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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0226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및 그 동작 방법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은, 서로 다른 제1 공간 및 제2 공간에서, 제1 사용자는 제1 공간에 존재하고, 제2 사용자는 제2 공간에 존재하고, 제1 사용자의 제1 아바타는 제2 공간에 존재하고, 제2 사용자의 제2 아바타는 제1 공간에 존재하고, 상기 시스템은 주의객체에 대한 제1 사용자의 행동을 탐지하는 주의객체 탐지모듈 -주의객체는 제1 사용자의 행동에 관한 대상이 되는 제1 공간에 존재하는 제2 아바타 또는 제1 공간 및 제2 공간의 공용 가상 객체임-, 주의객체가 탐지되는 경우, 탐지된 주의객체에 상응하는 객체가 제2 공간에서도 존재하는지 파악하고 해당 객체에 대한 제1 아바타의 행동을 예측하는 최종 지시동작 계산모듈 및 예측된 제1 아바타의 최종 지시동작을 제1 아바타가 수행하도록 하기 위해 다음 프레임의 애니메이션으로 생성하는 동작 생성 모듈을 포함한다.
Int. CL G06F 3/01 (2006.01.01) G06T 13/40 (2011.01.01) G06T 19/00 (2011.01.01)
CPC G06F 3/011(2013.01) G06F 3/017(2013.01) G06T 13/40(2013.01) G06T 19/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06914 (2020.08.25)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26186 (2022.03.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8.25)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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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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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희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레오나르드 윤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양동석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정충호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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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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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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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8.25 수리 (Accepted) 1-1-2020-0892567-70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0.08.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0-0127002-57
3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08.28 수리 (Accepted) 1-1-2020-0908331-2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0.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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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서로 다른 제1 공간 및 제2 공간에서, 제1 사용자는 제1 공간에 존재하고, 제2 사용자는 제2 공간에 존재하고, 제1 사용자의 제1 아바타는 제2 공간에 존재하고, 제2 사용자의 제2 아바타는 제1 공간에 존재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에 있어서, 주의객체에 대한 제1 사용자의 행동을 탐지하는 주의객체 탐지모듈 -주의객체는 제1 사용자의 행동에 관한 대상이 되는 제1 공간에 존재하는 제2 아바타 또는 제1 공간 및 제2 공간의 공용 가상 객체임-; 주의객체가 탐지되는 경우, 탐지된 주의객체에 상응하는 객체가 제2 공간에서도 존재하는지 파악하고 해당 객체에 대한 제1 아바타의 행동을 예측하는 최종 지시동작 계산모듈; 및 예측된 제1 아바타의 최종 지시동작을 제1 아바타가 수행하도록 하기 위해 다음 프레임의 애니메이션으로 생성하는 동작 생성 모듈을 포함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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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주의객체 탐지모듈은, 제1 사용자의 행동을 탐지하여 행동의 대상이 되는 객체를 주의객체로 판정하고, 제1 사용자의 동작을 탐지하여 동작을 취하는 중인 제1 사용자의 팔의 움직임에 대한 주의객체를 예측하며, 제1 사용자의 제1 아바타와 공용 가상 객체 정보, 제1 사용자 상체 동작 정보, 제1 사용자 시선과 손가락 정보를 입력으로 받아 제1 사용자의 머리 또는 손가락이 지시동작을 취하는 대상이 되는 주의객체를 탐지하여 출력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최종 지시동작 계산모듈은, 주의객체를 시선 또는 손가락으로 지시하는 제1 아바타의 최종 지시동작을 예측하여 계산하고, 제1 사용자의 머리와 손가락에 각각 탐지된 주의객체 및 머리와 손가락이 주의객체를 현재 응시하거나 또는 가리키는 경우, 지시되는 해당 주의객체의 특정 위치 좌표값을 입력으로 받아 제1 아바타가 해당 주의객체를 응시 또는 가리키는 최종적인 지시동작에 관한 포즈정보를 출력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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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최종 지시동작 계산모듈은, 지시동작의 대응 객체와 대응 좌표를 탐색하고, 제1 사용자의 주의객체에 상응하는 공용 가상 객체를 제2 공간에서 탐색하고, 제2 공간에 상응하는 공용 가상 객체가 존재할 경우, 제1 사용자가 응시하거나 가리키는 특정 부위의 위치에 대한 제2 공간의 공용 가상 객체의 대응좌표를 분석하고, 대응좌표가 주어지지 않을 경우, 대응좌표는 공용 가상 객체의 중앙부위 좌표 또는 미리 설정된 공용 가상 객체 좌표로 대체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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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동작 생성 모듈은, 제1 아바타의 포즈, 최종 지시동작 계산모듈의 출력정보를 입력으로 받아 다음 프레임의 제1 아바타의 포즈를 출력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6 6
서로 다른 제1 공간 및 제2 공간에서, 제1 사용자는 제1 공간에 존재하고, 제2 사용자는 제2 공간에 존재하고, 제1 사용자의 제1 아바타는 제2 공간에 존재하고, 제2 사용자의 제2 아바타는 제1 공간에 존재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의 동작 방법에 있어서, 주의객체 탐지모듈을 통해 주의객체에 대한 제1 사용자의 행동을 탐지하는 단계-주의객체는 제1 사용자의 행동에 관한 대상이 되는 제1 공간에 존재하는 제2 아바타 또는 제1 공간 및 제2 공간의 공용 가상 객체임-; 주의객체가 탐지되는 경우, 탐지된 주의객체에 상응하는 객체가 제2 공간에서도 존재하는지 최종 지시동작 계산모듈을 통해 파악하고 해당 객체에 대한 제1 아바타의 행동을 예측하는 단계; 및 예측된 제1 아바타의 최종 지시동작을 동작 생성 모듈을 통해 제1 아바타가 수행하도록 하기 위해 다음 프레임의 애니메이션으로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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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주의객체 탐지모듈을 통해 주의객체에 대한 제1 사용자의 행동을 탐지하는 단계는, 제1 사용자의 행동을 탐지하여 행동의 대상이 되는 객체를 주의객체로 판정하고, 제1 사용자의 동작을 탐지하여 동작을 취하는 중인 제1 사용자의 팔의 움직임에 대한 주의객체를 예측하며, 제1 사용자의 제1 아바타와 공용 가상 객체 정보, 제1 사용자 상체 동작 정보, 제1 사용자 시선과 손가락 정보를 입력으로 받아 제1 사용자의 머리 또는 손가락이 지시동작을 취하는 대상이 되는 주의객체를 탐지하여 출력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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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주의객체가 탐지되는 경우, 탐지된 주의객체에 상응하는 객체가 제2 공간에서도 존재하는지 최종 지시동작 계산모듈을 통해 파악하고 해당 객체에 대한 제1 아바타의 행동을 예측하는 단계는, 주의객체를 시선 또는 손가락으로 지시하는 제1 아바타의 최종 지시동작을 예측하여 계산하고, 제1 사용자의 머리와 손가락에 각각 탐지된 주의객체 및 머리와 손가락이 주의객체를 현재 응시하거나 또는 가리키는 경우, 지시되는 해당 주의객체의 특정 위치 좌표값을 입력으로 받아 제1 아바타가 해당 주의객체를 응시 또는 가리키는 최종적인 지시동작에 관한 포즈정보를 출력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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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지시동작의 대응 객체와 대응 좌표를 탐색하고, 제1 사용자의 주의객체에 상응하는 공용 가상 객체를 제2 공간에서 탐색하고, 제2 공간에 상응하는 공용 가상 객체가 존재할 경우, 제1 사용자가 응시하거나 가리키는 특정 부위의 위치에 대한 제2 공간의 공용 가상 객체의 대응좌표를 분석하고, 대응좌표가 주어지지 않을 경우, 대응좌표는 공용 가상 객체의 중앙부위 좌표 또는 미리 설정된 공용 가상 객체 좌표로 대체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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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예측된 제1 아바타의 최종 지시동작을 동작 생성 모듈을 통해 제1 아바타가 수행하도록 하기 위해 다음 프레임의 애니메이션으로 생성하는 단계는, 제1 아바타의 포즈, 최종 지시동작 계산모듈의 출력정보를 입력으로 받아 다음 프레임의 제1 아바타의 포즈를 출력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의 동작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