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일정기간 동안 사용자가 모바일 단말을 통하여 사용한 텍스트 기반의 로그정보를 수집하여, 사용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사용정보의 모든 텍스트에 대하여 단어 단위로 분해하는 단계;상기 분해된 모든 단어에 대하여 각 단어별 발생 빈도수를 분석하여 발생 빈도수가 높은 단어들을 선별하는 단계;상기 선별된 단어들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관심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관심정보와 수신부로부터 획득된 상품정보의 키워드를 비교하여 해당 상품이 사용자의 관심분야에 속하는지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결과, 상기 상품이 사용자의 관심영역에 속하는 상품이면, 상품에 대한 광고정보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 관심분석을 통한 광고 제공방법
|
2 |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로그정보는 포털 사이트의 검색어 내역, 접속한 웹사이트의 내용,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대화 내역, 및 게시물 작성 내용의 임시저장데이터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관심분석을 통한 광고 제공방법
|
3 |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관심정보는 상기 발생 빈도수가 높은 단어들로부터 추출된 관심분야에 해당되는 상품들을 나타내는 키워드들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관심분석을 통한 광고 제공방법
|
4 |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상품정보는 전자가격표시장치의 위치정보, 상품의 판매정보, 상품에 대한 키워드 정보, 상품의 행사정보, 상품의 광고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관심분석을 통한 광고 제공방법
|
5 |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광고정보는 상기 상품정보에 포함된 전자가격표시장치의 위치정보와 사용자의 현재위치를 이용하여 산출된 상기 상품까지의 이동경로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관심분석을 통한 광고 제공방법
|
6 |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광고정보는 수신된 상기 다수의 상품정보 중, 관심영역에 속하는 상품정보가 다수 존재하면, 상기 이동경로를 참조하여 현재 사용자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상품부터 가장 먼거리에 있는 상품까지 순차적으로 목록을 생성하여 출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관심분석을 통한 광고 제공방법
|
7 |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광고정보는 수신된 상기 다수의 상품정보 중, 관심영역에 속하는 상품정보가 다수 존재하면, 키워드 일치 수가 많은 정보부터 적은 정보까지 순차적으로 목록을 생성하여 출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관심분석을 통한 광고 제공방법
|
8 |
8
일정기간 동안 사용자가 모바일 단말을 통하여 사용한 텍스트 기반의 로그정보를 수집하여, 사용정보를 생성하는 텍스트 수집부;상기 사용정보의 모든 텍스트에 대하여 단어 단위로 분해하는 단어 단위 분해부;상기 분해된 모든 단어에 대하여 각 단어별 발생빈도수를 분석하여 발생 빈도수가 높은 단어를 선별하고 사용자의 관심분야를 추출하는 관심분야 추출부;상기 추출된 관심분야에 해당되는 상품들을 나타내는 키워드들로 구성된 관심정보를 생성하는 관심정보 생성부;상기 관심정보 생성부로부터 생성된 상기 관심정보와 수신부로부터 획득된 상품정보를 비교하여 해당 상품이 사용자의 관심영역에 해당되는지 판단하는 정보비교판단부;상기 판단결과, 해당 상품이 사용자의 관심영역에 속하는 상품이면, 상기 상품에 관한 광고정보를 생성하는 광고정보 생성부; 및상기 광고정보를 획득하여 해당상품에 관한 정보를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하는 모바일 단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