 대칭키 및 해쉬함수로 이루어지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큰 기반의 디알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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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 제3항까지의 어느 한 항에 의한 토큰 기반의 디알엠 시스템을 사용하는 토큰 기반의 디알엠 시스템을 이용한 콘텐츠 플레이 방법으로서,고객이 자신의 디바이스를 통해서 콘텐츠 제공서버에 접속하여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한 후, 상기 콘텐츠 제공서버로부터 콘텐츠와 상기 라이센스 제공서버로부터 라이센스 키를 발급받을 수 있는 비밀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라이센스 제공서버로부터 라이센스 키를 발급 받는, 라이센스 지불단계와, 상기 콘텐츠가 저장된 디바이스의 플레이 버튼을 작동시켜 콘텐츠를 플레이 하는, 콘텐츠 플레이단계와, 콘텐츠를 임의의 디바이스에 설치하여 플레이하기 위해, 임의의 디바이스를 통해서 라이센스 제공서버로부터 라이센스 키를 발급받는 다운로드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큰 기반의 디알엠 시스템을 이용한 콘텐츠 플레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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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콘텐츠 플레이단계에서 디바이스의 플레이 버튼을 작동시키면, 상기 디바이스는 사용자와의 상호인증 과정을 통하여 해당 콘텐츠에 대한 소유권과 플레이 권한을 검증하고, 검증 과정을 통과하면 상기 라이센스 키를 통해서 상기 콘텐츠의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큰 기반의 디알엠 시스템을 이용한 콘텐츠 플레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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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 또는 제5항에 있어서,상기 다운로드 단계는 상기 임의의 디바이스를 통해 라이센스 제공서버에 상기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는 라이센스 키를 요청하고, 상기 라이센스 제공서버에서는 상기 라이센스 지불단계에서 이미 비용을 지불한 고객으로서 라이센스 키 발급 요청 합법성과 플레이 권한 레벨을 검증 받은 사용자이면 보호된 라이센스 키를 고객에게 발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큰 기반의 디알엠 시스템을 이용한 콘텐츠 플레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