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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다른 제1 공간 및 제2 공간에서, 제1 사용자는 제1 공간에 존재하고, 제2 사용자는 제2 공간에 존재하고, 제1 사용자의 제1 아바타는 제2 공간에 존재하고, 제2 사용자의 제2 아바타는 제1 공간에 존재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에 있어서, 주의객체에 대한 제1 사용자의 행동을 탐지하는 주의객체 탐지모듈 -주의객체는 제1 사용자의 행동에 관한 대상이 되는 제1 공간에 존재하는 제2 아바타 또는 제1 공간 및 제2 공간의 공용 가상 객체임-; 주의객체가 탐지되는 경우, 탐지된 주의객체에 상응하는 객체가 제2 공간에서도 존재하는지 파악하고 해당 객체에 대한 제1 아바타의 행동을 예측하는 최종 지시동작 계산모듈; 및 예측된 제1 아바타의 최종 지시동작을 제1 아바타가 수행하도록 하기 위해 다음 프레임의 애니메이션으로 생성하는 동작 생성 모듈을 포함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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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주의객체 탐지모듈은, 제1 사용자의 행동을 탐지하여 행동의 대상이 되는 객체를 주의객체로 판정하고, 제1 사용자의 동작을 탐지하여 동작을 취하는 중인 제1 사용자의 팔의 움직임에 대한 주의객체를 예측하며, 제1 사용자의 제1 아바타와 공용 가상 객체 정보, 제1 사용자 상체 동작 정보, 제1 사용자 시선과 손가락 정보를 입력으로 받아 제1 사용자의 머리 또는 손가락이 지시동작을 취하는 대상이 되는 주의객체를 탐지하여 출력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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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최종 지시동작 계산모듈은, 주의객체를 시선 또는 손가락으로 지시하는 제1 아바타의 최종 지시동작을 예측하여 계산하고, 제1 사용자의 머리와 손가락에 각각 탐지된 주의객체 및 머리와 손가락이 주의객체를 현재 응시하거나 또는 가리키는 경우, 지시되는 해당 주의객체의 특정 위치 좌표값을 입력으로 받아 제1 아바타가 해당 주의객체를 응시 또는 가리키는 최종적인 지시동작에 관한 포즈정보를 출력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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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최종 지시동작 계산모듈은, 지시동작의 대응 객체와 대응 좌표를 탐색하고, 제1 사용자의 주의객체에 상응하는 공용 가상 객체를 제2 공간에서 탐색하고, 제2 공간에 상응하는 공용 가상 객체가 존재할 경우, 제1 사용자가 응시하거나 가리키는 특정 부위의 위치에 대한 제2 공간의 공용 가상 객체의 대응좌표를 분석하고, 대응좌표가 주어지지 않을 경우, 대응좌표는 공용 가상 객체의 중앙부위 좌표 또는 미리 설정된 공용 가상 객체 좌표로 대체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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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동작 생성 모듈은, 제1 아바타의 포즈, 최종 지시동작 계산모듈의 출력정보를 입력으로 받아 다음 프레임의 제1 아바타의 포즈를 출력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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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다른 제1 공간 및 제2 공간에서, 제1 사용자는 제1 공간에 존재하고, 제2 사용자는 제2 공간에 존재하고, 제1 사용자의 제1 아바타는 제2 공간에 존재하고, 제2 사용자의 제2 아바타는 제1 공간에 존재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의 동작 방법에 있어서, 주의객체 탐지모듈을 통해 주의객체에 대한 제1 사용자의 행동을 탐지하는 단계-주의객체는 제1 사용자의 행동에 관한 대상이 되는 제1 공간에 존재하는 제2 아바타 또는 제1 공간 및 제2 공간의 공용 가상 객체임-; 주의객체가 탐지되는 경우, 탐지된 주의객체에 상응하는 객체가 제2 공간에서도 존재하는지 최종 지시동작 계산모듈을 통해 파악하고 해당 객체에 대한 제1 아바타의 행동을 예측하는 단계; 및 예측된 제1 아바타의 최종 지시동작을 동작 생성 모듈을 통해 제1 아바타가 수행하도록 하기 위해 다음 프레임의 애니메이션으로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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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주의객체 탐지모듈을 통해 주의객체에 대한 제1 사용자의 행동을 탐지하는 단계는, 제1 사용자의 행동을 탐지하여 행동의 대상이 되는 객체를 주의객체로 판정하고, 제1 사용자의 동작을 탐지하여 동작을 취하는 중인 제1 사용자의 팔의 움직임에 대한 주의객체를 예측하며, 제1 사용자의 제1 아바타와 공용 가상 객체 정보, 제1 사용자 상체 동작 정보, 제1 사용자 시선과 손가락 정보를 입력으로 받아 제1 사용자의 머리 또는 손가락이 지시동작을 취하는 대상이 되는 주의객체를 탐지하여 출력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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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주의객체가 탐지되는 경우, 탐지된 주의객체에 상응하는 객체가 제2 공간에서도 존재하는지 최종 지시동작 계산모듈을 통해 파악하고 해당 객체에 대한 제1 아바타의 행동을 예측하는 단계는, 주의객체를 시선 또는 손가락으로 지시하는 제1 아바타의 최종 지시동작을 예측하여 계산하고, 제1 사용자의 머리와 손가락에 각각 탐지된 주의객체 및 머리와 손가락이 주의객체를 현재 응시하거나 또는 가리키는 경우, 지시되는 해당 주의객체의 특정 위치 좌표값을 입력으로 받아 제1 아바타가 해당 주의객체를 응시 또는 가리키는 최종적인 지시동작에 관한 포즈정보를 출력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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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지시동작의 대응 객체와 대응 좌표를 탐색하고, 제1 사용자의 주의객체에 상응하는 공용 가상 객체를 제2 공간에서 탐색하고, 제2 공간에 상응하는 공용 가상 객체가 존재할 경우, 제1 사용자가 응시하거나 가리키는 특정 부위의 위치에 대한 제2 공간의 공용 가상 객체의 대응좌표를 분석하고, 대응좌표가 주어지지 않을 경우, 대응좌표는 공용 가상 객체의 중앙부위 좌표 또는 미리 설정된 공용 가상 객체 좌표로 대체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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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예측된 제1 아바타의 최종 지시동작을 동작 생성 모듈을 통해 제1 아바타가 수행하도록 하기 위해 다음 프레임의 애니메이션으로 생성하는 단계는, 제1 아바타의 포즈, 최종 지시동작 계산모듈의 출력정보를 입력으로 받아 다음 프레임의 제1 아바타의 포즈를 출력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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